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d 효능 많은 음식 총정리

비타민d 효능 많은 음식 총정리

비타민 D란 비타민 D는 우리 몸에서 아주 필요한 역할을 하는 필수 영양소입니다. 비타민 D는 여러가지 생리 현상에서 필요한 역할을 하며 우리 몸에게 필수적인 성분입니다. 이렇게 필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비타민 D는 우리 몸에 꼭 필요합니다. 하지만 신체 내에서 합성되지 않는다는 사실입니다. 비타민 D는 칼슘, 마그네슘, 인산 이온 등의 미네랄을 섭취하고 흡수하는 데 필요한 비타민과 호르몬 역할을 합니다. 칼슘 농도 조절은 주로 인체의 뼈, 신장, 장에서 작용하며, 뼈는 칼슘의 90를 저장합니다.

칼슘 농도 조절에는 여러가지 물질이 관여하지만 비타민 D가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 D는 칼슘 흡수를 증가시키고 뼈를 건강하게 유지하며 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 D 부족 시 여러가지 유형의 암, 심장병, 당뇨병, 인지 기능 저하의 위험이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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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d 부족증상 암

비타민d 부족증상 암

비타민 D 섭취와 암 위험 사이에는 강한 상관관계가 있습는데 암환자의 경우에도 비타민 D 섭취량이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대장암, 유방암, 난소암 뿐 아니라 전립선암, 다발성 골수종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비타민d 부족증상을 넘어 결핍이 심한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려졌는데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려는 비타민d는 암 예방을 위해서도 필수적인 영양소다.

비타민d 오늘 권장량

우리나라에서 권장하는 비타민d 오늘 권장 성인 기준 충분 섭취량 400IU, 상한 섭취량 4,000IU 건강한 성인 기준으로 적정 혈중 비타민D 농도는 30ngmL 이상 100ngmL 미만으로 유지하는 것이 좋은데 이를 유지하기 위한 비타민d 오늘 권장량은 400800 IU입니다. 비타민d 부족증상이 나타난 경우에는 10005000 IU까지 권장됩니다. 하지만 너무 과하게 매일 비타민 D를 10000 IU 이상 복용하는 경우, 혈중 비타민 D 농도가 기준치인 100ngml를 넘어갈 수 있으니 주의해야됩니다.

비타민 D 섭취는 자연 햇빛이나 식품, 영양제 등을 통해 가능한데 비타민D는 비타민 D2와 D3의 두 가지 형태로 존재합니다. 비타민 D2는 버섯과 같은 식물성 식품을 먹어서 보충할 수있고 D3는 계란이나 치즈 등 동물성 식품을 섭취하거나 해볕을 통해 흡수가 가능합니다.

비타민d 부족증상 비만과 당뇨, 고혈압

우리 몸에 나타나는 대사증후군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그중에 하나가 비타민 D의 부족일 있습니다. 비타민 D는 뇌에 있는 수용체에 작용해 혈당과 체중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인데 높은 농도의 비타민 D가 당뇨의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 의하면 정상인보다. 비타민 D가 결핍된 사람의 경우 고혈압의 발생 위험까지 높아지기 때문에 비타민d의 적정량 유지는 정말 필요합니다.

비타민d 부족증상

비타민D는 부족해도 문제지만 과다복용하게 되면 핏속의 칼슘 농도가 높일 수 있는 고칼슘 혈증이 생겨서 소화장애, 구토, 피로, 어지러움, 무기력증, 구역질, 빈뇨 등의 증세가 나타날 수 있게 되고 뼈가 약해지거나 신장과 심장 기능 저하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에서는 정해진 비타민D 권장 섭취량보다. 좀 더 많이 먹어요. 해도 단점은 부재할 때 부작용은 극단적으로 많이 섭취했을 때에만 나타납니다.

비타민d 부족증상 골감소증, 골다공증

비타민 D 결핍이 지속적으로 되면 칼슘이 뼈에서 계속 빠져나가게 되어 어린이는 구루병에 걸리고 성인은 골다공증, 골감소증과 같은 질환이 생길 있습니다. 비타민 D는 칼슘과 인이 체내에 흡수되도록 돕기 때문에 골다공증이 있는 사람들에게 비타민 D는 필요한 성분인데 연구에 의하면 칼슘과 비타민 D는 함께 있어야 뼈를 강화하고 뼈를 약하게 만드는 다른 질병의 위험성 감소시킵니다.

비타민d 부족증상 우울증과 수면장애

비타민 D는 감정에 관여하는 세로토닌과 수면을 조절에 관여하는 멜라토닌의 합성과 깊은 관련이 있습니다. 햇볕을 쬐며 산책을 한 날 저녁에 잠이 잘 오는 경험을 자주 합니다. 또한 우울증 환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는 우울증을 겪는 그룹이 정상 그룹보다. 비타민 D 수치가 낮게 나타났고 수치가 낮을수록 더 강한 우울 증상을 보였습니다. 특히 일조량이 줄어드는 가을, 겨울에 생기는 계절성 우울증의 경우에는 비타민 D를 음식이나 영양제로 섭취하면 우울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우리몸에 필수적인 비타민D 비타민d 부족증상으로 건강에 적신호가 뜨기 전에 비타민d 오늘 권장량을 알고 충분히 먹어서 건강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비타민d 부족증상 암

비타민 D 섭취와 암 위험 사이에는 강한 상관관계가 있습는데 암환자의 경우에도 비타민 D 섭취량이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타민d 오늘 권장량

우리나라에서 권장하는 비타민d 오늘 권장 성인 기준 충분 섭취량 400IU, 상한 섭취량 4,000IU 건강한 성인 기준으로 적정 혈중 비타민D 농도는 30ngmL 이상 100ngmL 미만으로 유지하는 것이 좋은데 이를 유지하기 위한 비타민d 오늘 권장량은 400800 IU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타민d 부족증상 비만과 당뇨,

우리 몸에 나타나는 대사증후군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그중에 하나가 비타민 D의 부족일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