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터널증후군 증상 치료(손목 저림)

손목터널증후군 증상 치료(손목 저림)

이번에는 저희들이 한번은 경험하는 손이 붓고 저리며 떨리는 현상과 쌀쌀한 느낌의 이유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런 현상들은 때로는 우리의 건강 상태와 밀접한 연관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함께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손이 붓고 저리는 이유는 일반적으로 혈류 문제에 있으며 손이 붓고 저릴 때, 가장 자주보이는 원인 중 하나는 혈액순환의 문제입니다. 손은 우리 몸에서 혈액순환이 더 느리게 일어나는 부위 중 하나인데요, 쌀쌀한 날씨나 오랜 시간동안 한 자세로 앉아있는 경우, 혈관이 수축하고 혈액의 흐름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손에 산소와 영양분이 충분히 공급이 안되어 저림과 붓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중증일 경우
중증일 경우

중증일 경우

추간판 탈출 척추의 요추허리 부위에 발생한 추간판은 한쪽 신경을 압박하여 신체의 같은 면에 무감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혈관 문제 신체 한쪽으로의 혈류가 감소하면 해당 부위의 감각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이는 말초동맥질환PAD이나 혈전과 같은 질환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뇌졸중은 오른쪽 다리를 포함하여 신체 한쪽에 무감각, 쇠약 아니면 마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뇌졸중은 뇌혈관이 막히거나 파열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오래된 모습 병변 종양이나 부상으로 인한 뇌 한쪽의 손상이나 병변은 신체 반대쪽에 무감각을 포함한 감각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른쪽 뇌에 병변이 생기면 신체 왼쪽에 무감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말초 신경병증
말초 신경병증

말초 신경병증

이 상태는 손과 발의 신경 손상을 포함하여 무감각, 따끔거림 아니면 화끈거림을 유발합니다. 당뇨병, 알코올 남용 및 특정 약물을 포함한 여러가지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는 목의 척추가 악화되어 팔과 손으로 이어지는 신경에 압박을 가할 때 발생합니다. 손가락의 무감각, 따끔거림, 쇠약, 목의 통증과 뻣뻣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손이 떨리는 이유 쌀쌀한 이유

손이 떨리는 이유에는근육의 피로가 있으며, 손이나 팔을 오랜 시간동안 사용하거나, 재미없는 동작을 하는 경우 근육에 피로가 쌓일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근육이 떨리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진중하게 진지하게 생각하는 심리적인 요인 역시 떨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신체의 근육을 자극하여 떨리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쌀쌀한 이유 가장 먼저 체온조절로 쌀쌀한 날씨에 손이 차갑게 느끼는 이유는 체온조절과 관련이 있습니다.

몸의 중심부인 내장기관을 보호하기 위해 혈류가 주로 체표면에서 멀리 떨어진 말단 부위로 덜 흐르게 되어 쌀쌀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혈류 또한 손이나 발이 차갑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혈관의 수축으로 인해 혈액의 흐름이 줄어들면서 온도도 떨어질 수 있습니다. 또 당연하지만 외부의 온도가 낮을수록 손이나 발 등의 말단 부위는 더 차갑게 느껴집니다.

자주 묻는 질문

중증일 경우

추간판 탈출 척추의 요추허리 부위에 발생한 추간판은 한쪽 신경을 압박하여 신체의 같은 면에 무감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말초 신경병증

이 상태는 손과 발의 신경 손상을 포함하여 무감각, 따끔거림 아니면 화끈거림을 유발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손이 떨리는 이유 쌀쌀한

손이 떨리는 이유에는근육의 피로가 있으며, 손이나 팔을 오랜 시간동안 사용하거나, 재미없는 동작을 하는 경우 근육에 피로가 쌓일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