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지 추천, 독일맥주와 소시지가 있는 남해독일마을

여름휴가지 추천, 독일맥주와 소시지가 있는 남해독일마을

일본이 세계에 자신있게 이야기하는 녹음실 지브리의 영화 작품.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을 필두로, 수많은 명작을 탄생시키고 있습니다. 극중에서 그려지는 멋진 풍경과 세세한 부분까지 고집한 리얼한 인물상, 마음 따뜻해지는 일본다운 섬세함 등이 평가되어 만화 창작물의 금자탑으로 전세계에서 사랑 받고 있습니다.


바이나흐튼 크리스마스박물관
바이나흐튼 크리스마스박물관

바이나흐튼 크리스마스박물관

서귀포시 안덕면에 위치한 바이나흐튼 크리스마스 박물관은 주인 부부가 여행하며 모은 크리스마스 장식과 연관 물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독일어로 크리스마스를 뜻하는 바이나흐튼과 독일의 건축물을 참고해 만들어 유럽의 크리스마스 느낌이 물씬 나는 공간입니다. 개인 박물관치곤 전시물의 종류도 다양하고 소장 가치가 뛰어난 것도 많은 편입니다. 일 년 내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지만 이곳의 12월은 조금 더 특별합니다.

크리스마스를 맞기 전, 한 달간 크리스마스 마켓 때문인데요. 해마다 수많은 셀러들이 참여, 크리스마스와 연관된 여러가지 라이프스타일 제품들을 판매하며, 유명 셰프들이 만드는 다채로운 요리와 관람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여러가지 체험 프로그램들이 마련됩니다.

1 홋카이도대학식물원
1 홋카이도대학식물원

1 홋카이도대학식물원

1886년에 개장된 일본 최초의 식물원인 삿포로 농업학교 식물원은 홋카이도의 자생식물을 중심으로 약 4천 종류 이상의 식물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여기는 홋카이도의 여러가지 식물을 연구하고 보존하는 목적으로 탄생했으며, 홋카이도의 풍요로운 자연을 경험할 수 있는 장소 중 하나입니다. 2018년의 태풍으로 인해 많은 수목이 손해를 입었지만, 그 덕분에 지속적인 복구 작업과 식물 보전 노력이 전개과정 중입니다.

또한, 식물원 내에는 홋카이도의 역사와 지역의 선주민인 아이누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박물관과 자료실도 마련되어 있어, 이곳에서는 식물뿐만 아니라 지역의 문화와 역사에 대한 이해도 얻을 수 있습니다.

천지연폭포제주도 국가지질공원
천지연폭포제주도 국가지질공원

천지연폭포제주도 국가지질공원

서귀포 천지연 폭포는 조면질 안산암의 기암절벽이 하늘높이 치솟아 마치 선계로 들어온 것 같은 황홀경을 느끼게 합니다. 천지연계곡에는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담팔수 자생지 이외에도 가시딸기, 송엽란 등의 희귀 식물과 함께 계곡 양면에 구실잣밤나무, 산유자나무, 동백나무 등의 난대성 식물들이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어 천연기념물로 지정 보호되고 있습니다. 특히 담팔수수목은 담 필수과의 상록교목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안덕계곡, 천제연, 효돈천 등 제주도 남쪽해안이 섶섬, 문섬 등이 그 북한지 입니다.

2위 천공의 성 라퓨타

천공의 성 라퓨타텐쿠노시로 라퓨타는, 녹음실 지브리 제작의 장편 만화 영화 작품. 녹음실 지브리 첫 개발 작품. 감독은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인 미야자키의 초등학교 시절에 고민하고 있던 가공의 작품이 골자가 되고 있어, 원작이 되는 작품이 존재하지 않는 최초의 만화 오리지날의 감독 작품입니다. 제작은 도쿠마 서점. 다카하타 이사오의 영화 야나가와 호리 할인 이야기의 개발 지연에 의해 자금 조달에 쫓겨난 미야자키가 도쿠마 서점의 스즈키 토시오에게 상담한 것으로 기획이 시작되어, 이 영화를 동기로 설립된 녹음실 지브리 개발 영화 의 1 작품째가 되었습니다.

남성의 마음을 흔들어 줍니다.

2 삿포로 예술의 숲 미술관

삿포로 예술의 숲 미술관은 일본 홋카이도 지역에서 미술과 자연을 곱게 조화시킨 공간으로, 삿포로 도심에서 차로 약 1시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미술관은 자연과 예술을 하나로 묶다 방문객들에게 독특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예술관 내부와 주변은 푸른 숲과 조화를 이루며, 여러가지 현대 미술 작품들이 풍부하게 전시되어 있습니다. 실내와 실외 전시공간에서는 회화, 조각, 설치 미술 등 여러가지 장르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예술관 주변에는 산책로와 휴식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예술을 즐기며 자연 속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삿포로 예술의 숲 미술관은 예술과 자연의 만남을 통해 공감과 감동을 전하는 장소로, 미술과 자연을 사랑하는 이들에게 특수한 경험을 선사하는 공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변관광지

남해독일마을이 위치하고 있는 남해군 삼동면에는 정원이 아름다워 산책하기 좋은 이 있으며 거센 파도와 바람을 막아주는 멋진 숲인 , 아이들도 즐거워하는 , 초등학교를 곱게 변신시킨 , 한려해상을 바라볼 수 있는 , 편백숲에서 피톤치드를 마음껏 마시며 몸도 마음도 힐링할 수 있는 , 곤충을 즐겨찾는 남자아이가 있는 가족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 인스타 감성으로 사진 찍을 수 있는 , 폐교를 카트장으로 바꿔 연인 및 온가족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가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바이나흐튼 크리스마스박물관

서귀포시 안덕면에 위치한 바이나흐튼 크리스마스 박물관은 주인 부부가 여행하며 모은 크리스마스 장식과 연관 물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1 홋카이도대학식물원

1886년에 개장된 일본 최초의 식물원인 삿포로 농업학교 식물원은 홋카이도의 자생식물을 중심으로 약 4천 종류 이상의 식물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천지연폭포제주도

서귀포 천지연 폭포는 조면질 안산암의 기암절벽이 하늘높이 치솟아 마치 선계로 들어온 것 같은 황홀경을 느끼게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