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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사업자 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개인사업자 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그럼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은 어떤 걸로 하는게 좋을까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에 사용 가능한 인증서는 두 가지 종류가 있었으나 모든 온라인 업무가 가능한 범용 인증서와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외에는 사용이 불가한 용도 한정적 인증서가 있습니다. 사업자 분들은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이나 나라장터 입찰 같은 온라인 노동을 해야 할 때가 많으니 모든 온라인 업무가 가능한 범용인증서를 발급받으시면 업무가 더 수월하실 거입니다. 그럼 범용공동인증서를 어떤 부분에 활용할 수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에 사용이 가능하고 나라장터 입찰과 계약이나 모든 은행 업무도 가능해요. 전자 민원이나 각종 증명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범용공동인증서 발급방법
범용공동인증서 발급방법

범용공동인증서 발급방법

범용공인인증서는 정부지정인증 기관인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하여 자세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1.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 후 개인사업자와 법인 사업자 중 선택 합니다. 2. 인증서기간을 1년, 2년, 3년으로 선택할 수가 있었으나 기간이 길수록 할인률이 커지므로 40 할인되는 3년형을 추천드립니다. 3. 인증서 발급방법을 선택합니다. 당일방급 가능한 조달청 직접방문과 12일 소요되는 우체부 방문요청이 있습니다.

발급 방법
발급 방법

발급 방법

세금계산서 발행을 위해서는 은행계좌가 필요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개인사업자 계좌가 있는 하나은행을 이용했는데요. 하나은행 어플은 개인용과 기업용이 다르게 있으니 기업용으로 설치를 해야 합니다. 개인사업자 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을 위해서는 준비물이 필요한데요. 신분증 주민등록증 아니면 운전면허증 본인명의 휴대폰 등록할 이메일 주소 개인사업자 대표자의 이름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휴대폰 인증을 진행합니다. 약관 내용에 동의하고 금융거래를 위한 확인차례대로 거래목적과 자금, 자산현황을 입력하는데요. 어렵지 않으니 목록에 있는 내용중에서 선택해서 입력해주면 됩니다.

이용자 아이디와 비밀번호 설정 후 모바일OPT를 선택하면 인증서 발급을 위한 회원가입 준비 단계는 완료가 됩니다.

당일발급가능 조달청 직접방문방법

1. 인증서 기간 선택 아래부분에 에 당일발급선택 희망하는 방문지역과 기관선택 당일신청하기 사업자등록확인 나오면 차례대로 작성합니다. 인증서 신규신청시 사업자등록번호를 파악해야 하므로 모르신다면 아래부터 바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 신청서 출력 및 결제까지 완료하면 서류준비 하여 조달청 방문 합니다. 방문가능시간 09001730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아래 조달청 찾기에서 가까운 조달청을 바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3. 조달청 방문 후 참조번호와 인가코드 받아서 PC에서 인증서 발급 하면 완료입니다.

세금계산서 기업인증서 발급 절차

기업 뱅킹 홈 화면으로 돌아와서 메뉴에 있는 인증OTP 를 선택합니다. 인증센터에서는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간편한 인증수단 등 여러가지가 있어 혼란스러울수 있는데요. 상단에 있는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눌러주세요. 전자세금용과 개인사업자를 고르고 사용자아이디, 주민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를 순차적으로 입력 후 다음을 눌러 이동합니다. 인증서 발급에 대한 필수약관을 모두 동의 하면 인증서 발급이 가능한데요.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는 발급비용 4,400원이 필요합니다.

출금계좌를 고르고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최종 인증서암호를 입력하면 드디어 완료가 됩니다. 모바일로 하기 때문에 이미지만 보고 따라하면 금방인데요. 휴대폰에 저장된 인증서를 이용해서 모바일 홈택스 손택스어플을 이용한 세금계산서 발행도 가능합니다.

공동인증서 내보내기

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는 휴대폰에 저장되어있으니 PC에서 사용을 위해서는 내보내기 과정이 필요한데요. 인증OTP 메뉴에서 공동인증서 인증서 내보내기를 활용하면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PC로 내보내기 할 수 있고 스마트폰끼리도 내보내기 가능한데요. PC에 를 열어두고 휴대폰에 있는 인증번호를 입력해서 내보내기 하면 PC에서도 휴대폰에서도 모두 인증서를 간단한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처음 개인사업자 등록을 하고 거래처에 세금계산서 발행을 하기 위해서 기업은행을 방문해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 사용했었는데요. 사업내용이 바뀌면서 계산서 발행을 할 일이 없어지는 바람에 자연스레 인증서 갱신을 놓쳤네요. 그렇게 만료가 되는 바람에 이렇게 갑자기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하려고 하니 인증서 조차 없어서 막막했는데요. 다행스럽게도 비대면으로 하나은행 기업용 인증서를 발급할 수 있게 되어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범용공동인증서 발급방법

범용공인인증서는 정부지정인증 기관인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발급 방법

세금계산서 발행을 위해서는 은행계좌가 필요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당일발급가능 조달청

1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