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건강 두마리 토끼를 잡는다 마늘종 렌틸콩 볶음

다이어트와 건강 두마리 토끼를 잡는다 마늘종 렌틸콩 볶음

단백질은 물론 철분, 엽산을 비롯한 각종 영양소가 여러가지 렌틸콩 콩이지만 불리지 않고 바로 요리에 사용할 수 있어 조리도 간편합니다. 그럼 렌틸콩을 이유식 식재료로 사용할 수 있을까요? 이유식으로 적당하다면 몇 개월부터 먹이면 될까요? 어떠한 방식으로 요리해서 먹일까요? 이런 고민들이 있으시다면 이글이 도움이 되실 거입니다. 모양이 마치 볼록렌즈 같이 생겨서 렌즈콩 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렌틸콩이라는 이름이 더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캐나다, 유럽, 인도등에서 재배되는 것으로, 한국인들이 주로 먹는 검은콩보다.

크기가 훨씬 작으며 색깔은 초록, 빨간색주황에 더 가까움, 어두운 갈색이 있습니다. 주로 수프, 카레, 스튜, 샐러드 등의 요리에 활용됩니다.


렌틸콩의 영양소효능
렌틸콩의 영양소효능


렌틸콩의 영양소효능

렌틸콩은 단백질, 식이섬유, 철분, 엽산 등이 매우 풍부합니다. 특히 단백질의 경우 렌틸콩이 같은g수의 소고기 안심보다. 단백질 함량이 더 높습니다. 그리고 지방의 경우 한국인들이 많이 먹는 노란콩, 검은콩과 비교했을 때 약 110 수준으로 매우 낮습니다.

효능으로 보자면 심혈관질환 예방, 빈혈 예방, 당뇨 개선, 장 건강, 면역력 증진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렌틸콩은 단백질, 식이섬유, 칼륨, 엽산, 철분, 각종 비타민 등 여러가지 영양소들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항산화 기능이 뛰어납니다. 단백질과 섬유질의 함량이 높아 면역력 증강, 노화 방지, 항암 작용을 비롯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렌틸콩의 또 다른 매력은 여러가지 요리에 활용하기 좋다는 점입니다. 잡곡처럼 쌀과 함께 밥을 지어도 되며, 카레에 넣으면 맛과 영양이 풍부해진다.

삶은 렌틸콩은 믹서기에 갈아 쉐이크로 마셔도 되며, 샐러드에 토핑으로 올리면 단백질 보충에도 좋습니다.

렌틸콩이 이유식으로 좋은 이유
렌틸콩이 이유식으로 좋은 이유

렌틸콩이 이유식으로 좋은 이유

1 불리지 않고 2025분 정도만 삶으면 됩니다. 만약 삶는 시간을 줄이고 싶다면 반나절 정도 불렸다가 34분만 삶아주시면 다. 익습니다. 2 소화가 잘 됩니다. 렌틸콩은 소화를 돕고 장 건강에 도움을 주려는 식품입니다. 3 단백질을 비롯한 각종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특히 익히면 고기보다. 부드러워 아기들에게 고기 대신 먹이기에 좋은 식품입니다. 4. 몇 개월부터 먹일 수 있나요? 68개월 중기 이유식부터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아기가 잘 먹고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나지 않는다면 6개월부터 가능하지만 8개월 이후에 먹이시는 것을 더 추천합니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렌틸콩 함유 이유식을 보니 7~8개월 정도로 되어 있네요. 그러니까 8개월 이후부터는 거의 안심하고 모든 아그들이 먹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