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짱에서 한국으로 돌아갈때 비엣젯항공_깜라인 국제공항
2023년 12월, 남편과 첫 해외여행을 시도했다. 코로나 때 결혼해 신혼여행도 제주도로 다녀왔던 우린, 여권을 챙겨 인천공항에 가는 일이 참 낯설고 어색했다. 코로나 이전, 2019년 쯤 가보고 처음 가보는 인천공항은 안본 새 어쩜 그런 방식으로 좋아졌는지 너무 촌사람 티내는 건가. 공항에서 처음으로 공항라운지도 가보았습니다. 남편의 pp카드 라운지 무료 이용 혜택에 나는 네이버에서 이용권을 구입해 들어갔다. 원래 남편 잘 다녀와하고 나는 밖에서 면세점 돌아다니려 했는데, 그랬으면 엄청 섭섭했을 뻔. 별거 아닌 음식이었지만 떡볶이와 튀김, 치킨 이런 것들을 넘나 배불리 먹었습니다.
기내식이 없기에 넉넉히 뱃 속에 채워넣으려 했다. 그리고 살짝 배가 아팠다는 건 비밀 다섯시간의 비행 끝에 나트랑 깜란 공항에 도착했다.
무안국제공항은 전세기만 운항
무안공항은 다른 공항과 달리 사용자들이 적다보니 정기 노선을 운영하기가 어려운 상태입니다. 여행사에서 전세기를 띄우는 비정기 노선 운항이 주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항공권 검색으로는 무안에서 떠나는 비행기를 찾을 수가 없습니다. 현재까지 확인된 바로는 제주항공과 베트남 비엣젯 항공만 무안공항에서 떠나는 국제선을 갖고 있다는 겁니다. 정기노선이 아니고 전세기 운항을 하기 때문에 무안공항 국제선 스케줄은 변동이 계속 있을 거 같습니다.
무안공항 제주항공 국제선 노선
제주항공은 무안공항에서 일본, 대만, 태국, 라오스로 떠나는 국제선을 운영합니다. 한 달 전인 11월에 제주항공에서 지방공항 활성화를 목적으로 무안공항에서도 국제선을 새롭게 운항을 시작했습니다. 11월부터 일본 오사카, 일본 삿포로, 타이완 섬 타이페이, Thailand 방콕, 라오스 비엔티안 등을 오가는 노선입니다. 다만, 제주항공의 무안 출발 비행기표는 일반 항공사 예약으로는 비행기표를 구할 수 없습니다.
정기노선이 아니라 전세기 형태이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제주항공 홈페이지에서도 표를 살 수 없습니다. 무안에서 떠나는 제주항공 노선을 구하려면 무조건적으로 여행사를 통해서만 표를 구할 수가 있습니다. 확인해보니 현재 무안일본 삿포로, 무안오사카 노선은 운항을 안 하거나 비행기표가 매진인 거 같습니다.
호치민 떤선녓 국제공항 도착
허허.바로 호치민에 도착했습니다. 완전 도심으로 착륙해서 신기했습니다. 태어나서 트랜짓을 처음해봤습니다. 허허. 첫째 비행기에서 나오자마자. 거의 모든 출국심사대로 갔으나Arrival 저희는 트랜스퍼 쪽을 따라갔습니다. 따라가다보니 두갈래길을 만났습니다. 저희는 인터네셔널 트랜스퍼로 이동했씁니다. 호치민에서 인천으로 가야하기 때문입니다 이 왼쪽 앞에 계시는분들이 저와같이 트랜짓하러 대기하는 사람들입니다. 기다리다.
차례가 옵니다. 여기안에 따로 수화물을 검사하는 엑스레이 검사기가 따로있습니다. . 가운데 비엣젯 문구가 써져있네요 국제선 연결이라고 무사히 트랜짓 게이트를 통과했습니다.
무안공항 국제선 외국항공사비엣젯 다낭나트랑
무안공항은 올해 나름 국제선 운항 노선이 제법 갖고 있습니다만, 운항 시간표가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지금 확인되는 건 비엣젯 항공사 하나입니다. 베트남 항공사인 비엣젯은 베트남 다낭과 나트랑을 오가는 항공기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여행사 항공권 구입하는 곳에서 구매를 할 수가 있습니다. 모두투어에서 39만9천원 항공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나머지 국제선들은 무안공항 국제선 스케줄에 나오기는 하는데 그야말로 운항이 되는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일본의 스타플라이어 항공사가 일본 후쿠오카의 키타규슈 운항을 했습니다. 무안에서 출발해 기타규슈를 오가는 노선이었습니다. 그러나 12월 항공사 운항을 하는지는 확인되지 않습니다.
무안공항 주차비는 무료
무안국제공항은 현재 주차비가 무료입니다. 이용객이 적어서 그런 것도 있고, 무안공항 활성화를 위해 주차비를 아예 안 받는 정책을 펼치고 있는 중입니다. 현재 무안공항 주차장은 KTX 무안국제공항 과거 공사로 조금 어수선 하기도 해서 주차비는 안 받는 거 같기도 합니다. 그나마 2025년 KTX 무안공항역이 생기면 조금 더 공항 이용객이 증가할 것을 보입니다. 무안국제공항은 현재 양양국제공항과 함께 가장 이용객이 적은 공항 중 하나입니다.
안타깝게도 당장 공항이 활성화될 것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도 호남권 지역 주민들이 공항 이용을 할 수 있게 더 많은 항공 노선이 생기길 기관해 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무안국제공항은 전세기만
무안공항은 다른 공항과 달리 사용자들이 적다보니 정기 노선을 운영하기가 어려운 상태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무안공항 제주항공 국제선
제주항공은 무안공항에서 일본, 대만, 태국, 라오스로 떠나는 국제선을 운영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호치민 떤선녓 국제공항
허허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