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맹장염의 초기 증상 및 터지는 이유

맹장염의 초기 증상 및 터지는 이유

맹장 터지는 이유 미리 알고 조심해야 맹장이 터지게 되면 단순 맹장이 터지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잘못 방치되면 복막염으로 까지 이어질수도 있습니다. 더 심한경우에는 세균에 혈류의 감염이 일어나 패혈증으로 까지 이어질수 있다고 합니다. 맹장이 터지는 또다른 이유는 바로 스트레스 입니다. 만병의 근원이라 불리는 스트레스,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병에 취약해질 뿐만아니라 스트레스가 맹장을 자극할 수도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잘 관리하는 것 또한도 중요합니다.

연속적인 변비가 맹장이 터지는 이유가 되기도 하는데요. 장에 지속해서 쌓여온 노폐물들이 지속해서 쌓이다가 부풀어오르게 될경우 맹장에 압박이 될 수 있어 평소에 변비가 심하다면 미리 신경써서 관리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imgCaption0
합병증 위험 조속한 치료가 필요한 이유

합병증 위험 조속한 치료가 필요한 이유

맹장이 터지면 심각한 합병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같이 합복증을 예방하기 위해 조속한 의료 처치가 필수적입니다. 복막염 맹장이 터졌을 때 내용물이 복강으로 유출되어 복강내 염증인 복막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심각한 통증, 발열, 오심을 동반하며 즉각적인 의료적 개입이 필요합니다. 농양 맹장이 터지면 복강에 농양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는 고름으로 가득 차는 주머니로서 발열, 통증, 압통을 유발하며 수술적 배액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장폐색 맹장이 터지면 장벽에 염증과 흉터를 유발하여 장폐색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는 복통, 오심, 변비를 동반하며 수술적 개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쇼크 맹장이 터지면 심각한 출혈과 감염이 발생하여 쇼크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맹장염 진단을 위한 신체 검사 및 영상 검사

맹장염의 올바른 진단은 신체 검사와 영상 검사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신체 검사에서는 의사가 다음과 같은 사항을 확인합니다. 촉진 시 우측 하복부의 통증 및 민감성은 맹장염의 흔한 징후입니다. 미시간 대학교 의학부영상 검사 또한 맹장염 진단에 필수적입니다. 복부 엑스레이 맹장에 가스가 찬 고전적인 징후를 보여줍니다. 복부 초음파 맹장의 두꺼워짐 혹은 팽창을 감지합니다. CT 스캐닝 맹장과 주변 조직의 더 구체적인 이미지를 알려드려 다른 질환을 배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진단에 대한 불확실성이 있는 경우 의사는 다음 검사를 권할 수 있습니다. 혈액 검사 백혈구 수가 증가하면 감염을 시사할 수 있습니다.

맹장염 증상

맹장염의 시간별로 따른 주요 증상 맹장염 증상은 굉장히 전형적인 증상의 변화가 있습니다. 초기 증상은 상복부, 바로 명치 부분에 불편한 느낌으로 시작하시는데요. 초기에는 식욕이 떨어지고 속이 울렁거림 환자의 약 80는 체한 듯 더부룩하고 명치 부위 통증 사정 구토유발 명치 부위 통증, 배꼽 주위를 거쳐 오른쪽 아랫배 통증으로 이동 오른쪽 아랫배를 손으로 눌렀을 때 통증 발생 미열과 한기를 느낌 충수에 구멍이 생겨 터지게 되면 고통이 심해짐 통증 부위 오른쪽 아랫배뿐만 아니라 점차 배 전체로 통증 확산 고열이 나타나거나 심장박동이 빨라짐 보통 환자분들이 어떠한 방식으로 표현하시는가 하면은 더부룩합니다.

체한 것 같다.

통증 위치와 지속성 복통이 이야기하는 내용 이해

맹장 터짐은 강렬한 복통을 유발하는 흔한 질환입니다. 통증의 위치와 지속성은 맹장 터짐 진단에 필요한 단서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아래 표는 맹장 터짐에서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복통의 위치와 지속성을 요약합니다. 비슷한 증상 차별화 맹장 터짐과 다른 복부 상태맹장 터짐 증상은 다른 복부 질환과 유사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진단을 위해 차별화가 중요합니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맹장 터짐 환자의 최대 30는 오진을 받는다고 합니다.

배뇨통과 같은 요로 감염 요로 감염도 하복부 통증, 빈뇨, 오한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배꼽 근처에 고통이 시작하고, 소변 검사로 진단할 수 있습니다. 생리통 혹은 자궁내막증 생리통이나 자궁내막증은 하복부 통증을 유발할 수 있지만, 맹장 터짐과 달리 주기적으로 발생합니다.

맹장 초기증상

맹장 초기증상은 복통이 가장 흔한 증상 중 하나입니다. 이같이 복통은 일반적으로 소화불량과 비슷한 양상으로 상복부에서 시작되며, 사람에 따라 옆구리 부위에서도 먼저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필요한 점은 맹장 과정에서 해당하는 오른쪽 아랫배가 먼저 아프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복통은 상복부나 오른쪽 옆구리에서 시작하여 천천히 아래로 이동하며, 충수가 위치한 오른쪽 하복부 부근에서 집중적으로 발생합니다. 하지만 이같이 과정이 모든 사람에게 동일하게 연관된 것은 아니므로 늘 예외를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맹장 초기증상 중 변이 마려운 느낌이나 불편감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는 설사를 할 것 같거나 변이 곧 나올 것 같은 불쾌한 느낌을 포함하며, 때로는 복통과 함께 설사를 동반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변이 나올 것 같은 느낌만 있을 뿐 변비와 같이 변이 배출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맹장 초기증상 중에는 메스껍고 구토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합병증 위험 조속한 치료가 요구되는

맹장이 터지면 심각한 합병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맹장염 진단을 위한 신체 검사 및 영상

맹장염의 올바른 진단은 신체 검사와 영상 검사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맹장염 증상

맹장염의 시간별로 따른 주요 증상 맹장염 증상은 굉장히 전형적인 증상의 변화가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