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돈벌레 나오는 이유 파헤쳐보자

돈벌레 나오는 이유 파헤쳐보자

그리마 돈벌레 생기는 이유, 없애는 방법 그렇게 없애고 싶나요? 하긴 남자가 봐도 이정도로 징그러운 벌레는 여자가 보시면 정말 기절초풍 하긴 하겠군요 인정합니다. 저도 서울에서 자취를 하고 있지만은 그리마, 즉 돈벌레가 나타나면 잡는 걸 꽤 오래 주저할 정도로 싫습니다. 그냥 그 순간 알아서 사라져주길 바랄 뿐입니다. 코믹한 건 제 눈앞에서 사라진다해도 결국 우리 집 어딘가엔 숨은 건데 그냥 눈앞에 보이지만 않아도 한숨 돌릴 것 같습니다.


imgCaption0
돈벌레 그리마 생기는 이유

돈벌레 그리마 생기는 이유

돈벌레가 주로 사는 곳은 고온 다습한, 따뜻하고 습기 많은 곳입니다. 먹이로는 자신보다. 작은 각종 벌레를 먹고 삽니다. 그런 녀석들이 도시에는 웬일인가 싶은데요. 도시에도 돈벌레가 선호하는 음식들이 많습니다. 각종 개미, 곱등이, 작은 벌레 심지어는 바퀴벌레까지 원킬이 가능한 벌레입니다. 그리고 도시의 하수구는 습기가 많고 따뜻한데다. 벌레도 있으니 돈벌레가 살기 너무 좋은 환경입니다.

평소 집이 깨끗하고 온도 습도 조절이 잘 이루어진다면 돈벌레 걱정은 없습니다.

하지만 장마철이거나, 집이 오래되어 분리된 틈이 많고 벌레들이 등장하면 돈벌레도 나올 수 있습니다.

돈벌레 그리마 퇴치방법

1. 때려잡기 돈벌레가 눈에 보이면 그 즉시 때려잡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녀석은 정말 강력하기 때문에 살충제를 뿌려도 가볍게 무시하고 집 안을 누빕니다. 바로 책이나 안 쓰는 다른 물건으로 두들겨 잡는 것이 가장 빠르고 좋습니다. 물론 정신적 데미지를 먼저 극복해야 하지만요. 2. 평소 주변 청결 유지하기 돈벌레는 먼지, 각질, 머리카락을 좋아합니다. 특히 배수구에 지저분한 것들이 잔뜩 있다면야 다른 날파리나 벌레들이 꼬이기 때문에 그걸 먹으러 돈벌레들이 나타납니다.

평소 집 안 청소를 열심히 해 돈벌레가 먹을만한 것을 치웁시다. 3. 집 안 분리된 틈 막기 오래된 집에는 여러 작은 틈들이 있습니다. 아귀가 잘 맞지 않는 현관문이나 벽과 마룻바닥의 틈 등을 잘 막읍시다.

돈벌레 나오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처음 돈벌레는 따뜻하고 습한 기온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우리나라 똑같은 경우 여름에 주로 자주 나타납니다.

1. 따뜻하고 습하나의 곳을 찾아다닙니다. 돈벌레는 주로 여름에 자주 나타나나 겨울에도 보일러를 켜고 따뜻한 생태계를 조성하면 돈벌레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돈벌레가 집에서 아지트를 제작하는 것은 아니고 밖에서 따뜻한 기온을 느끼고 들어옵니다.

집에 해충이 많을 경우돈벌레는 해충을 잡아먹기 위해 태어난 벌레입니다.

집 안에 돈벌레가 있다는 이유는 집에 해충이 많습니다.는 이야기입니다.

돈벌레는 본능적으로 해충이 많은 곳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집 안에서 돈벌레는 봤다면 돈벌레보다. 다른 측면을 신경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말은 즉 돈벌레가 있다는 것은 집안에 해충이 많습니다.는 이야기이고 해충이 많습니다.는 것은 우리 몸이나 피부에 이상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돈벌레란?

크기는 약 23cm 정도 합니다. 물론 훨씬 큰 것도 있습니다. 다리는 15쌍이 있으며 아주 급속도로 이동하는 벌레입니다. 생긴 건 지네와 유사하게 생겼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아 저렇게 생긴 벌레가 돈벌레였구나”라고 생각이 떠오르실 겁니다. 집에서는 자주 보이지 않지만 어쩌다가 가끔 볼 수 있는 벌레입니다. 돈벌레는 사람을 거의 물지 않습니다. 그리고 집 안에 있는 해충을 잡아먹습니다. 불행 중 다행인 건 돈벌레는 집에 자기네 아지트를 만들지 않습니다.

돈벌레가 오늘 하루 종일 하는 일이라곤 다른 해충을 잡아먹는 일에만 집중을 합니다. 그래서 어찌 보시면 돈벌레가 집에서 이로운 역할을 하는 것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합니다. 외형적으로 징그럽게 생기지만 않았다면 좀 더 좋았을 텐데 돈벌레는 너무 징그럽게 생겨서 인간에게 미움을 받고 있습니다.

돈벌레가 있는 집은 개미나 바퀴벌레가 없습니다.?

어느 정도는 사실입니다. 개미나 바퀴벌레는 돈벌레가 선호하는 먹이이기 때문입니다. 거미도 마찬가지입니다. 특히 바퀴벌레는 해충이기 때문에 옛날 어르신들은 돈벌레가 집에 들어오면 익충이라고 죽이지 않기도 하였습니다. 그래서 집에 복을 가져다. 주는 벌레라 하여 돈money이 부착되어 돈벌레라고 불린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하지만 복이고 자시고 무서워 죽겠는데 같이 살기에는 너무 힘든 것 같습니다.

또한 지금은 돈벌레가 다른 벌레들을 먹지 않고 다. 같이 산다는 추세여서 보는 즉시 퇴치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아 보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돈벌레 그리마 생기는 이유

돈벌레가 주로 사는 곳은 고온 다습한, 따뜻하고 습기 많은 곳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돈벌레 그리마 퇴치방법

1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돈벌레 나오는 이유는

처음 돈벌레는 따뜻하고 습한 기온을 좋아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