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고시원 층간소음, 복수는 역시 우퍼 층간소음 복수 레전드 썰

고시원 층간소음, 복수는 역시 우퍼 층간소음 복수 레전드 썰

윗집 층간소음을 들으면 아랫집 인원은 듣기가 거북한게 당연합니다. 나는 윗집 소음이 들리면, 아랫집 사람에게 그 소리가 들려서 손해를 줍니다. 는 신호를 보내고 싶었다. 인터넷에 찾아보시면 쉐이크본, 스마토우퍼, 노이즈솔버 등등 해서 층간소음 복수용 아이템을 파는데, 구성 상품 내용물에 비해 값비싸게 판다. 아마 IDEA 가격이 반영되어 있겠지. 그래서 나는 직접 만들어보기로 했다. 인터넷에서 부품을 구매했습니다. 부품가격으로 5만 5천원 정도 소요된 것 같다.


imgCaption0
이사를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면?

이사를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면?

가장 좋은 방법은 소음이 없는 집으로 이사를 하는 것인데, 자신이 집을 짓는 것이 아니고서는 집을 알아볼 때 소음 없는 집 판단 항목 3가지를 꼭 숙지해야 합니다. 그야말로 제가 집을 알아볼 때 무조건적으로 확인하는 사항으로, 남향이니 층수니 그런 것도 중요하지만 아래 3가지를 제일 먼저 확인합니다.

위 3가지 조건을 확인하고 소음이 없습니다.는 것이 확인이 되면 이사를 해야 하는데, 내 탓이 아니라 타인에게 손해를 입어서 억울할 뿐입니다.

그래서 적어도 층간소음 때문에 이사를 하게 된다면 이사비용이라도 줄일 수 있다면야 위안이 될 것 같습니다. 최근 동안 제 친구가 층간소음 때문에 고생을 했었는데, 층간소음 이사 보험에 가입을 해놓고 한 달에 만원 정도 납입해서 최대 200만 원까지 이사비용으로 보장받은 적이 있습니다.

층간소음 복수 오지게 하는 법

윗집에 복수를 한다고 다이소 고무 망치나 막대기로 천장을 치는 분들이 있죠? 안타깝게도 이것은 효과가 전혀 없어요. 시멘트는 진동을 전달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었는데 아파트의 천장은 석고보드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이죠. 석고보드와 콘크리트 사이에 빈 공간이 있어서 아무리 강하게 때려도 윗집으로 전달되는 소리는 너무 작아요. 반대로 우리 집에 쿵쿵 울리는 소리가 더욱 큰 것이죠.

준비물 : 골전도 스피커저희가 이용할 것은 층간소음 복수용 ”골전도 스피커”입니다.

이웃이 배려 안 해도 층간소음 해결하는 방법

그야말로 층간소음이 일어나서 직접 찾아가더라도 그때뿐인 경우가 많습니다. 내 집에서 말도 하고, 티브이도 보고 그렇게 사는 거죠. 그래서 해결방안이라고 제일 먼저 꺼내는 얘기는 배려입니다. 기본적으로 이웃 간에 배려가 필요합니다.는 얘기를 수도 없이 듣습니다. 그런데요 그야말로 살아보시면 이런 애매모호한 말로는 해결이 안 됩니다. 자신이 이웃에게 조용히 살아라고 명령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배려라는 것은 사람마다.

기준이 다. 다르거든요. 참고로, 층간소음 항의 허용기준을 무조건적으로 알아두세요. 층간소음 때문에 좋게 대화하려고 찾아가서 문을 두드리거나 초인종을 누르는 것은 법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지만, 폭언 폭행 등의 가해가 있을 경우 고소당할 수 있습니다.

층간소음 복수 법적으로 문제가 없을까?

윗집 입주민에게 불편을 끼칠 만한 너무 높은 음량의 스피커를 트는 것은 경범죄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소음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위반에 해당이 돼요. 하지만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왜냐 윗집이 듣고 있는 소음이 우리 집에서 일어나고 있다는 것을 밝힐 증거가 없기 때문이죠 위의 주의내용은 이것을 위해 있는 단계입니다. 만약 복수 음악이 집 밖에서도 들린다면 윗집의 신고를 받고 온 경찰이 그 소리를 듣게 되죠. 이럴 경우 명백한 증거가 되기 때문에 처벌받을 수 있어요. 하지만 외부에 소음이 들리지 않는다면 경찰이 오더라도 우리 집 아니에요라고 말한 뒤 문을 안 열어주면 된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이사를 할 수밖에 없는

가장 좋은 방법은 소음이 없는 집으로 이사를 하는 것인데, 자신이 집을 짓는 것이 아니고서는 집을 알아볼 때 소음 없는 집 판단 항목 3가지를 꼭 숙지해야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층간소음 복수 오지게 하는

윗집에 복수를 한다고 다이소 고무 망치나 막대기로 천장을 치는 분들이 있죠? 안타깝게도 이것은 효과가 전혀 없어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웃이 배려 안 해도 층간소음 대응하는

그야말로 층간소음이 일어나서 직접 찾아가더라도 그때뿐인 경우가 많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