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명란마요 비빔덮밥 초간단 한그릇 요리 아보카도 먹는방법

아보카도 명란마요 비빔덮밥 초간단 한그릇 요리 아보카도 먹는방법

이번엔 아보카도를 사용해서 초단순하게 만들어 본 한그릇요리 베이컨 아보카도덮밥을 소개드립니다. 유연하게 잘 숙성된 아보카도는 짭조름한 명란젓과 계란만 더해주면 단순하게 한그릇요리를 만들 수가 있습니다. 조리는 하는 과정이 없기 때문에 요리를 전혀 할 줄 몰라도 누구나 만들 수 있는 요리라 할 수 있죠. 아보카도를 처음 접했을 때만 해도 이게 무슨 맛이지? 했지만 어느샌가 아보카도의 맛에 빠져 가끔씩 생각나는 한그릇요리랍니다. 예전에 아보카도덮밥을 사 먹으러 갔다가 베이컨 아보카도덮밥을 맛보았는데 명란과는 또 다른 느낌으로 너무나도 달콤하게 먹고 왔던 적이 있습니다.

한번 먹을 분량씩 따로 분류해서 랩으로 싸준 후 뚜꺼이 있는 용기에 담는다. 이후 용기나 지퍼백에 또다시 담아주면 되는데 이는 명란에 냉동실 특유의 냄새가 스며드는 것을 예방해 주기 위함입니다. 공기가 닿는 것을 최대한 막아주고 냉동실 안쪽에 놓아주면 됩니다. 염도를 갖고 있으므로 잘 얼지 않고 냉동실에 보관하면 23개월, 최대 6개월 정도 보관할 있습니다. 냉장보관보다는 냉동보관이 더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냉장보관할 경우 되도록 빨리 먹는 것이 좋습니다.

포장을 뜯고 나서 먹을 만큼 따로 덜어주고 남은 명란은 뚜껑을 명확하게 닫고 냉장실의 제일 안쪽 부분에 놓는다. 이렇게 냉장보관하게 되면 2주에서 3주 정도는 명란의 신선도를 지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항암 작용 도움
항암 작용 도움


항암 작용 도움

명란젓에는 비타민E, 리보플래빈 성분이 다량으로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같이 성분들은 강한 항산화 물질로서 체내의 활성산소를 억제시켜 주어 암세포의 증식 및 전이를 억제해 주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주며 혈액순환계통 및 혈류 개선 효과가 있으므로 각종 질병과 세포의 노화 및 산화를 방지하여 각종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명란젓에는 타우린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간의 기능을 개선하려 힘쓰고 간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명란 아보카도 덮밥 만들기 재료
명란 아보카도 덮밥 만들기 재료

명란 아보카도 덮밥 만들기 재료

밥 2대기 명란 젓갈 2큰술 아보카도 1개 계란 1개 김 1장 소금 약간 후추 약간 기름 약간 밥을 준비합니다. 명란 젓갈을 준비합니다. 아보카도를 깍뚝 썰어 준비합니다. 계란을 풀어줍니다. 기름을 두른 팬에 밥을 넣어 볶아줍니다. 볶은 밥 위에 명란 젓갈, 아보카도를 얹어줍니다. 계란을 부어줍니다. 김을 쪼개어 곁들여줍니다.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줍니다. 밥은 미리 해 놓은 것을 사용하거나 전자레인지를 사용해서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