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불법주차 신고 어플 앱 주민신고제 안전신문고 포상금 과징금 금액 조회 확인 방법

불법주차 신고 어플 앱 주민신고제 안전신문고 포상금 과징금 금액 조회 확인 방법

행정안전부는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안전신문고에 접수된 안전신고 39만여 건 중 우수 신고 30건을 선정했습니다. 안전신고 우수사례는 분기별 외부 전문가 등의 심사를 거쳐 예방 및 파급 효과가 큰 신고를 대상으로 선정하고 있습니다. 심사기준 예방 효과성, 파급 효과성, 수용 가능성, 처리 기관의 노력도가점 최근 시기 선정된 우수 신고는 신호등 및 표지판 파손 등 대중교통 분야와 도로 위 맨홀 및 배수 불량 등시설 분야 및 등등 생활 속 상시 위험요인 등 여러가지 유형의 신고들이 선정되었습니다.

우수 신고자에게는 신고점수마일리지 가점10점과 정부 표창 등이 수여되며, 향후 안전신고 활성화를 위해 포상금 지급 등 여러가지 혜택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생활 주변에서 각양각색으로 발생하는 안전위협 요인을 발견하면 안전신문고로 신고하여개선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imgCaption0
대피 방법을 미리 강구 한다

대피 방법을 미리 강구 한다

태풍은 종류에 따라서 이동 속도가 다르고 경로가 계속적으로 변화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에 손해를 입힐지 모르는 것이 특징입니다. 따라서 내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에 태풍이 지나갈 것으로 예측되면 어떻게 대피할 것인지 미리 알아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자체마다. 안전지역을 정해놓고 대피소로 운영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행정안전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안전디딤돌” 어플을 다운로드하여서 검색하시면 내 주변의 안전지역을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 외 방법 120 문자로 단속 요청하기

각 지역번호 120을 붙여서 문자를 보내면 단속 요청이 가능합니다. 사진을 손쉽게 찍고 , 주소와 손쉽게 내용을 찍어서 문자로 보내면 신고가 됩니다. 12시간 이내에 단속반이 직접 나와 과태료를 부과하게 되며, 해당 결과까지 사진을 찍어서 답변을 줍니다. 이 방법은 잠시 주차하고 있던 차량이 이미 가버리면 신고가 불가능하기도 합니다.

관리비 납부

의무관리대상 아파트 해당 아파트를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자를 두고 자치 의결기구를 의무적으로 구성하여야 하는 등 일정한 의무가 부과되는 아파트를 말하며, 그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규제공동주택관리법 제2조 제1항 제2호 및 규제공동주택관리법 시행령 제2조.1. 300세대 이상의 아파트2. 150세대 이상으로서 승강기가 설치된 아파트3. 150세대 이상으로서 중앙집중식 난방방식지역난방계획을 포함한다의 아파트4. 규제건축법 제11조에 따른 건축허가를 받아 주택 외의 시설과 주택을 동일건축물로 건축한 건축물로서 주택이 150세대 이상인 건축물 5. 1.부터 4. 까지에 해당하지 않는 공동주택 중 전체 입주자 등의 3분의 2 이상이 서면으로 동의하여 정하는 아파트 입주자 아파트의 소유자 아니면 그 소유자를 대리하는 배우자 및 직계존비속을 말합니다규제공동주택관리법 제2조 제1항 제5호. 소비자 아파트를 임차하여 활용하는 자임대주택의 임차인은 제외합니다.

불법 주정차 주민신고제란?

불법 주정차 주민신고제는 주민이 불법 주정차 차량의 사진 2장 이상을 1분 간격으로 촬영해 안전신문고로 신고하면 관할 지자체가 자동으로 과태료를 부과하는 제도입니다. 각기 다른 장소에서 주정차를 한 경우, 각각의 위반 건이기 때문에 횟수에 상관 없이 적발 될 때마다.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단, 같은 장소에서 이동 없이 동일 신고가 접수되면 한 차례만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원래는 지자체별로 신고 기준이 달랐었는데, 최근 이 기준도 1분으로 통일되었습니다.

집 안의 모든 문과 창문을 닫는다

태풍은 강풍을 동반하고 있기에 창문이 조금만 열려 있어도 유격으로 인한 유리 파손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창문이 깨지만 강풍이 온 집안을 통과할 수 있기에 2차 손해를 막기 위해서 방문도 꼭 닫히는 것이 좋습니다.

창문이 깨질 수 있으니 일시적으로 강도를 높여줄 테이프 및 젖은 신문지 등을 붙이면 강풍으로 인한 파손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태풍 위험반원

태풍은 진행 방향에서 오른쪽을 위험반원이라 부르고 있습니다. 이유는 태풍의 진로와 풍향이 같아 풍속이 더욱 거세게 불기 때문인데요 만약 내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이 태풍 위험반원에 속하는 지역이라면 앞서 언급한 안전수칙을 다시 한번 유념하셔서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대피 방법을 미리 강구

태풍은 종류에 따라서 이동 속도가 다르고 경로가 계속적으로 변화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에 손해를 입힐지 모르는 것이 특징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 방법 120 문자로 단속

각 지역번호 120을 붙여서 문자를 보내면 단속 요청이 가능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리비 납부

의무관리대상 아파트 해당 아파트를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자를 두고 자치 의결기구를 의무적으로 구성하여야 하는 등 일정한 의무가 부과되는 아파트를 말하며, 그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규제공동주택관리법 제2조 제1항 제2호 및 규제공동주택관리법 시행령 제2조.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