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내 아파트 가격은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내 아파트 가격은

부동산을 읽다부동산자료 그럼 정식계약서를 작성하면 되지 계약서 작성 전에 계약금일부를 미리 입금하는 이유는, 매수인이나 임차인이 해당 제품이 마음에 들지만 당장 계약서를 작성할 수 없는 사정이 있거나, 다른 사람보다. 먼저 합의를 하고 싶어 미리 물건을 잡아두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현실 부동산 거래 현장에서는 대부분 계약서 작성 전에 계약금일부를 입금한 후 본 계약서를 쓰는 방식으로 거래가 행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매도인과 매수인 합의하에 계약금일부를 먼저 입금하는 것은 문제가 없습니다..

부동산 실거래신고는 2020년 2월 21일을 기준으로 그 이전까지는 계약체결일로부터 60일 이내, 2020년 2월 21일부터는 계약체결일로부터 30일 이내로 신고하도록 개정되었습니다.


imgCaption0
부동산 사이트 및 앱어플 이용하여 확인


부동산 사이트 및 앱어플 이용하여 확인

국토교통부 외에도 부동산 관련 앱어플이 많이 개발 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실거래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네이버부동산, 호갱노노, 아파트실거래가아실, 직방 등이 있습니다. 부동산 관련 사이트 가장 많이 사용되는 웹사이트인 네이버 부동산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아파트와 평형별로 아파트 실거래가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조금 보기가 불편하긴 합니다. 현실 매물에 대한 호가를 볼 때 더욱 많이 이용하기는 합니다.

앱어플 이용 호갱노노가 대표 적인 실거래가 확인을 가장 많이 하는 어플 중 하나입니다. 지도를 통해 쉽게 최근 실거래가가 반영된 걸 볼 수 있고요. 그리고 아실로 불리는 아파트실거래가 앱에서는 단지별 비교를 그래프로 보기 쉽게 가능하여 많이 투자자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시 주의사항

무엇이든 조심해서 나쁠 건 없겠죠? 이야말로 거래 가격 이루어지지 않았지만 실거래가 표시가 가능해 아파트의 시세를 올리기 위해 악용하는 사례가 있었다고 하니다. 국토부 홈페이지에서 아파트 실거래가를 조회할 때 꼭 주의해야 할 것을 알아보겠습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화면을 살펴보시면 등기일자라고 있습니다. 등기일자가 나와 있는 실거래가가 보다. 신뢰도가 있는 거래가라고 생각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등기일자는 소유권이 정상적으로 이전이 된 날짜를 표시하므로 날짜가 나와있지 않은 것은 소유권이 이전되지 않았거나 다른 이유가 있는 것이니 표시된 실거래가를 100 신뢰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집값을 올리기위해 현실 매매를 진행하지 않고 부동산 계약만 하고 파기하는 등의 사례가 있어서 23년부터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시, 등기 정보도 표기가 되도록 시점 공개를 시작했습니다. 꼭 확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