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여행지 추천_수영구편(Ft광안리와 광안대교)

부산 여행지 추천_수영구편(Ft광안리와 광안대교)

세계 속 빛으로 물들인 부산의 가을 매년 광안리해수욕장을 화려하게 수놓는 부산불꽃축제가 어느덧 18회를 맞이하였습니다. 2005년 APEC정상회의 기념행사 일환으로 시작돼, 해를 거듭할수록 세계적인 애정을 받으며 부산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부산에서만 볼 수 있는 초대형 불꽃과 광안대교 경관조명을 활용한 미디어파사드 연출, 화려한 불꽃과 조명, 음악이 어우러져 스토리텔링이 가미된 부산멀티불꽃쇼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광안리 해수욕장뿐만 아니라 동백섬, 이기대 앞까지 3 point 연출로 여러가지 장소에서 불꽃쇼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불꽃이 내리는 부산의 가을밤 세계인과 참여하는 부산불꽃축제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부산 수영구에 위치한 밀락더마켓은 키친보리에에서 경영하는 복합문화공간입니다. 포토존은 벽면의 그래피티 때문에 너무 인상적이며, 차별화된 열린 광장형 체험공간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여기는 로컬과 문화를 연결하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의 공간이며, 누구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꿈의 무대 버스킹스퀘어와 부산바다를 느낄 수 있는 오션뷰스탠드, 수준 높은 국내외 외식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FB Zone으로 공간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한불교조계종의 직할교구인 조계사의 말사입니다. 670년 원효가 백산사라 이름을 정하고, 910년에는 최치원이 이 절에 은둔하여 참선하였다는 유서 깊은 고찰입니다. 한국 고유의 불교, 문화, 예술 및 건축사의 추이를 이해하는데 특히 필요합니다.고 인정되는 사찰로 1998.10.17 전통사찰 제28호로 지정되었습니다. 삼국시대의 마애미륵석불과 신라시대의 불상으로 추정되는 부석불석상 등 여러 가지 탱화가 있습니다.

총연장 7.4km로 부산광역시 수영구 남천동 49호 광장에서 해운대구 우동 센텀시티 부근을 잇고 바다를 가로지르는 국내 최대의 해상복층교량입니다. 광안대교는 교량으로서의 기능뿐만 아니라 상층부에서 바라보는 주변경관이 일품으로 끝없이 펼쳐진 바다와 오륙도, 황령산, 광안리 백사장과 해운대 동백섬 등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그리고 광안대교에 설치된 조명은 요일별, 계절별로 다양하여 그 야경은 부산의 명물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광안리 해변을 해양스포츠의 메카로 만들고, 해양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을 위한 공간입니다. 광안리의 해안은 파도가 잔잔하여 SUP에 적합합니다. 2020년부터 조성하여 운영되어 지고 있으며, 광안리 바닷가 내 400m 구간으로 비치 바, 비치베드, 윈드배너, 포토존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갈대파라솔과 비치배드는 78월에는 인근 수상레저샵을 통해 수상레저기구를 대여하는 사람에 한하여 공짜로 이용할 수 있으며, 그 이 외의 시간에는 자기만의 방식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부산을 대표하는 회센터입니다. 횟감용 어종이 다양하고 인근 해역의 품질좋은 생선을 즉석에서 조리해 맛볼 수 있습니다. 회 타운은 민락동 회센터, 씨랜드 회센터, 민락 어민 활어 직판장 등의 대형 회센터 등이 있습니다. 사시사철 품질좋은 회를 즐길 수 있으며, 각각의 회센터에는 회를 떠서 근처의 초장집으로 안내받으면 그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근처에 수변공원에 앉아서 야외에서 먹으면 광안대교의 야경을 즐기면서 그 로맨틱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행사장 가는 길
행사장 가는 길


행사장 가는 길

행사 당일 교통통제도 이루어지고, 엄청난 사람들이 몰리게 되니 되도록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게 편하실 거입니다. 교통통제구간은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고 합니다. 타 지역에서 가시는 분들이 꼭 참고하셔야 할 부분 중 하나가 주차 문제인데요. 근처에 주차는 못한다고 보시는 게 속 편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지하철로 가실 때에는 광안역(3, 5번 출구), 금련산역(3, 5번 출구)에서 도보로 이동하셔도 10분 정도면 도착하실 테니 여유 있게 지하철을 이용하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등등 안내사항
등등 안내사항

등등 안내사항

시각장애인 안내견을 제외한 애완동물은 출입이 불가합니다. 위험물품폭죽, 화약류 등은 반입을 금지합니다. 주최 측 사정에 따라 행사내용이 변경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티켓과 재출입 팔찌를 소지하지 않은 관객은 어떤 사유로도 입장이 불가합니다. 36개월 미만 아동은 티켓을 보호자가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경우 무료입장이 가능합니다. 다른 좌석은 제공되지 않으며 아동의 생년월일 확인이 가능한 증빙서류를 지참해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너무 좋은 볼거리를 알려드릴게요. 부산 광안리해수욕장에는 불꽃축제만 있는 게 아닙니다 드론 아시죠? 그 드론을 사용해서 엄청나게 멋진 드론쇼를 해야하는 점 그것도 매주 토요일마다. 2번씩^^ 한번 보신 분들은 꼭 보러 오는 그런 공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