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년기 증상 및 치료방법, 갱년기 영양제 추천

갱년기 증상 및 치료방법, 갱년기 영양제 추천

갱년기란 무엇이고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요? 이번에는 갱년기 나이연령대, 갱년기 증상, 갱년기에 좋은 생활습관과 극복 방법, 갱년기에 좋은 음식, 갱년기에 좋은 영양제를 알아봅시다. 갱년기란? 여성의 생식기능이 점차 소실되는 과정으로, 난소의 기능이 저하되고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의 분비가 감소하는 시기를 말합니다. Image by 갱년기는 보통 40대 중반부터 50대 중반까지 지속되며, 평균 연령은 45세50세 정도입니다.

갱년기에는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는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인한 것이고, 갱년기 증상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는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1 화애락 터닝미 효능
1 화애락 터닝미 효능

1 화애락 터닝미 효능

화애락 터닝미는 국내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비롯해 혈행기억력 개선, 항산화, 피로 개선, 면역력 증진등 6가지 기능성을 인정받은 6년 근홍삼을 주원료로 사용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피부 탄력과 보습에 도움을 주려는 콜라겐, 미백 효과적인 글루타티온, 피로 해소에 뛰어난 비타민C, 탈모 예방에 좋은 비오틴, 7가지 베리 추출물, 녹용 그리고 갱년기 증상 완화에 효능이 있는 석류 등의 성분을 추가해 건강 증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천궁, 당귀, 작약, 대나뭇잎, 복령, 백출 등 식물성 원료를 정관장만의 독특한 조합으로 배합해 특허를 받았으며, 특히 화애락 터닝미에 추가된 천궁은 동의보감, 본초강목 등에서 여성의 혈액순환을 도와 자궁을 튼튼하게 해 주고, 생리통, 생리불순,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켜 주는 부인병 증상 개선에 효능과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운동은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운동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체중을 조절하며,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심혈관 건강을 지원합니다. 또한 운동은 행복 호르몬의 분비를 증가시켜 우울감과 불면증을 줄이고, 뼈 건강과 근력을 강화합니다. 갱년기 여성들은 하루에 30분 이상의 유산소 운동과 23회의 충돌 운동을 권장합니다.

명상은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명상은 신경계를 안정시키고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며, 호르몬 균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명상은 인지 기능과 기분을 개선하고, 수면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갱년기 여성들은 하루에 10분 이상의 명상을 권장합니다.

2 단기적 증상
2 단기적 증상

2 단기적 증상

단기적 증상은 에스트로겐이 감소하면서 생리 주기가 불규칙해지고, 결국 멈추게 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예를 들어, 갱년기 핫플래시라고 불리는 기분 나쁜 증상이 있습니다. 갱년기 핫플래시는 갑자기 몸과 얼굴이 뜨겁고 붉어지고, 땀이 많이 나는 증상으로, 몇 초에서 몇 분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갱년기 핫플래시는 낮에도 발생할 수 있지만, 밤에 잠을 방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 갱년기 나이트 스웨트라고 부릅니다.

갱년기 핫플래시와 나이트 스웨트는 여성의 삶의 질을 저하시키고, 피로와 불안, 우울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갱년기에는 생리 불순이나 월경통, 질 건조감, 성욕 감소, 요실금 등의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1 장기적 증상

장기적 증상은 에스트로겐이 감소함에 따라 여러 기관과 조직에 영향을 미치는 증상입니다. 예를 들어, 뼈의 밀도가 감소하면서 골다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골다공증은 뼈가 약해지고 쉽게 부러지는 질환으로, 골절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또한, 심혈관 질환의 위험요소 증가할 수 있습니다. 에스트로겐은 혈관을 부드럽고 유연한 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에스트로겐이 감소하면 혈관이 딱딱하고 좁아지면서 혈압이 올라가고 혈전이 형성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현상은 심장마비나 뇌졸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와 모발의 건강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에스트로겐은 피부의 수분과 탄력을 유지하고, 모발의 성장과 색깔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에스트로겐이 감소하면, 피부가 건조하고 주름이 생기고, 모발이 빠지거나 희게 될 수 있습니다.

50대 여성 선택 영양제

or철분제 갱년기 빈혈증상이 있는 분 남성에게 좋다고 알려져 있지만 여성 갱년기에도 좋습니다. 매일 3.5g의 마카를 4주 이상 복용 시 갱년기 증상이 전반적으로 완화되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or화분추출물 꽃의 화분 갱년기 현기증 증상을 개선해 주며 자율신경계 개선, 면역력 증강, 피로개선과 홍조, 얼굴 화끈거림을 개선해 줄 수 있습니다. orMSM식이유황, 실리카, 콜라겐, 스피룰리나 여성 호르몬이 부족해지면 손톱이 갈라지거나 모발이 가늘어지고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각질이 많이 생기게 됩니다.

이런 증상들을 개선시켜 주는 성분들입니다. or유산균 갱년기 증상 중 빈번한 방광염과 질염을 개선해 줍니다. or레시틴 마그네슘과 함께 복용하면 진정효과가 있어서 수면 장애를 개선시켜 주고 열감을 잡아줍니다. 복부비만과 우울감도 개선시킵니다.

자주 묻는 질문

1 화애락 터닝미 효능

화애락 터닝미는 국내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비롯해 혈행기억력 개선, 항산화, 피로 개선, 면역력 증진등 6가지 기능성을 인정받은 6년 근홍삼을 주원료로 사용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단기적 증상

단기적 증상은 에스트로겐이 감소하면서 생리 주기가 불규칙해지고, 결국 멈추게 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1 장기적 증상

장기적 증상은 에스트로겐이 감소함에 따라 여러 기관과 조직에 영향을 미치는 증상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