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넷 실업급여 인정 기준 및 고용노동쪽 워크넷 구직신청방법에 연관된 가이드

워크넷 실업급여 인정 기준 및 고용노동쪽 워크넷 구직신청방법에 연관된 가이드

고용평등상담실은 지난 2000년 개소하여 현재까지 전국 19개 지역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노동현장에서 겪는 갖가지 고충을 겪고 있는 여성노동자들을 위한 최후의 보루가 고용평등상담실입니다. 적은 예산으로 운영되는 고용평등상담실 소속 상담원들은 열악한 처우를 견뎌가며 여성노동자의 곁에 있다는 사명감으로 활동해 왔다. 헌데 고용노동부는 이런 고용평등상담실의 2024년 재정을 하루아침에 삭감하고 고용노동부가 8개 지청에서 한 명씩을 고용하여 직접 운영하겠다고 합니다.

또한 고용평등상담실 운영 주체들에게 과정과 이유에 대한 일언반구의 설명조차 없었습니다. 고용평등상담실은 국회로 넘어온 재정을 확인하고 망연자실할 뿐이었다. 고용평등상담실은 고용노동부가 재정을 마련하고 민간단체가 위탁을 받아 경영하는 형태입니다.


실업급여를 위한 추가 팁
실업급여를 위한 추가 팁


실업급여를 위한 추가 팁

신청 시기 실업 상태가 되자마자 가능한 한 빨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지연될 경우 급여 수령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서류 준비 필요한 서류예 신분증, 최근 근무 증명서, 급여 명세서 등를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신청 절차 숙지 온라인 혹은 방문 신청 절차를 사전에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도움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자격 요건 이해 자격 조건을 잘 이해하고, 해당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실업 상태가 자발적이 아닌 경우 등이 해당됩니다.

지속적인 구직 활동 실업급여를 받는 동안 적극적으로 구직 활동을 해야 합니다. 이를 증명할 수 있는 기록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정기적인 보고 실업급여 수령 조건에 따라 정기적인 보고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를 놓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변경 사항 알리기 주소, 연락처, 가족 상황 등의 변경 사항이 있을 경우 즉시 알려야 합니다.

홈페이지 이용하기
홈페이지 이용하기

홈페이지 이용하기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서는 자주 찾는 서비스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민원신청이나 빠른 인터넷 상담, 신고센터, 자주찾는 자료실 등이 있습니다. 민원신청 고용보험, 직업능력훈련, 일자리지원, 고용안정, 고용평등, 근로기준, 노사협력, 산재예방, 일반행정, 외국인력등에 대한 민원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바로 신청하고 확인할 수도 있는데요. 각각의 사항을 직접 신청 혹은 연계사이트로 이동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한 민원에 대한 내용은 민원확인에서 결과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신고센터 : 고용노동과 관련한 법/제도에 위반하는 사항을 제보하거나 신고할 수 있습니다. 노사부요리 신고센터, 부당노동행위 신고, 모성보호 익명신고, 휴업/휴직/휴가 익명신고등 여러 가지 분야의 신고를 할 수 있는데요. 국민신문고와 통합쳐서 운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