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초년생 가성비 중고차 추천
선택 기준 연식은 출시된 지 6년 이하일 것2017년형 주행거리는 10만km를 넘지 않을 것 최대주행가능거리는 최소 300km 이상일 것 중고차는 보통 구매하면 5년이상은 운행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저 나름의 선택 기준을 잡아보았습니다. 제게는 보통 5년 정도 된 중고차가 구입하기 딱 적당할 정도로 감가가 많이 적용되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연식은 6년 이하의 것으로, 주행가능거리는 미션오일 등 큰 교체주기가 오는 78만 킬로미터를 갓 넘어선 10만 킬로 이하의 차량이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전기차는 주행가능거리가 중요한데 그래도 최소 300km 이상은 운행가능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기아 니로 EV
추천연식 2018 최대주행가능거리 385km 장점 히트펌프 있음, 많은 옵션 단점 저렴한 인테리어 재질 가격 22502500만 원 추천이유 뛰어난 옵션, 히트펌프, 국산차의 AS가격 기아에서는 선정기준에 적절한 모델로 니로 EV를 꼽을 수 있겠습니다. 가격은 2500만 원 이하로는 처음 출시된 2018년식이 적당해 보입니다. 니로 EV는 볼트와 가격차이도 있지만 덩치나 옵션 등에서 꽤나 차이를 보이는 모델입니다.
한 체급 위라고 보실 수도 있겠습니다. 2018년형의 최대주행가능거리는 공인 385km이지만 볼트만큼 아니면 볼트보다. 더 잘나온다는 의견이 대부분입니다. 히트펌프가 있어서 겨울철에도 주행가능거리가 어느 정도 확보된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소유자 변경 내역 확인
이 부분은 사실 주관적일 수도 있지만, 아무래도 소유자가 많이 변경된 차량의 경우에는 관리 상태가 부족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1인 소유나 소유자 변경이 적은 차량을 고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0대 대학생들이 첫 차로 구입하시기에는 새 차보다는 중고차량이 적당하다고 생각됩니다. 본인의 선호에 따라 다르겠지만, 오늘 소개하여 드린 차량과 중고차 고르는 꿀팁을 통해 여러분의 첫차 구입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다만 한 가지 꼭 기억해주셨으면 하는 점은 가격이 싸고 좋은 차는 거의 없습니다.는 점입니다. 연비나 세금 등의 유지비용을 고려한다면 5001,000만 원 정도의 차량을 첫차로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항상 안전 운전하시기 바랍니다.
키로수의 영향?
자 그럼 우리는 차를 고를때 연식 VS 키로수를 생각하게됩니다. 물론 낮은 연식에 낮은 키로수를 갖고 있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겠지만 굳이 둘중에 하나를 고르라면? 저는 연식을 고를 것 같습니다. 키로수는 사실 무의미하다고 보기 때문이죠. 고속도로 출퇴근을 하는 사람의 경우에는 장거리 항속주행을 하지만 1년에 키로수가 많을 것이고 시내에서 마트에 장을 보러 다니는 사람의 경우는 키로수는 적지만 잦은 기어변속과 속도변경이 많았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차량에 더 무리를 주는 운전은 어떤 것일까요? 저는 후자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오히려 높은 키로수는 중고차량 가격을 후려치고 우리에게 개꿀 매물을 만들어 주는 아주 좋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높은 키로수라고 무요건 거르지 마시고 다시한번 생각해 가성비를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현대 코나 EV
추천연식 20182019 최대주행가능거리 406km 장점 잔고장 없음,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단점 좁은 2 열공 간, 아쉬운 승차감, 길거리에 자주보이는 편 가격 20002500만 원 추천이유 무난하고 막 타기 좋은 차로 알려져 있음 이상하게 현대자동차에서는 가성비 있는 가격의 전기차모델이 코나 EV밖에 떠오르지 않습니다. 아이오닉 5, 아이오닉 6 등은 사실 가격이 너무 세서 중고차시장에서 인기가 없을 것 같고 코나 EV는 그래도 저렴한 전기차에서는 대부분이 떠올리실 겁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니로 EV와 비교했을 때 코나 EV가 아쉬운 부분이 많아서 큰 관심은 없었지만 최근 신모델도 나오고 계속 투자하고 있는 것 같아서 지켜보기 시작했습니다. 2열 공간은 ”이 정도야?”싶을 정도로 아쉬운 모습입니다.
르노 조에 EV
추천연식 2021 최대주행가능거리 309km 장점 괜찮은 주행성능 단점 좁디좁은 2 열공 간, 실망스러운 내외관 비주얼 가격 16002100만 원 추천이유 코나 EV보다. 더 작고 무난한 차 르노에는 전기차라고 하면 SM3 ZE모델과 트위지, 그리고 조에가 있습니다. 조에는 사실 유럽에서 굉장히 인기 있었던 모델인데 한국에서는 두드러지게 인기가 없어 2020, 2021년에 반짝 팔고 말았던 불운의 차이기도 합니다.
소형차라서 아무래도 1열에 집중되어 있으며 좁고 아쉬운 실내외 비주얼을 감안한다면 제가 오늘 추천드리는 차종 중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전기차를 몰 수 있다는 혜택이 있습니다. 최대주행가능거리는 아슬아슬하게 300km를 넘지만 실 주행가능거리는 350km에 가까울 것으로 생각됩니다. 사회초년생이나 신혼부부들이 타기에는 괜찮을 것 같습니다. 연식이나 키로수가 다른 모델들에 비해 적다는 비교우위도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기아 니로 EV
추천연식 2018 최대주행가능거리 385km 장점 히트펌프 있음, 많은 옵션 단점 저렴한 인테리어 재질 가격 22502500만 원 추천이유 뛰어난 옵션, 히트펌프, 국산차의 AS가격 기아에서는 선정기준에 적절한 모델로 니로 EV를 꼽을 수 있겠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소유자 변경 내역 확인
이 부분은 사실 주관적일 수도 있지만, 아무래도 소유자가 많이 변경된 차량의 경우에는 관리 상태가 부족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키로수의 영향?
자 그럼 우리는 차를 고를때 연식 VS 키로수를 생각하게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