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로 만들어 먹는 감자와 고구마 튀김

에어프라이어로 만들어 먹는 감자와 고구마 튀김

튀김요리는기름을 많이 사용해야 하죠에어프라이어는기름을 적게 사용하면서도음식을 바삭하게 만들어 주는데요.No.1과일칩 만들기건조기로섭취하여도 좋아요.에어프라이어로사과나 배 같은 과일을얇게 썰어 120도에서 20분구워내면 바삭한 과일칩이 완성돼요. No.2바삭한 치킨빵가루를 묻힌치킨을 에어프라이어에넣고 180도에서 15분간 구워보세요.바삭한 치킨이 완성된답니다. 에어프라이어는이외에도 많은 활용이 가능해요. 고구마를23개 준비해 주세요. 준비한 고구마의껍질을 잘 깎아 주세요. 고구마를칩을 만들기 위해서얇게 썰어주셔야 하는데요. TIP No.1고구마를 너무 얇게 썰면촉촉함이 없는 고구마칩이 됩니다.


고구마튀김 만드는 법
고구마튀김 만드는 법

고구마튀김 만드는 법

고구마 2개, 튀김가루 3T, 포도씨유, 튀김가루 1컵, 찬물 1컵, 얼음을 준비합니다. 고구마를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긴 후 슬라이스로 썰어 찬물에 담가서 전분기를 빼줍니다. 키친타월로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 줍니다. 일회용 비닐에 튀김가루와 고구마를 넣고 흔들어 골고루 묻혀줍니다. 튀김가루, 찬물, 얼음을 섞어 튀김반죽을 만들어줍니다. 고구마에 튀김반죽을 묻혀줍니다. 바삭한 식감을 살리기 위해서는 반죽에 얼음을 넣어 차갑게 만들고 반죽을 얇게 묻혀주는 것이 좋습니다.

달군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고구마를 튀겨줍니다. 고구마가 노릇하게 익으면 건져내서 기름을 빼줍니다. 완전한 고구마튀김을 그릇에 담아줍니다.

군고구마 완성
군고구마 완성

군고구마 완성

저는 180도로 30분정도 돌려서 군고구마를 완성했습니다. 쭈굴쭈굴 볼품이 좀 없긴한데요 맛은 아주 좋습니다. 기대가 됩니다. 혹시 모르니 잘 익었는지 젓가락으로 한번 찔러봅니다. 푹 들어가면 잘 익은겁니다 잘 안들어갑니다. 싶으면 후딱 다시넣어서 10분정도 돌리세요. 잘 익었습니다. 자꾸 생각나는 맛입니다. 슥슥 설거지해서 널어둡니다.

세계가 인정한 항암 음식

고구마는 맛도 좋지만, 항암 음식으로써 영양에 좋은 식재료입니다. 고구마에는 항암 작용을 하는 베타카로틴과 글리오사이드 성분이 풍부하여 미국 공익과학센터인 에서 고구마를 최고의 음식 1위로 선정하였습니다. 미국뿐 아니라 일본 도쿄대 의과학연구소에서 연구 한 결과 80개가 넘는 여러 채소 중 발암 억제율이 가장 높은 음식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고구마 맛탕 만드는 법

고구마 2개, 설탕 4큰술, 물 4큰술, 식용유를 넣어줍니다. 고구마는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긴 후 적절한 크기로 썰어줍니다.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고구마를 넣어 튀겨줍니다. 다른 팬에 설탕과 물을 넣고 끓여줍니다. 끓으면 튀긴 고구마를 넣어 섞어줍니다. 고구마를 그릇에 담고 깨를 뿌려줍니다. 고구마 맛탕을 만들 때는 고구마의 크기와 두께에 따라 튀기는 시간을 조정하고 설탕 시럽을 만들 때는 설탕이 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고구마 에어프라이어로 굽는 법

고구마를 깔끔하게 씻어줍니다. 고구마를 굽기 전에 30분 정도 물에 담가 전분기를 제거한 후 굽습니다. 고구마의 양 끝을 잘라줍니다. 물기를 잘 털어주고 에어프라이어 트레이에 담아줍니다. 트레이를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70도에서 20분간 구워줍니다. 에어프라이어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중간에 고구마의 상황을 확인하고 시간을 조절해 줍니다. 고구마를 구운 후에 꿀이나 버터를 발라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고구마 부작용과 주의점

소화 문제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소화계를 건강하게 계속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과도하게 섭취하면 소화 이슈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가스, 불편함을 느끼는 배, 설사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영양과잉 고구마는 비타민 A가 풍부하기 때문에 과다하게 섭취하면 비타민 A 과잉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두통, 입술 갈라짐, 피부 건조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혈당 상승 고구마는 혈당을 상승시킬 수 있으므로 당뇨병 환자나 혈당 조절이 필요한 인원은 주의해야 합니다. 신장 질환 고구마는 칼륨이 풍부하기 때문에 신장 질환이 있는 인원은 과다하게 취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고구마를 사용할 때는 적절한 양을 섭취하고 개인의 건강 상황에 따라 적절한 조절이 필요합니다. 고구마를 조리할 때는 굽거나 튀기는 것보다는 삶거나 찌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자주 묻는 질문

고구마튀김 만드는 법

고구마 2개, 튀김가루 3T, 포도씨유, 튀김가루 1컵, 찬물 1컵, 얼음을 준비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군고구마 완성

저는 180도로 30분정도 돌려서 군고구마를 완성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세계가 인정한 항암 음식

고구마는 맛도 좋지만, 항암 음식으로써 영양에 좋은 식재료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