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국내 연봉을 가장 많이 받는 업종 순위

국내 연봉을 가장 많이 받는 업종 순위

일도 많이 하겠지만 자리잡으면 왠만한 인원은 평생 벌어도 힘들 돈을 매년 벌어들일 수 있다는 말이 있었으나 바르게 얼마인지는 알기가 힘들지요. 현직자들이나 주변에서 정보를 보고 듣는 인원은 대형 로펌 연봉에 관련해서 어떻게 평가하는지 최대한 찾아보았어요. 대한민국 대형 로펌 순위2016년도 기준는 부동의 1위 김앤장 2위 태평양 3위 광장 순서 입니다. 2위는 한번씩 바뀌는 것 같은데. 김앤장은 앞으로도 특별하게 회사가 흔들릴 정도의 스캔들이 없는 한 1위를 쭉 유지할 것 같습니다.

로펌계의 삼성이나 다름없으니. 변호사 연봉의 최고봉이라는 대형 로펌에서는 얼마나 받을까? 물론 같은 회사라도 직급지위와 사건에 그러므로 받는 수임료가 달라지기 때문에 딱 이정도다라고 말할 순 없습니다.

연관 학과 법학과 , 비서학과 , 세무회계학과 , 정치외교학과 , 행정학과 등 세무직 공무원이 되려면 일반적으로 세무직 공무원 시험에 합격해야 하는데 합격 후 국세청 본부나 지방의 세무서 등에 근무합니다. 해마다. 채용 예정된 인원을 목적으로 고득점자 순으로 결정합니다. 세무직 공무원 채용 시험에서 변호사, 공인회계사, 세무 전문가 등의 자격증 보유자는 가산점이 주어집니다.


imgCaption0
전체 평균은 얼마일까?


전체 평균은 얼마일까?

한국고용정보원이 지난 2018년 4월 펴낸 2018년 한국 직업 정보 보고서라는 자료에 의거했을 때, 전체 변호인들이 1년에 받는 연봉의 평균은 7,410만 원이었다고 하는데요. 이 7,410만원이라는 수치는 조사대상 600개 직업 중에서는 38위였다고 해요.

아무래도 전체 변호사 평균을 냈을 때에는 개업 변호사 중 영업이 잘 되지 않는 분들이나 로펌에서도 수익이 낮은 분들, 낮은 공공기관의 연봉을 받는 분들이 모두 포함이 되어있기에 순위가 그런 방식으로 높은 것은 아닌데요. 하지만 전체 변호사라는 직업을 평균냈을 때의 수치가 7천만원이 넘는다는 것은 그만큼 변호사라는 직업의 수익이 분명히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공직이나 사내 변호사의 연봉

로펌 변호사들이나 개업변호사에 비해 공직에서 근무하시는 변호사나 기업에서 근무 중인 사내변호사의 평균 연봉은 낮은 편입니다. 하지만 이것도 다른 직업과 비교했을 때는 매우 높은 편이며 업무 강도 측면에서도 큰 차이가 있기에 대부분 본인이 지향하는 바에 따라 진로를 정하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처음 국선변호사만 해도, 한 건당 40만원 정도의 수임을 받는데, 한 달에 보통 10~20건의 사건을 맡기에 임금 또한 400이상은 된다고 합니다.

세무직 공무원 시험은 7급과 9급 개별적으로 1년에 국가직, 지방직 두 번씩 치르는 시험입니다. 각 과목별로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준비를 철저히 하셔야 합격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시간과 여유가 없으셔서 단기합격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다음 데이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세무직 공무원은 세금 연관 일을 주로 수행하므로 각종 세무와 관련한 이해와 분석역량이 필요하며 수리적 능력이 뛰어나면 유리합니다. 여러가지 사람을 대할 수 있는 데서 오는 스트레스를 잘 조절하고 원만하게 대인관계를 유지할 수 있어야 합니다.

세무 연관 일을 믿고 맡길 수 있는 꼼꼼함과 신뢰성도 뒷받침되어야 하며 업무 중 알게 된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윤리의식도 요구됩니다. 일을 원만하게 수행하기 위해서는 경영, 경제, 행정, 법률 및 상담 등에 관하여 지속해서 연구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