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보청기 국가보조금 신청 방법 지원대상 및 지급액 결정 기준

보청기 국가보조금 신청 방법 지원대상 및 지급액 결정 기준

이번 글에서는 보청기 국가보조금 신청 방법과 지원대상 및 지급액 결정 기준에 대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보청기 국가보조금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국가 보조금으로 보청기를 구매하고자 할 때는 몇 단계에 걸친 절차를 이해하고 준비해야 합니다. 아래에서는 각 단계에서 필요한 절차와 준비해야 할 서류에 대하여 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국가 보조금 신청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보조기기 처방전 발급 보조기기 처방전을 발급하기 위해서는 이비인후과 방문이 필요하며, 준비 서류로는 복지카드 혹은 청각장애 증명서, 보청기 구매 전 필요한 보조기기 처방전 등이 있습니다.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대상자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대상자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대상자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대사자는 노인뿐만 아니라 청각장애등록이 된 모든 분들이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귀가 잘 들리지 않는 난청인이라면 청각장애등록이 가능하겠지 생각하겠지만 청각장애등록을 할 수 있는 등록 기준을 잘 알아보아야 합니다. 청각장애 등급의 경우 병원에서 검사를 통해 객관적으로 파악하는데 검사비사용 목적 많이 발생되고 검사 후 청력이 좋지 않아 보청기의 효과가 없습니다.고 판단이 될 경우 보청기국가보조금지원이 거절될 수 있기에 미리 보청기 센터에 방문해서 자신이 해당되는지 심사숙고하는 것이 경제적입니다.

청각장애의 등급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청각장애 등급 받는 방법
청각장애 등급 받는 방법

청각장애 등급 받는 방법

청각장애등급을 판정을 위해선, 진단서를 발급받으신 뒤, 관할 장애인 복지관 및 보건소에 제출하셔야 됩니다. 1 진단서발급 이비인 후과에 직접 방문하셔야 합니다. 이곳에서 청진기, 이경, 청력 검사를 종합적으로 고려여 진단이 내려집니다. 이비인후과는 방음부스가 갖춰진 곳으로, 청력검사실에 검사장비가 있어야 합니다. 즉, 이비인후과를 가시기 전에 미리 전화로 문의하신 뒤에 방문하시는 게 좋습니다.

검사 방법 순음 청력 검사 PTA 난청의 유무나 정도, 어음 명료도 등을 심사숙고하는 검사를 말합니다. 청성뇌간 반응검사 ABR 소리를 들려준 후 110ms 이내에 청신경과 뇌간에서 유발되는 전위를 기록물을 작성하는 반응을 체크하게 됩니다.

보청기 가격대

보청기회사마다. 보급형, 중급형, 고급형, 최고급형 네단계 혹은 크게 3단계로 나뉩니다.

보통 보급형의 경우 100만원 이하, 중급형은 130-150만원, 고급형은 200-300만원 대 (한쪽 기준) 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서 필요한 점은 단순 가격비교만을 하며 구입처를 정하게 되면 보청기착용에 실패할 수 있습니다. 보청기 가격보다. 필요한 것은 나의 보청기를 잘 컨트롤 해줄 수 있는 전문가 및 전문센터를 산다는 것입니다.

최근 시기 보청기 제품이 전체적으로 기술 발전을 통해 상향평준화 되었기 때문에 직장생활을 하는 분들의 경우 소음처리기능이 더 들어간 중고급형 물건을 권하며 퇴직후 혹은 집에서 주로 생활하거나 가끔 모임 등을 하시는 분들은 보급형 혹은 중급형이 좋은 대체안이 될 수 있습니다.

노인 보청기 국가 보조금 지원 신청 방법

처음 노인 보청기 국가 보조금 지원에 있어서 필요한 조건, 신청 대상이 있습니다. 단지 노인이 보청기를 구매한다고 해서 다. 신청 대상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지원금을 받기 위한 조건은 청각장애인으로 등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다시 말해, 65세 이상의 노인이라고 해서 따로 지원금 대상이 되는 것은 아니며, 청각 장애인 등록을 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청각장애인 등록 절차를 밟으면 복지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 복지카드 발급을 받는 데에는 약 한 달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급하게 구매하셔야 하는 분들은 이렇게 등록 절차부터 진행하면서 나에게 맞는 브랜드를 함께 알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노인 보청기 국가 보조금 지원을 받기 위한 청각장애인 등록 절차는 다음을 통해 바르게 알 수 있습니다.

지급액 결정 기준

보청기 국가보조금 지급액 결정 기준에 대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보청기 구입 시 국가보조금 지급액은 여러 요인에 따라 결정됩니다. 이는 난청인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보청기 보급률을 높이기 위한 정부의 정책적 지원입니다. 아래의 정보를 통해 보청기 국가보조금 지급액의 결정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세요. 보청기 국가보조금 지급액 결정 기준 1. 지급액 분류 2020년 7월 1일 개정된 보조기기 보험 급여 개정안에 따라, 보청기 정부 지원금은 물품 급여와 적합관리급여로 분리되어 지급됩니다.

분리되어 지급되지만, 지급 총액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2. 지급액: 건강보험 일반가입자의 경우 최대 117만 9천 원, 건강보험 가입자 중 차상위 계층 및 기초생활수급자의 경우 최대 131만 원까지 지급됩니다. 3. 지급 주기 보청기 정부 지원금은 5년에 1번 지급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대사자는 노인뿐만 아니라 청각장애등록이 된 모든 분들이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청각장애 등급 받는 방법

청각장애등급을 판정을 위해선, 진단서를 발급받으신 뒤, 관할 장애인 복지관 및 보건소에 제출하셔야 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보청기 가격대

보청기회사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