가을여행을 어디로 갈까 가을 휴가의 최적지 추천과 계획 방법

가을여행을 어디로 갈까 가을 휴가의 최적지 추천과 계획 방법

8년만에 한때 800원대 찍고 지금은 다시 900원 초반입니다. . 엔테크 열풍과 함께 엔화가치가 하락하면서 일본으로의 여행 비용 부담이 크게 줄어든 요새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마음이 더 커지는데. 저렴한 가격으로 일본 여행을 갈 수 있으니 일본 여행을 계획해보려고합니다. 어딜가면 좋을까. 도쿄, 나고야, 후쿠오카 등등 일본여행은 코로나 이전에 자주 다녀오긴 했지만 일본 여행지는 갈 곳이 아직 많아서 결정장애가 오는것 같다.


방사선 피폭위험
방사선 피폭위험

방사선 피폭위험

후쿠시마 원자력 발전소 사고 이후 일본 원전 일대에는 방사선 피폭 위험이 있습니다. 일본 정부는 정보를 통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그나마 밝히고 있는 정보의 진실과 허구를 구별하는 것조차 불가능하며, 안전지대, 위험지역 등 지역마다의 의견도 엇갈리는 실정입니다. 한국 정부는 후쿠시마 원전 30Km까지를 가지 말라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말 문제는 식료품입니다. 완전하게 방사능에 관하여 안정되는 지역으 없으며 후쿠시마 지역이 아니더라도 후쿠시마산 재료들은 전국 어디서든 구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이탈리아 시칠리아
이탈리아 시칠리아

이탈리아 시칠리아

두번째 추석에 가기 좋은 해외 여행지는 이탈리아의 시칠리아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탈리아를 여행할 때 수도인 로마로 많이 가곤 하는데요. 새로운 여행지로 이탈리아 시칠리아는 어떠신가요? 시칠리아는 지중해 최대의 섬으로 에메랄드빛 바다와 이색 건축물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1년 내내 여행하기 좋은 날씨지만 특히나 910월에 여행하기 매우 좋은 곳이라고 합니다.

일본은 태풍, 지진, 쓰나미, 화산폭발 등 자연재해가 많이 일어나는 국가이며, 그러다보니 비행기 결항이 늘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비가 잘 되어 있는 일본이긴 하지만, 지진과 쓰나미는 많이 겪을 수 있으며, 우리나라에서 대피훈련이나 요령은 한국과 비슷하게 생각하면 됩니다. 혹시 지진이 일어난 후 지진이 멈췄다면 전화통신이 마비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지진 후 자기가 안전하다는 문자나 전화를 한꺼번에 하기 때문입니다.

관광지 곳곳에는 한국어 영어 등의 표지판이 있지만, 안내판이 없는 곳에서의 일본이과의 소통은 매우 어려운 편에 속합니다. 일본인들 자체가 한국처럼 영어 공부를 많이 하지 않기 때문이며 자기네 나라에서 자국어를 사용하지 않는것을 이상하게 생각합니다. 특히, 우리나라의 콩글리쉬처럼 일본에도 일본식 영어가 강해서 단순한 영어회화도 어려울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최근에는 관광 활성화를 위해 영어 소개를 하는 일본인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며, 공항이나 주요 조심 안내원들은 영어가 가능하니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여섯번째 9월, 10월 권장 여행지는 하와이입니다. 하와이는 신혼여행의 성지로 불릴만큼 멋진 도시인데요. 특히나, 한 번 방문한 분들은 꼭 다시 가고싶다고 말한다고 합니다. 서핑, 스노클링과 같은 물놀이는 물론 광활한 자연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하와이의 경우 9월 10월이 건기이기 때문에 비 걱정없이 여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하와이 비행시간 8시간 하와이 시차 19시간 9월, 10월 하와이 날씨 2230도 하와이 비자 90일 무비자 ESTA 필요 하와이 PCR 검사 하와이 예방주사 접종 증명서 위에서 말씀 드렸던 것처럼 5월 12일부로 미국 입국 서류에서 백신접종증명서 제출 의무가 해제되었습니다.

아키하바라 서브컬쳐의 성지

아키하바라는 일본의 애니메이션, 만화, 게임 문화의 중심지입니다. JR 아키하바라역에서 내려 도보로 이동하면, 수많은 애니 상품점, 카페, 그리고 게임 센터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이 지역은 특히 메이드 카페로 유명하며, 방문객들은 직접 체험하며 일본의 오타쿠 문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8월에는 코믹 마켓이라는 대규모 도진시 행사가 열리는데, 이 기간에 방문하면 일본의 만화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가장 쾌적하고 편하게 여행할 수 있는 시기는 4월과 9월입니다. 가장 성수기인 한여름과 한겨울은 사실상 여행하기 힘든 시기입니다. 여행정보가 많은 지역이니 커뮤니티를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다면야 좋습니다. 계산시 제품이나 서비스에 10의 소비세가 포함됩니다. 공공장소에서 충전할 수 없기 때문에 여분의 배터리 준비는 필수입니다. 한국에서는 카페등 공공장소에서의 콘센트 사용이 허용되는데 일본에서는 아무 장소에서나 콘센트를 쓰면 절대 안됩니다.

이런 경우 전기에 대한 절도죄가 되어 벌금형을 받을 수 있어요.

자주 묻는 질문

방사선 피폭위험

후쿠시마 원자력 발전소 사고 이후 일본 원전 일대에는 방사선 피폭 위험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이탈리아 시칠리아

두번째 추석에 가기 좋은 해외 여행지는 이탈리아의 시칠리아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아키하바라 서브컬쳐의 성지

아키하바라는 일본의 애니메이션, 만화, 게임 문화의 중심지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