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빌라 전세 월세 전환계산 전월세 전환계산기 전세 보증금 월세 전환시 계산방법

빌라 전세 월세 전환계산 전월세 전환계산기 전세 보증금 월세 전환시 계산방법

재테크부동산 취득세란 부동산, 차량, 기계장비, 항공기, 선박 등 세법에서 정해진 과세대상물건을 취득할 때 납부한다는 세금입니다. 부동산 취득세는 아파트, 주택, 토지 등 부동산을 취득한 경우 납부해야 하는 지방세입니다. 문재인 정부 당시 다주택자가 주택을 추가 매입 시 취득세를 대폭 인상함으로써 주택 가격 안정화를 하려고 했지만 워낙 부동산 상승기였기 때문에 큰 효과는 보이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부동산 취득세 중과제외 주택
부동산 취득세 중과제외 주택

부동산 취득세 중과제외 주택

요건에 해당하는 경우 취득세 중과가 제외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중과제외 주택은 1 3의 표준세율로 과세되고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에는 다른 주택 획득 시 소유주택수에도 제외됩니다. 시가표준액 즉 주택공시가격 1억 원 이하인 주택 다만, 도시 및 주거환경 정비법에 따른 정비구역으로 지정 고시된 지역에 소재하는 주택 및 빈집 및 소규모 주택 정비에 관한 특별법 제2조 제1항 제4호에 따른 사업시행구역에 소재하는 주택은 제외대상입니다.

부동산 취득세 계산기 활용방법
부동산 취득세 계산기 활용방법

부동산 취득세 계산기 활용방법

지금까지 언급했던 부동산 취득세율표는 단순히 지역, 주택수, 면적에 따른 취득세율이며, 생애최초 구입 등 취득세를 감면해주는 제도까지는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결론적으로 빈번하게 변화하는 취득세 연관 법안을 모두 고려하여 올바르게 취득세를 계산하고 싶다면 자동으로 계산해주는 계산기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거래종류 매매증여상속원시 부동산종류 주택오피스텔주거용 오피스텔인 경우농지 그외 단면적 40m2 이하, 4060m2, 6085m2, 85m2 초과 주택수 1주택2주택3주택그이상 특이사항 법인임대사업자 최초분양조정대상지역별장 및 고급주택 등중과 배제1주택자 배우자, 직계비속 증여생애최초 구입 특이사항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전문가 상담
전문가 상담

전문가 상담

확실하지 않은 경우 부동산 전문가의 안내를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전문가의 조언을 통해 보다. 분명한 시세 분석과 이성적인 가격 결정이 가능합니다. 빌라 월세 시세를 이해하는 과정은 복잡해 보일 수 있으나, 위의 단계를 차근차근히 따라가면 누구나 쉽게 월세 시세를 알아낼 수 있습니다. 이런 정보는 임대인과 임차인 모두에게 유리한 조건으로 거래를 진행할 수 있는 기반이 됩니다. 가장 간단하고 올바르게 계산하실 수 있는 전월세 전환계산기를 활용해보세요.

전세의 월세 전환 방법 및 전월세 전환율 계산법

예를 들어, 전세보증금이 3억 5천만 원일 경우, 보증금 지불을 5천만 원으로 설정하고 월세로 전환할 때 적정 월세는 약 125만 원으로 계산될 수 있습니다.

생애 최초 취득세 감면 조건

다음과 같은 조건을 만족하면 생애최초로 주택을 구입 시에는 취득세를 200만 원 한도 내에서 취득세를 공제해 줍니다. 별도 소득기준은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택의 실거래가 12억 원 이하 본인 및 배우자 무주택자주택 보유체험 또한 없어야 함. 3년 이내 배우자 외 취득주택을 매각, 증여, 용도변경하면 안됨. 3개월 이내 상속 외 추가주택 취득금지 위 조건에 만족할 시에 예를 들어 조정지역에 8억 원의 주택을 구입 시에, 취득세는 1로 800만 원을 내셔야 하는데, 생애 최초 취득세 감면 혜택을 받으시면 200만 원이 공제되어, 600만 원의 취득세를 내면 되겠습니다.

부동산 취득세 계산 예시

예시로 2주택이며, 조정대상의 84m2 의 10억 원의 아파트를 매매한다고 가정했을 때는 아래와 같이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취득세 계산을 선택하면 취득세, 농어촌특별세, 지방교육세는 아래와 같습니다. 연관된 세율은 취득세와 지방교육세로 개별적으로 8 및 0.4로 최종 취득세는 8천4백만 원을 납부해야 합니다. 각 세율에 대한 근거도 비고에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시 한번 확인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부동산 취득세율과 취득세 계산기를 활용하여 실제 계산하는 방법에 대하여 말씀드렸습니다. 취득세율표에서 확인하셨듯이 2주택부터는 기본 취득세율이 8%이기 때문에 처음 주택을 매수할 때부터 안전마진을 갖고 있지 않거나 많은 상승이 예상되지 않는 지역이라면 매수하기 어려운 시기인 것 같습니다. 취득세율도 투자수익률에 반드시 반영해야 하는 부분으로 부동산 투자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부동산 취득세 중과제외

요건에 해당하는 경우 취득세 중과가 제외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부동산 취득세 계산기

지금까지 언급했던 부동산 취득세율표는 단순히 지역, 주택수, 면적에 따른 취득세율이며, 생애최초 구입 등 취득세를 감면해주는 제도까지는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문가 상담

확실하지 않은 경우 부동산 전문가의 안내를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