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장 터지는 이유 및 맹장 초기증상 완벽정리

맹장 터지는 이유 및 맹장 초기증상 완벽정리

누구나 한번쯤은 살아가다. 보시면 배의 통증으로 인해 시달린 적이 있으실 텐데요. 특히나 오른쪽 아랫배가 아픈 경우 혹시 맹장이 터진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되는데요. 맹장터지는이유 과연 무엇일까요? 맹장이란 소장과 대장을 연결해주는 부위로 맹장 혹은 충수염으로 부르기도 맹장의 대략적 위치로는 오른쪽 아랫배에 위치를 하고 있으며 이는 남자와 여자 모두 같은 위치입니다.


맹장 위치
맹장 위치

맹장 위치

맹장과 연관된 잘못된 상식 중 하나는 남자는 맹장이 오른쪽 배에 있고, 여자는 왼쪽 배에 있다는 말입니다. 하지만 맹장은 선천적인 기형이 아니라면 남녀 모두 오른쪽 아랫배에 있답니다. 만약 여자는 맹장이 왼쪽에 있다고 알고 있었다면 바로 잡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오른쪽 아랫배에 맹장염과 같은 증상이 있어도 대수롭지 않게 지나칠 수 있고, 그로 인해 맹장이 터지는 심각한 상황에 이를 수도 있으니까요. 다시 한번 강조하자면, 맹장은 남녀 모두 오른쪽 아랫배에 있는 것이 맞습니다.

맹장염 증상은?
맹장염 증상은?

맹장염 증상은?

배 아래 부분에 매우 심한 고통이 발생하는데, 많은 환자분들이 지금까지 느껴보지 못한 매우 극심한 고통이 생겼다고 합니다. 충수염의 통증은 잠을 자고 있는 사람을 깨울 정도로 심하며 한 번 발생할 경우 급속도로 통증의 심해지는 강도가 증가합니다.

보편적인 맹장염 증상은 육체를 움직이지 못할 정도로 복부에 심한 고통이 발생합니다. 전체적으로 상복부에 고통이 나타나고 진행이 되면서 점차 오른쪽 하복부에 고통이 오게 됩니다.

하복부의 고통이 다른 곳보다. 더 심하게 아플 경우 맹장염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그리고 체온이 40도까지 올라가며 두통, 구토, 변비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맹장염 초기 증상은 체했을 때와 비슷하여 많은 분들이 소화불량으로 착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맹장염 증상

맹장염의 증상은 매우 다양해서 어느 한 가지 증상을 말하기 어렵답니다. 흔히 이해하는 오른쪽 아랫배의 통증 외에도 윗배나 배 전체가 아플 수도 있답니다. 아래는 맹장염이 있을 때 나타날 수 있는 여러 증상이랍니다. 복통 구토 식욕부진 발열 열정 상실 체증 변비 설사 중요한 것은 맹장염이라 해서 모든 사람이 같은 증상을 보이는 것이 아니며, 위에 적은 증상이 전부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위에 있는 증상이 아니라 하더라도 맹장염이 의심된다면 즉시 의사를 만나야 합니다.

증상이 약합니다. 해서 방치하다가는 맹장이 터져서 복막염과 같은 심각한 상황으로 이어질 수도 있답니다. 이 내용은 참고만 하시고 문제가 있다면야 의사를 만나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맹장 위치

맹장과 연관된 잘못된 상식 중 하나는 남자는 맹장이 오른쪽 배에 있고, 여자는 왼쪽 배에 있다는 말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맹장염 증상은?

배 아래 부분에 매우 심한 고통이 발생하는데, 많은 환자분들이 지금까지 느껴보지 못한 매우 극심한 고통이 생겼다고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맹장염 증상

맹장염의 증상은 매우 다양해서 어느 한 가지 증상을 말하기 어렵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