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갈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 추천

대구 북구 갈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 추천

대구 아이와 가볼 만한 곳 필수로 나오는 곳이 대구국립과학관 아이가 있다면야 한 번쯤은 가봤을 곳. 하지만 한 번만 가지 않는 곳. 정말 여러가지 볼거리나 체험이 가능한 곳입니다. 한 번 오면 하루종일 있다가도 충분한 곳 굉장히 넓어서 킥보드도 타는 아그들이 많았다. 대구과학관 안에는 엄청 커서 실내만 돌아봐도 시간이 오래 걸린다. 실내에는 유료로 이용해야 하는 게 있었으나 상설전시관 천체투영관4D영상관입니다. 상설전시관 대인 3,000소인 2,000단체 20인이상 요금별 각 1,000 할인천체투영관4D영상관대인 2,000 소인 1,000단체 20인이상 요금별 각 50 할인영상을 보여주고 싶었는데 5살 이상이 여야 해서 아쉬웠다.

좀 큰애들이 오면 영상도 보고 감상도하고 놀이터도 놀고 좋을 거 같다.


FXCO 펙스코 소개
FXCO 펙스코 소개

FXCO 펙스코 소개

FXCO 펙스코는 패션 신진디자이너 제품명 육성을 위한 대구시의 섬유패션 정책산업의 일환으로 2021년 오픈하였고, 패션과 라이프스타일의 공존Fashion X Coexistence를 의미합니다. 신진 패션 디자이너와 젊은 창업가들의 꿈을 구성하는 Creative Lifestyle Platform이라는 비전과 함께 대구 최초 컨테이너 복합패션문화 공간 으로서 30여명의 패션디자이너들, 아티스트, 청년창업가들과 오늘도 새로운 꿈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칠곡향교대성전 소개
칠곡향교대성전 소개

칠곡향교대성전 소개

조선왕조가 유교 이념을 수용하기 위해 중앙과 지방에 설치한 중등 과정의 교육기관이었습니다. 고려시대부터 세워졌으나 성행하지 못하다가 조선시대 태조 즉위 초 문풍 쇄신을 하면서 인재 양성의 요람이 되었습니다. 전국 각 주부군현에 하나하나씩 1개씩 설립 운영되면서 빛을 발했던 향교는 임진왜란 이후 사학 서원이 들어서면서 점차 퇴색했습니다. 마침내 한 읍에 일 향교만 남게 되었는데, 칠곡향교도 그 하나입니다.

칠곡향교 대성전은 조선 태조 7년1398년에 창건된 것으로 추정되나 고증 할 수 있는 명백한 문헌이 없습니다.. 현재의 건물은 조선시대 인조 20년, 경진년1642년에 건축되었습니다. 현재 대구광역시 문화재 자료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매년 음력 2월 상정일, 8월 상정일에 석전대제를 봉행하며 매월 초하루와 보름에는 분향례를 올리고 있습니다. 현존하는 건물로는 대성전명륜당동서무 등이 있습니다.

송계당 소개
송계당 소개

송계당 소개

고려말 충신이었던 두문동 72현 중의 한 사람인 시문정공 송은 구사와 그의 8세손이며 조선조 임진왜란 때 대구에서 의병을 일으켰던 첨정공 계암 구회신 의 절개와 위업을 기리기 위해 후손들이 1659년효종, 10년에 세운 건물인데 두 분의 아호를 따서 당호를 송계당이라 하였습니다. 가구는 3량 집에 팔작지붕을 하고 있으며 처마는 홑처마이고 대청양쪽의 툇마루는 대청보다. 한단 높고 난간이 둘러 쳐져 있습니다.

제고물 반자로 천정의 경사가 매우 낮고, 대공은 원형 판대공으로 되어 있으며 1960년에 중건하였습니다.

신천둘레길 도심 속 조용한 산책로

대구 자전거 여행의 네 번째 목적지로 신천둘레길을 소개하겠습니다. 도심 속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 조용한 휴식처, 그리고 자전거 타기 좋은 길이 기다리고 있어요. 신천둘레길은 대구 중심부에 위치해 있어서 어디서든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여기는 주변의 시끄러움을 잊게 해주는 공간입니다. 왜일까요? 그 이유는 바로 이곳이 깨끗한 신천을 따라 만들어진 산책로 때문입니다.

자전거를 타며 이 길을 따라가다. 보면, 마치 도시를 벗어나 숲속으로 들어온 것 같은 착각에 빠질 거입니다. 여기서는 품질좋은 공기와 풍경을 만끽하며 마음껏 페달을 밟아보세요. 그러면 스트레스와 걱정이 사라지고 마음의 평화만 남게 됩니다. 그리고 신천둘레길에서 놓칠 수 없는 것은 바로 신천 다리입니다. 다리 위에서 내려다보는 멋진 신천의 모습과 주변 풍경은 여행의 한 획을 그을 만큼 멋집니다.

대구과학관 실외놀이터 여러가지 놀이기구

실외놀이터 사이즈규모가 어마어마합니다. 유료로 즐기기가 싫다면 실외에 놀이터만 해도 아이들은 하루종일 놀 거 같다. 여러가지 놀이기구와 규모에 아그들이 많아도 넓어서 충분히 수용가능합니다. 정자도 여러 개가 있어서 가족단위로 도시락을 먹으면서 놀기에 너무 좋습니다. 편의점과 푸드코트도 바로 옆이라 아이들 간식을 싸 오지 못해도 괜찮습니다. 총평정말 여기 추천하고 싶습니다. 아이와 매주 놀러 다녀야 하는 부모님들은 너무 뜨거운 여름이나 쌀쌀한 겨울에 어디 가야 할지 막막할 텐데 여기 추천합니다.

여름에 너무 더울 때 실내를 활용하고 1층에 간단한 모래놀이와 물놀이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바닥분수도 있어서 여름에 오기 좋습니다. 또 쌀쌀한 겨울에도 실내를 이용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어느 계절에 상관없이 어른과 어린이 상관없이 다. 만족시킬 공간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FXCO 펙스코 소개

FXCO 펙스코는 패션 신진디자이너 제품명 육성을 위한 대구시의 섬유패션 정책산업의 일환으로 2021년 오픈하였고, 패션과 라이프스타일의 공존Fashion X Coexistence를 의미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칠곡향교대성전 소개

조선왕조가 유교 이념을 수용하기 위해 중앙과 지방에 설치한 중등 과정의 교육기관이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송계당 소개

고려말 충신이었던 두문동 72현 중의 한 사람인 시문정공 송은 구사와 그의 8세손이며 조선조 임진왜란 때 대구에서 의병을 일으켰던 첨정공 계암 구회신 의 절개와 위업을 기리기 위해 후손들이 1659년효종, 10년에 세운 건물인데 두 분의 아호를 따서 당호를 송계당이라 하였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