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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산부 식물성 오메가3 섭취 이유

임산부 식물성 오메가3 섭취 이유

임신 중에는 산모와 태어날 아기의 건강을 위해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 중 오메가3에는 EPA, DHA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태아의 뇌 조직과 망막 등의 형성을 도울 뿐만 아니라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역할도 합니다. 그렇다면 오메가3는 언제까지 섭취해야 하고 하루 권장량은 얼마일까요? 지속해서 오메가3를 복용할 경우 태아가 저체중이나 미숙아로 태어날 확률이 낮아집니다. 오메가3는 우리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으로 우리 몸의 기능유지를 위해 무조건적으로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특히 태아의 뇌 발달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신경조직과 눈의 망막을 형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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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출 공법저온초임계 추출

추출 공법저온초임계 추출

오메가3를 추출하는 공법은 저온초임계 추출, 저온압착 추출, 분자증류 추출, 물 추출 등이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법은 분자증류 추출 공법으로, 원재료에서 추출한 오일을 150도 이상으로 끓여 DHA와 EPA성분을 추출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오일을 높은 온도로 끓이기 때문에 오메가3가 변질되거나 산패될 위험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온초임계 추출은 오메가3를 추출할 때 50도 이하의 온도에서 작업하기 때문에 산패의 위험이 낮다는 혜택이 있습니다.

형태rTG

오메가3는 분자구조에 따라 TG형1세대, EE형2세대, rTG3세대로 구분됩니다. 가장 먼저 등장한 1세대 TG형은 자연에서 추출한 오메가3를 그대로 캡슐형으로 만든 건데요. 공정을 많이 거치지 않아서 순도는 높지만 흡수율이 낮고 필수지방산이 적습니다. 2세대 EE형은 1세대를 보완한 것으로 필수지방산의 양은 많지만 체내에서 이용률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3세대 rTG알티지형은 1세대와 2세대의 단점을 보완한 것으로 체내 흡수율과 체내 이용률이 높고 순도도 높습니다.

따라서 임산부 오메가3로는 rTG형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임산부 오메가3 복용시기

임산부가 오메가3 복용시기는 임신 중 어떤 단계에 해당하는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오메가3는 임신의 여러 단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임신 중 오메가3를 복용하는 시기에 대한 일반적인 지침입니다임신 전 기간임신을 계획하고 있는 경우, 임신 전 몇 주에서 몇 달 동안에도 오메가3 섭취가 중요합니다. 충분한 양의 오메가3를 섭취하면 태아의 정상적인 발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임신 초기 112주임신 초기에는 태아의 중추 신경계와 뇌의 발달이 실현하는 시기입니다. DHA는 특히 뇌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임신 초기에 충분한 DHA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중기 1326주임신 중기에는 태아의 신경 및 시각 체계 발달이 진행됩니다. DHA와 EPA는 이런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으므로 오메가3 섭취를 지속적인 것이 중요합니다.

오메가3 보관법

오메가3의 가장 좋은 보관법은 냉장 보관하는 것입니다. 오메가3가 빛과 열, 습도에 민감하기 때문에 서늘하고 그늘진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빛을 차단하는 불투명 용기에 넣어서 보관하는 것도 좋고요.

개봉한 후에는 최소 6개월 이내에 섭취하는 것이 위생상 안전하고 산패 위험성 낮습니다. 따라서 오메가3는 대량으로 사놓지 마시고 조금씩 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메가3 태아에 미치는 영향

오메가3 지방산이 임신 중 어머니와 태아에게 미치는 영향은 중요하며, 특히 EPA이코사펜타연산와 DHA도코사헥사엔산가 태아의 정상적인 발달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태아에 미치는 오메가3 효능에 대한 몇 가지 주요 측면입니다

DHA는 뇌의 주요 구성 성분 중 하나이며, 특히 태아의 뇌 발달에 필수적입니다. 임신 중에 충분한 양의 DHA를 섭취하면 아기의 뇌 세포와 신경 발달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이는 지능 발달과 학습 능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오메가3 부작용

오메가3는 다른 영양제에 상대적으로 비교적 안전하고 부작용이 없는 편입니다. 매일 미국심장협회의 권장량인 3,000mg 이내로만 복용하면 거의 모든 특수한 부작용은 없습니다. 하지만 그 이상 과잉 섭취하게 되면 잇몸 출혈, 코피, 저혈압, 불면증 등의 문제가 생길 수도 있고, 공복에 먹을 경우 체질에 따라서 복통, 메스꺼움, 설사 등의 위장장애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항응고제인 쿠마딘과 오메가3를 함께 섭취하면 출혈이나 멍이 쉽게 생길 수 있고 혈당 수치도 높아질 수 있으니, 전문 의사에게 무조건적으로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임산부의 경우 출산예정일 한 달 전까지만 섭취하셔야 합니다. 오메가3가 혈액응고를 방해해서 출산시 지혈에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임산부 시기별 영양제 총정리

산모와 태아의 건강을 위해 임신 시기별로 필수 영양제를 챙겨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기간 동안 챙겨야 하는 필수 영양제는 6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추출 공법저온초임계 추출

오메가3를 추출하는 공법은 저온초임계 추출, 저온압착 추출, 분자증류 추출, 물 추출 등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형태rTG

오메가3는 분자구조에 따라 TG형1세대, EE형2세대, rTG3세대로 구분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임산부 오메가3 복용시기

임산부가 오메가3 복용시기는 임신 중 어떤 단계에 해당하는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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