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무보호예수와 주가 (카카오페이)

의무보호예수와 주가 (카카오페이)

로빈후드입니다. 최근 미국발 빅테크 어닝 쇼크로 인해 코스피는 물론, 글로벌 증시 자체가 흔들리고 있습니다. 이 와중에, 카카오페이의 6개월 보호예수물량이 7624만6370주가 풀린다며 시장에 공포감이 쏠리고 있는데요. 위와 같은 기사는 모두 예탁결제원에서 배포한 보도자료를 잘못 인식한 오보입니다. 일단, 예탁결제원의 보도자료를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카카오페이의 주가와 연관된 뉴스 알아보기
카카오페이의 주가와 연관된 뉴스 알아보기

카카오페이의 주가와 연관된 뉴스 알아보기

카카오페이의 주가는 5월 12일 장중 85,000원을 기록한 이후 지속해서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의 주가가 상승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카카오페이, 금융 플랫폼 최초 주택금융공사 보증의 일반 전월세대출 상품 중개 서비스 스타트 카카오페이는 금융 플랫폼 최초 주택금융공사 보증의 일반 전월세대출 상품 중개 서비스를 시작하고 상품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밝혔습니다. 버팀목전세자금대출과 일반 전월세대출 상품을 비교할 수 있게 되고 주가에도 좋은 영향이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우한재 카카오페이 크레딧사업부문장은 상품 라인업 확대로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자고 했다라고 설명했고 하락세를 이어가던 카카오페이가 전세대출 상품을 카카오페이 대출중개 서비스에 추가함으로써 주가는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의 주가가 하락했던 이유는?
카카오페이의 주가가 하락했던 이유는?

카카오페이의 주가가 하락했던 이유는?

하지만 승승장구하던 카카오페이는 지난해 2021년 12월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이사를 포함한 경영진 8명은 스톡옵션을 받은 주식을 전량 매도했고 44만 9백 여주, 약 900억 원어치를 처분해 차익으로 무려 878억을 챙겨 상장 후에 주식매수선 택권을 행사하면 의무보유제도가 적용되지 않는다는 점을 악용했습니다. 이후 주가는 곤두박질쳤고 결국 금융당국이 제도 손질에 나서 상장사 임원들이 스톡옵션으로 주식을 조기에 팔고 출발하는 이른바 먹튀를 막기 위한 제도가 시행되었습니다.

당시 균등배분 방식으로 국민주를 자처해놓고 임원들은 수백억 스톡옵 션 잔치를 벌인 이중적인 행태에 대한 신뢰 추락은 회복되기 어려워 보였습니다.

카카오페이 공모주 공모가, 청약 일정 및 상장일, 환불일

카카오페이 공모가는 밴드 최상단이 9만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액면가 500원) 카카오페이 청약 일정 및 상장일, 그리고 환불일은 아래와 같습니다. 카카오페이 청약 일정은 10월 25일 ~ 10월 26일까지입니다. 오전 10시부터 가능하며, 10월 25일의 경우에는 밤 10시까지 청약 가능, 10월 26일에는 오후 4시까지 청약이 가능한 점 유의해주세요.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환불일은 10월 28일입니다.

카카오페이 공모주 상장일은 11월 3일입니다.

카카오페이 매출과 수익 구성 알아보기

카카오페이가 지난해 매출액이 전년 대비 증가하였지만, 일시적인 비용 발생으로 순손실 323억원을 기록하며 적자폭이 확대됐습니다. 카카오페이는 지난해 연간 거래액이 전년 대비 48 증가한 99조원, 매출액은 61 증가한 4586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지난해 당기순손실은 323억원을 기록하며 적자폭이 늘어났으며, 영업손실은 272억원으로 52 확대됐습니다. 지난해 4분기 영업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37 증가한 1274억원으로 결제 부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8, 금융 부문 매출이 35 증가했습니다.

온라인 결제와 오프라인 결제, 청구서 부문 모두 전분기 대비 두 자릿수 증가 추세를 보였다고 설명했습니다. 카카오페이는 지난해 연간 거래액 99조원으로 지난 2019년 48조원 대비 2배 이상 증가하면서 100조원에 가까운 거래액을 기록했습니다.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알림사항 신청 방법

카카오페이 어플 다운로드 후 실행하단에 전체보기를 눌러줍니다. 공모주 알리미를 눌러주면 완료 카카오페이에서 공모주 알리미 신청 후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페이를 친구 추천하면 공모주 청약이 가능한 일정이 있을 때 카카오톡으로 알림을 전송해줍니다. LG에너지해결안 공모주 청약 다음으로 기대되는 현대엔지니어링의 청약일은 2월 3일이네요 현대엔지니어링 공모가는 57,90075,700원으로 주간사 미래에셋증권 외 6곳입니다.

각 증권사마다. 배정물량이 다르니 청약일 1일2일 정도 경쟁률을 확인하고 경쟁률이 낮은 증권사로 청약을 도전하는 방안을 잘 짜기 바랍니다중복청약은 불가능하니 1인당 증권사 한 곳에서만 청약 가능합니다. 아래로 내리면 공모 스케줄이 나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카카오페이의 주가와 연관된 뉴스

카카오페이의 주가는 5월 12일 장중 85,000원을 기록한 이후 지속해서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페이의 주가가 하락했던

하지만 승승장구하던 카카오페이는 지난해 2021년 12월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이사를 포함한 경영진 8명은 스톡옵션을 받은 주식을 전량 매도했고 44만 9백 여주, 약 900억 원어치를 처분해 차익으로 무려 878억을 챙겨 상장 후에 주식매수선 택권을 행사하면 의무보유제도가 적용되지 않는다는 점을 악용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페이 공모주 공모가, 청약 일정 및 상장일,

카카오페이 공모가는 밴드 최상단이 9만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