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꼬리뼈 통증, 골절, 치료법, 원인 정리

꼬리뼈 통증, 골절, 치료법, 원인 정리

꼬리뼈 통증은 불편하고 불쾌한 상태로 일상 생활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 글에서는 꼬리뼈 통증의 주요 원인과 상처를 다루는 데 좋은 대처법 및 방지 조치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이 정보를 통해 꼬리뼈 통증의 원인을 이해하고 통증을 줄이고 재발을 예방할 수 있는 유용한 방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꼬리뼈 통증의 일반적인 원인꼬리뼈 통증은 여러가지 요인으로 인해 생겨나는 불편한 증상입니다. 꼬리뼈는 척추의 가장 아래쪽 부분에 있는 작은 뼈로, 앉을 때 쿠션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몇 가지 자주보이는 원인이 꼬리뼈에 통증과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근육 경련
근육 경련

근육 경련

급성으로 작용되는 근육 경련은 무리한 운동을 하거나 같은 자세를 오래 유지, 영양 부족, 경직된 근육, 과한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근육 경련은 순간 상당히 강한 힘으로 근육이 수축하는 증상이며, 이는 꼬리뼈에 증상 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평소 물 섭취를 하지 않아 미네랄이 부족한 점이나 산화 스트레스 등의 영양소 부족 증상으로 쉽게 근육 경련을 겪을 수 있으며, 스트레스도 이에 해당됩니다.

척추염은 이름 그대로 척추에 염증이 발생되는 질병이며, 척추와 연결된 목이나 허리, 엉덩이, 꼬리뼈까지 통증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척추의 가장 아랫부분에는 꼬리뼈가 위치해 있으며, 척추염으로 인해 발생된 통증이 꼬리뼈로 전달될 확률이 상당히 높습니다. 척추염으로 인해 꼬리뼈 통증이 느껴진다면 흔히 앉거나 일어서는 동작이나 걷는 행동에 통증과 불편함을 겪는 큰 제약이 따르게 됩니다.

물리 치료
물리 치료

물리 치료

물리 치료는 꼬리뼈 통증을 완화하는 데 아주 효과적이며, 통증의 원인과 정도에 따라 개인에 맞는 치료를 합니다. 운동은 꼬리뼈 주변의 근육을 강화하고, 균형을 맞추는 데 도움을 주며, 스트레칭은 근육의 긴장을 완화하고, 염증을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자세 교정을 통해 통증을 발생시키는 원인을 제거하고, 체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물리 치료는 단기적인 통증 완화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꾸준한 운동이 필요합니다.

꼬리뼈 통증과 골절 치료법
꼬리뼈 통증과 골절 치료법

꼬리뼈 통증과 골절 치료법

꼬리뼈 통증은 대부분 몇 주 내에 저절로 회복됩니다. 초기 단계에서는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s와 같은 약물 치료만으로도 통증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골절 등 등등 원인으로 통증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물리치료만으로는 해결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도수치료나 능동적인 물리 치료 프로그램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런 비수술적 치료 방법들이 효과가 없습니다.면, 꼬리뼈 제거 수술까지 고려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좌골점액낭염

좌골점액낭염은 좌골 아래쪽에 있는 점액낭에 염증이 생겨 통증이 생겨나는 질환입니다. 점액낭은 뼈와 근육 사이에서 마찰을 줄여주는 역할을 하는 조직입니다. 좌골점액낭염이 발생하면 꼬리뼈 부위의 통증, 앉을 때 통증, 엉덩이 관절을 구부릴 때 통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좌골점액낭염은 오래 앉아 있거나 앉았다. 발생하는 동작을 반복적으로 하게 되면 좌골점액낭에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외상, 염증, 퇴행성 변화 등이 좌골점액낭염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꼬리뼈 치료

꼬리뼈에 통증이 있다면 침 치료를 통해 염증을 줄이는 게 좋고 일상생활에서 휴식을 잘 취해주어야 됩니다. 그래도 일상생활에서 꼬리뼈 통증을 악화시키고 있지는 않은지, 골반 틀어짐의 원인을 자가 진단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좌우 골반의 높이가 맞지 않는 것 같다면 골반 틀어짐으로 인해 꼬리뼈 쪽에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짝다리를 짚을수록 골반이 더 틀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평소에 다리를 꼬고 앉으면 골반과 고관절이 틀어질 수 있습니다.

거기에 따라서, 꼬리뼈 또한 한쪽으로 힘을 많이 받게 되어 꼬리뼈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 우리는 소파에서 눕는 듯 앉는 자세를 많이 하는데요. 이런 자세를 취할수록 꼬리뼈 쪽이 힘을 받게 되어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골반과 복부 주변의 근육 약화는 통증이 줄고 난 이후에 무조건적으로 운동을 통해 강화시켜 줘야 됩니다. 운동 중에 스쿼트를 해주는 게 제일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근육 경련

급성으로 작용되는 근육 경련은 무리한 운동을 하거나 같은 자세를 오래 유지, 영양 부족, 경직된 근육, 과한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물리 치료

물리 치료는 꼬리뼈 통증을 완화하는 데 아주 효과적이며, 통증의 원인과 정도에 따라 개인에 맞는 치료를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꼬리뼈 통증과 골절 치료법

꼬리뼈 통증은 대부분 몇 주 내에 저절로 회복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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