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체중 대 과체중 어느 쪽이 건강에 더 위험할까요 BMI 나의 체질량지수 찾아가기

저체중 대 과체중 어느 쪽이 건강에 더 위험할까요 BMI 나의 체질량지수 찾아가기

이 글은 저의 2022년 회고입니다. 우리는 회고를 할 때 연초에 세웠던 목표를 이루었는지, 미흡한 점이 있으면 앞으로 어떻게 개선해야 하는지 생각합니다. 그러니까 회고는 나를 개선하기 위한 생각입니다. 그런데요 글쎄, 나를 꼭 개선해야 할까요? 그러니까 갓생을 살 필요가 있을까요? 지금껏 매번 의례적으로 연초 계획을 세웠으나 한 번도 왜에 관한 생각 없이 한 해 목표를 정했어요. 본인이 왜 이런그런 목표를 만들었는지 한 번쯤 곱씹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올해는 원인을 가지고 2023년 목표를 정하려고 해요. 이번 회고에는 2022년 목표를 되돌아보고, 본인이 각각의 목표를 어떤 이유로 계획했는지에 관하여 생각하기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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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 BMI 유지

건강한 BMI 유지

이제 BMI가 무엇이며 왜 중요한지 이해하셨으니, 이제 건강한 체질량 지수를 이어서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과일과 채소가 많이 포함된 밸런스 잡힌 식단을 섭취하고 놀이, 달리기, 춤 등을 통해 활동량을 늘리면 좋은 BMI를 이어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것은 섭취하는 음식과 소모하는 에너지 사이의 적절한 균형을 찾는 것입니다. 단순히 특정 방식으로 보이는 것이 아니라 건강하고 최상의 컨디션을 이어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체중계의 숫자에 너무 스트레스를 받지 마세요. 육체를 잘 관리하는 데 집중하면 BMI는 저절로 관리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BMI는 어떻게 계산되나요?

BMI를 계산하는 것은 단순한 수학 이슈를 푸는 것과 같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매우 쉽습니다. 체중킬로그램과 키미터라는 두 가지 숫자만 있으면 됩니다. 이 단위가 익숙하지 않다면, 단위를 변환하시기 바랍니다. 그런 다음 키를 제곱하고키에 곱하기 체중을 제곱한 키로 나눕니다.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BMI 체중kg 신장m x 키m 또는, 파운드와 피트를 사용하는 경우 BMI 체중파운드 키피트 x 키피트 x 703 왜 이런 수식이 필요하죠?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키가 다른 사람들을 정의롭게 비교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키가 작은 인원은 키가 큰 사람보다. 무게가 적게 나가는 경향이 있죠? 따라서 BMI는 공평한 경쟁의 장을 제작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저체중의 건강 위험

저체중은 과체중만큼이나 해로울 수 있습니다. 일상적인 기능을 지탱하기에 충분한 무게가 되지 않으면 건강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저체중과 연관된 몇 가지 건강 위험은 다음과 같습니다. 면역 체계 약화 저체중인 인원은 면역 체계가 약해 감염과 질병에 더 취약한 경우가 많습니다. 영양 결핍 무게가 부족하면 전반적인 웰빙에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과 같은 필수 영양소가 결핍될 수 있습니다. 근육량 감소 저체중은 근육 소모로 이어져 일반적인 신체 활동조차 수행하기 까다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

호르몬 불균형 저체중은 호르몬 장애를 일으켜 여성의 불규칙한 생리 주기 및 등등 호르몬 이슈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뼈 건강: 저체중은 뼈를 약화시켜 골절과 골다공증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BMI가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좋은 질문입니다. BMI는 건강에 대한 단서를 제공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BMI가 너무 낮으면 건강을 이어서하는 데 필요한 음식과 영양소를 충분히 먹지 못하고 있다는 의미일 수 있습니다. 너무 높으면 과체중이라는 신호일 수 있으며, 이는 심장병, 당뇨병 등과 같은 건강 이슈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마치 골디락스와 곰 세 마리처럼요. 체질량지수가 너무 높지도, 너무 낮지도 않은, 키에 알맞은 적정 체중을 유지해야 합니다.

이는 저희가 건강하고 튼튼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주 하는 질문

Q. 과체중과 비만은 어떻게 다른가요? 과체중은 정상체중을 초과하여 무게가 많이 늘어난 상태를 말하고, 비만은 무게가 과체중을 넘어 각종 질환에 노출될 위험이 많은 상태임을 말합니다. 우리나라도 비만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재빠르게 상승 중에 있습니다. Q. 비만이 있는 사람들이 더 병에 잘 걸리는 건가요? 비만은 정도에 따라 경도 비만, 중정도 비만, 고도비만으로 나뉘는데 고도 비만의 경우는 당뇨병과 고혈압, 고지혈증, 관상동맥질환 및 각종 암과 관절질환에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비만이 원인이거나 비만과 높은 연관성으로 이상지질혈증, 고혈압, 대사증후군, 골관절염, 쿠싱증후군, 우울증 등 많은 질환들이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건강한 BMI 유지

이제 BMI가 무엇이며 왜 중요한지 이해하셨으니, 이제 건강한 체질량 지수를 이어서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BMI는 어떠한 방식으로

BMI를 계산하는 것은 단순한 수학 이슈를 푸는 것과 같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체중의 건강 위험

저체중은 과체중만큼이나 해로울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