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여름의 맛, 복숭아 코블러 용이하게 만들기

여름의 맛, 복숭아 코블러 손쉽게 만들기

통밀바질스콘 꿀팁 마음껏 만들어봤는데 진짜 달콤하게 잘 만들어졌습니다. 오랜만에 스콘이 먹고 싶은데 박력분이 없고 유기농통밀가루가 있어서 대체해 봤어요. 저는 박력분이 없어서 통밀가루를 사용했지만 아무래도 박력분으로 만들면 더 맛있을 것 같습니다. . 저는 통밀가루 활용하는 김에 건강한 스콘을 일부러 만들었다는 착각에 빠지기로 했습니다.


II. 만드는 방법
II. 만드는 방법


II. 만드는 방법

1. 사전준비 버터는 냉동고에 충분히 냉동시켜 놓는다. 2. 가루 체치기설탕 제외 분량의 중력분과 박력분 베이킹파우더, 베이킹 소다, 소금은 2회 이상 체 쳐서 준비합니다. 중력분은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박력분은 바삭한 식감을 내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체를 치면 밀가루 속의 공기 함유량을 높여 더 잘 부풀게 할 수 있고, 포슬포슬한 식감을 낼 수 있어요. 베이킹파우더와 소다는 하는 역할이 다르기 때문에 두가지 모두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베이킹파우더는 위로 부풀고 소다는 옆으로 부푸는 역할을 하는데, 확실히 소다를 함께 넣으면 고루 부풀고 포슬한 식감이 나서 더 좋습니다. (소다는 산과 반응하기 때문에 버터밀크, 요거트, 레몬 제스트, 레몬즙과 같은 산성 성분의 재료를 조금 넣어 주면 더 좋습니다.

1차 발효
1차 발효

1차 발효

반죽을 그릇에 넣고 랩으로 덮은 뒤 2시간 정도 상온 발효 시킵니다. 손가락으로 찔러 보았을 때 모양이 그대로 유지 되면 잘 발효된 상태입니다. 2차 발효 기포를 빼주듯이 몇 번 반죽한 다음 모양을 나눠 준 뒤 젖은 헝겊으로 덮어 1시간 더 발효시켜 줍니다. 2차 발효된 반죽을 손으로 만지면 풍성하게 발효되었던 기포가 손상되기에 미리 에어 프라이어 틀에 넣어 발효시켜 주었어요 저는 동시에 진행하여 하고 싶어서 무리하게 자리잡아 넣어 봤습니다.

1. 달걀을 풀어 주세요.

2. 쌀쌀한 생크림에 달걀 40g을 넣어 섞어 주세요.차갑게 냉장고에 넣어 두세요.3. 쌀쌀한 무염 버터는 큐브로 잘라 냉장고에 넣어 두세요.4. 박력분과 소금, 베이킹 파우더를 체쳐 주세요.5. 황설탕을 넣어 섞어 주세요.6. 쌀쌀한 무염 버터를 넣어 주세요.7. 스크레퍼를 사용해 버터를 잘게 다져 주세요.8. 쌀알 정도까지 다져 주세요.9. 쌀쌀한 생크림과 달걀 섞을 것을 1큰술 정도만 남기고 넣어 주세요.10. 주걱으로 섞어 줍니다.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200도에서 총 15분 구워줍니다. 작은 빵으로 만들기로 했다면 10분 구워준 뒤 열어서 뒤집어서 5분 정도 더 구워주세요. 와. 저는 속까지 익지 않을까봐 10분을 더 구웠더니 겉면이 아주 바삭한 건빵이 되었어요. 이대로 실패인가 싶었지만 잘라보니 부드러운 속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거기에 딸기잼을 발라 먹으니 겉.바.속.쫀득 너무 맛있었습니다. 300×250 너무 딱딱해진 윗면을 살짝 잘라내고 썰어놓으니 꼭 미니 식빵 같았습니다.

심심하면서도 계속 손이가는 세몰리나 빵을 만들어 봤는데요, 정말 주식으로도 손색없는 맛과 식감이었어요. 가족들도 모두 좋아해서 다음에는 온도를 살짝 조절하는 방향으로 또 만들어 봐야겠습니다. 재료 바로 사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