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신문 20190809(am1200)

매일경제신문 20190809(am1200)

취준생 시절 종이신문을 일 년 정도 구독하며 시사. 상식 면접을 준비했다. 신문구독이 취업에 큰 영향을 주진 않았지만 운 좋게도 졸업 전 취직하였고, 이후 종이신문과는 빠빠이 했다. 취업과 함께 더 이상 시사. 상식은 나에게 필요 없었음 지난 10여 년 동안 네이버 포털에서 흥미 있는 기사만 살펴보고 JTBC 뉴스룸을 시청하며 받는 정보가 나에겐 전부였다. 최근엔 동영상을 주로 보며 재테크 공부를 하고 있는데, 많은 그들이 종이신문 구독을 추천해서 지난달부터 매일경제신문을 읽기 시작했다.

취준생 때 의무감에 읽던 신문과는 달리 매일매일 재미있게 열독중입니다.


imgCaption0
매일경제신문 구독료신문, e신문

매일경제신문 구독료신문, e신문

매일경제신문의 구독료는 월 20,000원입니다. 하지만 e신문 정기구독으로 신청을 하면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매일경제 e신문 정기구독의 경우 월 15,000원으로 기존의 신문 구독보다. 5,000원가량 저렴합니다. 만약에 e신문과 신문도 같이 구독한다면 월 25,000원으로 정기구독이 가능합니다. 대학생이라면 정기구독 50 할인 혜택이 있으니 스스로가 대학생이라면 신청자격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기간별 구독이 있습니다. 정기구독의 가격이지만 특정 기간 동안만 구독하는 방법입니다.

서비스의 비교

고객센터의 경우도 개인적으로 한국경제가 나았어요. 한국경제는 전문 상담사가 따로 있는 것 같더라고요. 카카오톡 고객센터가 굉장히 편했습니다. 생각보다. 전화를 해야하는 게 따로 공간과 시간을 내야 하는 일이라 불편할 때가 있는데, 바쁠 때 그냥 편지로 문의사항 남겨놓으면, 알아서 답변이 오니까요. 고객센터 직원과 직접 통화를 했을 때도 한국경제가 더 친절했고요. 매일경제 치료사는 굉장히 피곤한지, 힘이 없는 목소리였습니다.

물론 친절하긴 했지만요.한국경제의 경우 사후관리나 피드백이 잘 이뤄지는 느낌도 들었습니다.

가격 비교

둘 다. 지면 구독의 경우 2만 원입니다. 모바일 구독은 15,000원이고요. 단, 대학생의 경우는 다른 할인이 들어가는데요. 대학생의 경우도 일반적인 지문 신문 구독의 경우 1만 원이네요. 가격차이는 크게 없는 듯합니다.

(사실, 한국경제신문이 지면+모바일 2만 원이고, 매일경제는 모바일만 할 경우 15,000원이었는데요. 지면이 매일 읽으니까, 쌓여가는 신문지 종이와 배달시간 등 은근 신경 쓰이더라고요. 그래서 모바일로 갈아타야겠다.

플랫폼의 비교

플랫폼의 경우 한국경제가 더 좋습니다. 사실상 매일경제신문이 두 경제신문 중에서 구독자가 조금 더 높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한국경제가 홈페이지나, 등등 플랫폼들이 더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매일경제신문이 못하다는 것은 아니지만, 한국경제보다. 아쉬운 것은 사실입니다.

한국경제와 매일경제의 모바일 신문을 둘 다. 이용해보았는데요. 지면신문을 읽거나, 스크랩하는 기능은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다만, 한국경제 모바일의 경우 경제 단어 검색이 바로 가능하게끔 사전 검색이 별도로 있는 것이 편했어요. 경제신문입니다. 보니 가끔가다.

매일경제신문 구독 방법

거의 거의 모든 신문사가 가진 공통적인 걱정거리인 신문 사절에도 계속 신문이 들어오는 문제가 발생하는 것 자체가 싫어 지점이 아니라 본사로 신청하기로 결정했어요. 본사에 직접 전화를 걸어 문의를 드렸더니, 구독자들이 사은품만 받고 신문 구독을 그만둔다고 해서 계속 신문을 넣는 거라고 하시네요 저는 사은품도 싫고 신문보기 싫을 때 구독 정지가 바로 되는 것을 원해서 본사에 신청했어요. 매일경제 홈페이지에 들어가 구독신청을 합니다.

매일경제신문 구독해지 방법

원래 신문사들이 구독을 해지하기 까다롭게 만든 것인지 모르겠지만 매일경제신문은 구독해지 방법이 조금 귀찮? 어렵습니다. 예전에 사용하던 멜론 해지랑 비슷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요즘엔 멜론 해지가 쉽다고 하는데 구독해지를 위해서 방금 구독했을 때처럼 구독신청 버튼을 눌러줍니다. 홈페이지 상단이나 하단에 있습니다. 구독신청을 누른 뒤 MK 독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문독자서비스센터 항목을 클릭해줍니다.

이후 좌측에 보시면 여러 항목이 있습니다. 만약 구독해지 이유가 이사나 잠깐의 휴독이라면 이사휴독 신청을 눌러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완전한 구독해지를 원하신다면 납부방법 변경을 눌러줍니다. 이후 변경 신청하기를 통하여 구독해지 신청합니다. 라는 글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대부분이 구독 해지 신청합니다. 라는 글을 기술하고 있습니다. 글을 적으면 매일경제에서 조치를 따로 해주는 것 같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매일경제신문 구독료신문,

매일경제신문의 구독료는 월 20,000원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의 비교

고객센터의 경우도 개인적으로 한국경제가 나았어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가격 비교

둘 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