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기자 효능과 구기자차 끓이는 법

구기자 효능과 구기자차 끓이는 법

까마중은 용규라고도 하며 우리몸에 좋은 효능들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특히 안토시아닌성분이 블루베리와 복부자 보다도 더 많이 함유하는 있다고 합니다. 그럼 까마중열매 효능과 먹는법 부작용에 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까마중에는 안토시아닌성분을 비롯한 항암 작용에 뛰어난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항암작용에 매우 좋은 약초 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서 까마중은 지방부의 알칼로이드는 세포막의 구조와 기능을 바꾸고 DNA와 RNA 합성에 영향을 미치며 세포주기의 분포를 변화시킴으로써 종양을 억제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까마중의 글리코펜틴은 NFkB의 항 세포사멸 경로를 차단하고, 카스파아제 연속 반응을 활성화하며, 일산화질소 방출을 촉진함으로써 세포사멸을 유도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구기자 효능
구기자 효능

구기자 효능

1. 면역력 개선 구기자의 대표 성분인 비타민 A와 C는 우리 몸의 면역 시스템을 향상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우리 몸의 점막 조직을 유지하고 감염으로부터 신체를 보존하는 역할을 합니다. 구기자를 섭취하면 자유 라디칼의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할 뿐만아니라 면역 시스템을 촉진하고 감기, 독감 등의 감염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구기자는 카로티노이드와 지아잔틴과 같은 성분들은 포함하고 있어 암세포에 대항하고 종양의 성장을 억제하는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재활성화 연구Rejuvenation research에서 구기자와 노인의 면역력 실험을 하였습니다.

그 결과로 노인들이 구기자를 3개월 동안 섭취하면, 그들의 혈액 항체 수치가 증가하고 백신에 대한 반응도 향상됩니다.

콜레스테롤개선
콜레스테롤개선

콜레스테롤개선

까마중에 풍부한 폴리페놀 성분은 지방분해를 촉진하고 혈중 중성지방, 나쁜콜레스테롤LDL 등을 감소시켜 고지혈증에 도움을 주는데요. 쥐를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까마중을 경구 투여생각했더니 계면활성제 트리톤WR1339와 혈장 지질단백질 증가를 억제하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따라서 고지혈증으로 발생할 수 있는 고혈압 등 성인병 및 심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까마중에는 강한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과 아트로핀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자외선으로부터 우리 눈의 점막을 보호하여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보호하여 줍니다.

또한 안구건조증, 황반변성 및 백내장 등 각종 안구질환을 막는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눈 건강 개선

까마중에는 눈 건강에 좋은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눈 건강이 나빠지면 시력 저하, 안구 건조증, 결막염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까마중의 눈 건강 개선 효과는 이런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까마중 열매는 특히 항암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까마중 열매에는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베타카로틴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암세포의 성장을 자제하고 암세포의 사멸을 유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불면증 치료에 효과가 있다

인간은 낮에 일하고 밤에 잠을 잡니다. 하지만 불면증을 가진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이 모두 자고 있는 밤에 잠을 잘 수 없습니다.는 것에 관하여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다음날 직장이나 학교에 가야 하는 경우에 말이죠.

이 경우 말린대추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대추는 우리 몸의 신경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자기 전에 대추 추출물을 마시면 심신이 편안해지고 불면증이 해소된다고 합니다.

말린대추 먹는 법

말린 대추 먹는 법입니다. 대추를 통째로 사용하면 유효성분을 양조할 수 없습니다. 대추 껍질은 튼튼한 셀룰로오스로 둘러싸여 있어 매우 조밀하고 튼튼한 조직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삼계탕에 말린 대추를 넣거나 차를 끓일 때는 반드시 말린대추에 칼집을 내야 합니다. 자를 필요는 없으며 가위로 작은 틈을 자를 수 있습니다. 동의보감에도 대추를 국물에 넣을 때 다. 썰어서 넣어야 해야만 되는 규칙이 있습니다. 대추 껍질이 손상되어야 유효성분을 효과적으로 추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0 부작용 및 주의사항

까마중에는 싹이 난 감자에서 나오는 독성으로 많이 알려진 알칼로이드솔라소닌, 솔라마르진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알칼로이드 성분은 익으면서 함량이 감소하므로 덜 익은 것은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당량 섭취1일 3060g는 크게 부작용은 없으나 과다. 섭취 시 복통과 설사 그리고 구토와 두통 등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상 까마중 열매 효능 부작용 먹는법에 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구기자 효능

1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콜레스테롤개선

까마중에 풍부한 폴리페놀 성분은 지방분해를 촉진하고 혈중 중성지방, 나쁜콜레스테롤LDL 등을 감소시켜 고지혈증에 도움을 주는데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눈 건강 개선

까마중에는 눈 건강에 좋은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