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경남 함양 차박지 노지 캠핑 가능한 곳 동호솔숲

경남 함양 차박지 노지 캠핑 가능한 곳 동호솔숲

경남 함양은 산의 고장입니다. 남쪽은 지리산이 가르치는 큰 산군이 있고, 북쪽에는 남덕유산의 지맥을 이어받은 산의 무리가 있습니다. 지도를 펴놓고 함양 땅에서 해발고도 1000m가 넘는 산을 헤아려 보니 자그마치 서른네 개나 됩니다. 웬만한 산의 기세로는 함양에서 명함조차 못 내미는 것이지요. 함양 땅에서 해발 1000m가 넘는 두 개의 산을 골랐습니다. 하나는 대봉산. 새로 놓인 모노레일을 타고 정상까지 편안히 오를 수 있는 산입니다.

다른 하나는 황석산. 정상에 야수의 이빨처럼 생긴 암봉이 늘어선 산입니다. 길든 산 VS 길들지 않은 산. 그리고 그 발치로 흐르는 차고 맑은 계곡을 따라가는 이야기입니다.


계곡으로 가는 길
계곡으로 가는 길

계곡으로 가는 길

자작나무뜰 오토캠핑장은 앞에 계곡이 함께 있었는데 20, 21번 사이트 사이에 내려갈 수 있는 길이 있습니다. 계단을 타고 내려가면 계곡이 보이는데 여름에 와서 놀기 아주 좋아 보였습니다. 저희 가족이 간 날은 추워서 물에 들어가지 못했는데 여름에 꼭 한번 다시 오고 싶다고 생각할 정도로 계곡이 잘 되어 있었습니다. 계단을 내려오자마자 왼쪽에 보이는 비어 있는 부지인데 지금은 사용하지 않는 곳인 것 같았는데 사이트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요 여기로 내려오는 길이 계단뿐이라 좀 애매하긴 합니다.

자작나무뜰 오토캠핑장 16번 사이트
자작나무뜰 오토캠핑장 16번 사이트

자작나무뜰 오토캠핑장 16번 사이트

저희 가족이 이 날 계곡이 보이는 16번 사이트에서 1박 캠핑을 하였습니다. 1214번 사이트를 제외하면 전 사이트가 똑같이 생겼으므로 뷰의 방향을 보고 사이트를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16번 사이트가 그중에서도 살짝 앞이 꺾여 있어 조금 더 넓어 보여 선택했는데 딱히 큰 의미는 없습니다. 자작나무뜰 오토캠핑장에서 사이트를 선택할 때는 놀이시설, 계곡 뷰 유무 이 정도만 고려하면 사이트 선택은 크게 고민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자작나무뜰에서의 하룻밤
자작나무뜰에서의 하룻밤

자작나무뜰에서의 하룻밤

1박 캠핑이라 시간적, 마음적 여유가 없어 캠핑 캠핑 텐트 피칭 후 조금만 쉬다 이른 저녁을 준비해 봅니다. 1박인데도 삼겹살부터 시작해 골고루 알차게 먹은 캠핑이었습니다. 캠핑 다음 주 평일이 와이프 생일이라 깨알 같은 와이프 생파도 딸과 함께 준비해 봅니다. 이 날 함양의 날씨가 꽤 춥고 바람도 많이 불어 불멍을 빨리 시작했습니다. 화로대 위에서 라면을 끓이면 배로 맛있다는 걸 이 날 처음 알았습니다. 해가 짧아지다.

보니 어느새 날이 어두워집니다.

어린이 놀이시설

아이들을 위한 어린이 놀이시설이 있습니다. 방방은 미취학아동과 초등학생이 따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방방 바로 앞에는 15m 짚라인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캠핑 내내 아그들이 줄을 서서 신나게 타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놀이시설을 지나 뒤쪽의 쪽문으로 나가면 아래의 계곡으로 가는 길이 나옵니다. 계곡이 가까워 놀기 좋아 보였는데 10월이라 많이 아쉬웠습니다. 다음에 갈 기회가 있으면 여름에도 꼭 가보고 싶은 곳입니다.

캠핑장 배치도

우리는 D1, D2, D6 이렇게 세 개의 사이트를 예약했다. 샤워장과 화장실이 멀지만 경치가 좋은데다가 D6 사이트 옆 공간을 추가로 사용할 수 있어서 매우 만족스러웠다. 사장님도 인정한 명당 용추밸리계곡펜션 캠핑장을 이용하려는 분들은 우리들이 예약한 사이트를 고려해보길 추천. 사장님께서도 소개를 해주시면서 예약한 사이트를 물어보더니 이 쪽이 명당인 걸 알고 계시네요.라고 하더라. 차는 캠핑 캠핑 텐트 옆에 주차를 하면 되지만 하지만 D8, D9 사이트 아래 부근에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잔디밭이 있어서 거기에 주차를 해도 됩니다.

조금은 78대 정도 추가로 주차를 할 수 있어요. 10월은 할로윈의 달이기도 해서 조금 이르지만 이번 캠핑부터 할로윈 행사를 할 의상과 소품들을 챙겨 왔다. 첫째와 둘째 할로윈 복장으로 유니콘을 준비했다.

상세 정보

대한민국 여행 및 관광 정보,트래블러 앱에서 즐겨보세요. 한국의 관광지, 숙박, 맛집 정보는 물론,설치만 해두면 가볼만한 축제행사를매주 알림으로 보내드리니,이 얼마나 편리합니까?스토어에서 트래블러 앱을 검색하시거나아래의 링크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계곡으로 가는 길

자작나무뜰 오토캠핑장은 앞에 계곡이 함께 있었는데 20, 21번 사이트 사이에 내려갈 수 있는 길이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작나무뜰 오토캠핑장 16번

저희 가족이 이 날 계곡이 보이는 16번 사이트에서 1박 캠핑을 하였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작나무뜰에서의 하룻밤

1박 캠핑이라 시간적, 마음적 여유가 없어 캠핑 캠핑 텐트 피칭 후 조금만 쉬다 이른 저녁을 준비해 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