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태풍 경로 현재위치 검토하는 홈페이지 소개와 태풍의 분류 알아보기

실시간 태풍 경로 현재위치 검토하는 홈페이지 소개와 태풍의 분류 알아보기

8월 28일 월요일인 오늘날씨는 전국이 대부분 흐리고 가끔 비가 내리겠다. 화요일인 내일29일부터는 수도권과 강원 영서, 충청, 지리산 부근을 중심으로 천둥번개와 돌풍을 동반한 강한 비가 내릴 것으로 보여 조심을 요망됩니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면서 현재 발효 중인 폭염특보가 대부분 해제될 가능성이 있다고 기상청은 전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20sim25도, 낮 최고기온은 22sim31도로 예보됐습니다. 황사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 및 강수의 영향으로 전국이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바다의 파도는 동해서해 앞바다에서 0.5sim2.0m, 남해 앞바다에서 0.5sim1.0m로 일겠다. 한편 태풍 연관 소식도 있습니다.


imgCaption0
태풍 이름 정하는 방법

태풍 이름 정하는 방법

태풍의 명칭에는 여러가지 설이 있으며, 중국어, 일본어, 영어 등에서 여러가지 표기와 발음이 사용됩니다. 그리스 신화의 괴물 티폰Typhon에서 유래하였다는 설도 있습니다.

태풍은 일주일 이상 지속될 수 있어 같은 지역에 여러 개의 태풍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이같은 경우애 발표되는 태풍 예보가 혼동되지 않도록 태풍 이름을 붙이게 되었습니다. 처음으로 이름을 붙인 것은 호주의 예보관들이었다.

그 당시 호주 예보관들은 자신이 싫어하는 정치가의 이름을 붙였는데,예를 들어 싫어하는 정치가의 이름이 앤더슨이라면 현재 앤더슨이 태평양 해상에서 헤매고 있는 중로 판단됩니다 혹은 앤더슨이 엄청난 재난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라고 태풍 예보를 했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미 공군과 해군에서 공식적으로 태풍 이름을 붙이기 시작했는데,이같은 경우애 예보관들은 자신의 아내나 애인의 이름을 사용했다.

태풍이란?

태양으로부터 발생되는 열에너지는 지구의 날씨를 변화시키는 가장 큰 원인입니다. 지구는 동그란 구형으로 되어 있어 저위도와 고위도 사이에서는 열에너지 불균형이 나타나게 됩니다. 태양의 고도각이 높아 많은 에너지를 축적한 적도부근의 바다에서는 대류구름들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가끔 이와 유사한 대규구름들이 모여서 커다란 저기압 시스템으로 발달하게 되는데 이를 태풍이라고 부릅니다. 태풍은 바다로부터 증발한 수증기를 공급받아서 강도를 유지하며 높은 고위도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와 유사한 과정을 통해 태풍은 지구 남북간의 에너지불균형을 해소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태풍의 이름 짓는 방법

1 과거의 태풍이름 태풍은 일주일이상 지속될 수 있다고 해서 같은 지역에 여러개의 태풍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발표되는 태풍예보가 헷갈리지 않도록 태풍이름을 붙이게 되었습니다. 태풍에 가장 처음으로 이름이 생겼던 것은 호주의 예보관들이었습니다. 호주 예보관들은 본인들이 싫어하는 정치가의 이름을 붙였었다고 합니다. 그러고 나서 제2차세계대전 이후 미공군과 해군에서 공식적으로 이름을 붙이기 시작했습니다. 이같은 경우애 예보관들은 본인의 아내나 사랑하는 애인의 이름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이런 전통으로 1978년까지는 태풍이름이 여성이었으며 그 이후부터는 남자와 여자 이름을 번갈아 사용했습니다. 북서태평양에서의 태풍이름은 1999년도까지 미국 합동태풍경보센터에서 정한 이름을 사용했습니다.

태풍 카눈

현재 경상권 해안을 중심으로 시간당 3060 mmdml 강한 비가 쏟아지고 있고 강원 영동지역에도 시간당 1030mm의 강한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남해안과 제주, 경상 동해안을 중심으로 최대 관습 시속 108km 내외의 너무 강한 바람이 부는 곳도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상청은 태풍이 계속 북쪽으로 이동하면서 경성 서부, 충북, 경기 동부를 지나 북한 지역으로 올라간다고 전망했습니다.

8월 28일 월요일 오늘날씨

전국이 대부분 흐리고 가끔 비가 내리겠다. 화요일인 내일29일부터는 수도권과 강원 영서, 충청, 지리산 부근을 중심으로 천둥번개와 돌풍을 동반한 강한 비가 내릴 것으로 보여 조심을 요망됩니다. 27sim29일 사흘간 추측 강수량은 수도권, 서해5도, 강원 영서 중북부, 충남 서해안, 충남 북부 내륙, 전남 동쪽 남해안, 지리산 부근, 경북 북부 내륙, 경남 서부 30sim80다. 강원 영서 남부와 강원 영동, 대전세종충남 남부 내륙, 충북, 대구경북북부 내륙 제외, 부산울산경남 중동부는 20sim60, 광주전남동쪽 남해안 제외, 전북, 제주도는 10sim60, 울릉도독도는 10sim40로 예보됐습니다.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 북부, 전남 동쪽 남해안, 경남 서부 남해안, 지리산 부근에는 100 이상의 많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이번 비는 29일에 집중되겠습니다. 29일 오전까지는 소강상황을 보이는 곳이 많겠다.

자주 묻는 질문

태풍 이름 정하는 방법

태풍의 명칭에는 여러가지 설이 있으며, 중국어, 일본어, 영어 등에서 여러가지 표기와 발음이 사용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태풍이란

태양으로부터 발생되는 열에너지는 지구의 날씨를 변화시키는 가장 큰 원인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태풍의 이름 짓는 방법

1 과거의 태풍이름 태풍은 일주일이상 지속될 수 있다고 해서 같은 지역에 여러개의 태풍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