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손무좀과 습진의 증상 차이 치료약 정확히 알기

손무좀과 습진의 증상 차이 치료약 제대로 알기

손무좀으로 손이 가려우신 분들이 많습니다. 손무좀인데 주부 습진으로 착각하여 습진약을 바르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러면 손무좀이 낫지를 않고 오히려 더 악화가 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분명한 손무좀 특징과 습진과의 차이에 관련해서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손무좀을 낫기 위한 방안 또한 알려드릴테니 보시고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무좀은 피부사상균이 피부를 침입하여 생기는 피부염입니다. 손무좀은 주요 증상은 손등과 손가락에서 발생합니다.

가장 먼저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손바닥의 각질이 두꺼워지면서 하얗게 올라오는 것 입니다. 만약 발에 무좀이 있다면야 습진이 아니라 손무좀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손의 무좀은 수포형, 지간형, 각화형 3가지의 유형이 있었으나 무좀 수포형은 물집이 형성되고 가려움이 있어 습진으로 오해 할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주부습진 방지 방법

주부습진 방지 방법

천천히 읽으셔서 실 생활에 꼭 지켜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1. 고무장갑에 손가락 구멍마다. 화장솜을 넣어놓으면 습기를 흡수하여 주부습진 예방에 크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물이 닿은 후에는 손가락 전체를 잘 건조해 주고 3분 이내에 보습크림을 발라줘야 합니다. 3. 무향 무색의 일반비누를 활용하는 것이 좋으며 한방, 기능성 비누 등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주부습진 치료

첫째 가장 필요한 것은 원인이 되는 물질을 찾아 이를 피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또한 피부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위에 보시는 사진과 같이 면장갑을 끼고 고무장갑을 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경우 면장갑을 여러 개 준비하여 언제나 손을 말린 상태에서 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차로 보습제를 주로 사용하지만 보습제가 효과가 없을 시 스테로이드 연고나 크림을 사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거의 모든 보습제 만으로 치료가 되기 때문에 스테로이드 제제는 아주 심한 경우가 아니면 보통 투여하지 않습니다.

화학물질과 잦은 물 사용

주부습진의 주된 원인 중 하나는 화학물질에 노출되거나, 잦은 물 사용 때문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세제나 세정제, 얼굴에 바르는 크림 등의 화학물질은 피부를 자극하여 피부의 보호 기능을 약화시키고, 피부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나치게 자주 손을 씻는 것은 피부의 수분을 빠져나가게 하여 건조함을 유발하고, 이는 피부의 보호 기능을 약화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발진 및 물집

주부습진은 피부에 발진과 작은 물집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발진은 피부의 염증으로 인해 발생하며, 한번은 물집 형태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물집이 생기면 가려움과 함께 피부에 불편함을 초래하며, 이는 일상생활에서 많은 제약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차림 선택, 신발 선택 등이 제한될 수 있고, 일상적인 활동 중에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의 예방과 관리

주부습진의 예방과 관리는 일상생활에서의 화학물질을 피하고, 적절한 보습제를 사용하며, 손을 자주 씻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같이 관리는 피부 상태를 안정화시키고, 주부습진의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피부를 보존하는 방법에는 물리적인 방어나 자외선으로부터의 보호도 포함됩니다. 이는 수분을 유지하고 보호막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주부습진의 가장 흔한 증상 중 하나는 가려움입니다. 피부의 염증으로 인해 신경 말단이 자극되어 가려움이 발생하는데, 이는 일상생활에서 매우 신경 쓰이는 문제로 작용합니다. 특히 주부습진은 주로 손, 손목, 발목, 목, 얼굴 등에 발생하며, 이런 부위의 가려움은 생활 속에서 많은 불편함을 초래하고, 한번은 집중력을 저하시키거나 수면을 방해하는 등의 이슈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발 습진의 증상

발 습진은 피부에 생겨나는 염증적인 질환으로, 여러가지 증상을 보일 수 있어요. 주로 발과 발가락, 발등, 발바닥 등에서 발생합니다. 발 습진은 작은 발진이나 발적 모양으로 나타날 수 있어요. 이같이 발진은 피부의 염증 반응으로 인해 발생하며, 붉은 색상을 띠고 피부 표면에 작은 반점이나 발적으로 나타납니다. 염증과 혈관 확장으로 인해 피부가 붉게 변하며, 자주 발한이 발생합니다. 발 습진은 염증으로 인해 발이 붓는 부종이 발생할 수 있어요.

피부 조직이 부어오르면 발이 더 두꺼워지고 팽창된 느낌을 주게 됩니다. 발 습진은 가려움증을 동반할 수 있어요. 피부의 염증과 건조함으로 인해 가려움증이 발생하며, 이로 인해 피부를 긁거나 긁어서 피부 손상을 야기할 수 있어요. 발 습진은 피부의 수분 유실로 인해 건조함을 동반할 수 있어요.

비타민 B는 피부의 탄력과 보습력을 증가시키고,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며, 비타민 B 부족은 피부 건조와 갈라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 비타민 C는 피부의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항산화 작용을 하여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비타민 E는 피부의 염증을 줄이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주부습진 방지 방법

천천히 읽으셔서 실 생활에 꼭 지켜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1.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부습진 치료

첫째 가장 필요한 것은 원인이 되는 물질을 찾아 이를 피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화학물질과 잦은 물 사용

주부습진의 주된 원인 중 하나는 화학물질에 노출되거나, 잦은 물 사용 때문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