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허리디스크 척추수술 및 시술 종류 알아봐요

제주도허리디스크 척추수술 및 시술 종류 알아봐요

허리디스크 검사방법Xray 검사 엑스레이 검사는 디스크추간판를 볼 수는 없지만허리뼈본연의 변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주로 CT검사나 MRI 검사를 하기 전엑스레이 검사를 하고 진단 유무에 따라 추가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CT 검사 뼈의 구조나 석회성 질환을 확인할 때 무조건적으로 필요한 검사입니다뼈와 골절이나 척추협착증에 의해 허리디스크가 생기는 경우에는MRI 검사보다. CT 검사가 더 효과적입니다.


근막통 증후군
근막통 증후군

근막통 증후군

가장 쉽게 관찰되는 근육이 딱딱하게 뭉치면서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스트레스, 자세불량, 운동부족 등 현대인들에게 흔히 나타나며, 어깨나 뒷목 주변 근육이 쉬지 못하거나 근육에 영양분이나 산소가 부족해져 발생하게 됩니다. 통증 유발점을 누르게 되면 통증이 심화되는 것이 특징이며, 주로 목 뒷부분이나 어깨 부위에 많이 나타납니다. 오래 방치하게 되면 목디스크, 건초염, 어깨 관절염 등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절을 지지해주는 인대가 외부 충격 등에 의해서 늘어나거나 일부 찢어지는 경우를 말합니다. 해당 조직에 대한 순간적인 과도하게 충격이 주요 원인이며, 해당 부위가 붓고, 빨개지고, 통증이 생기며 특히 해당 조직을 누르시면 더 아프며 피부 안쪽의 출혈로 멍이 들기도 합니다.

초기에 근육이 뭉친것처럼 묵직하고 뻐근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척추뼈가 어긋나는 정도가 심해지면 척추관 압박으로 다리까지 저린 방사통이 나타납니다. 심한 경우네는 다리 저림과 감각이상을 넘어 마비까지 발생합니다 척추관 협착증과 증상이 비슷하며 허리통증을 동반합니다 오래 걷거나 서있다면야 엉덩이나 다리가 저리고 당겨서 쉬었다가 가야 걸을 수 있습니다. 한쪽 다리에만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양쪽 다리 모두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도 많습니다.

요추 추간판수핵탈출증 lumbar herniated intervertebral dis 허리디스크 추간판디스크은 체중을 받쳐주는 역할을 합니다.

척추관 협착증
척추관 협착증

척추관 협착증

신경이 지나가는 통로인 척추관이 좁아져 신경을 압박하는 질환입니다. 선척성, 후천성 원인으로 예전에는 남자에게 많은 것으로로 보고되었으나, 최근 여성에게 좀 더 많이 나타나는 경향을 보여줍니다. 특히 퇴행성 전방 전위증의 경우 여자에게 46배며, 호르몬의 영향으로 인한 것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많은 질환이나 증후군이 척추관 협착증의 발생에 관여될 수 있지만 직접적인 원인은 드뭅니다. 가만히 있어도 느끼는 극심한 허리통증엉덩이나 항문 쪽으로 찌르는 듯한 통증과 다리 감각 장애 및 근력 저하 동반걷다가 잠시 멈추어 쉬면 괜찮아지고, 다시 걸으면 심화되는 증상이 반복시간이 갈수록 종아리, 발목, 무릎, 허벅지, 엉덩이 등 넓은 영역의 감각 저하와 저린 생각 심화 거의 모든 퇴행성에 의한 것이기 때문에 초기의 증상은 퇴행성 척추염과 비슷하여 천천히 시작됩니다.

허리디스크, 추간판 탈출증은 세 가지 주요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외부 섬유륜은 정상이지만 내부 섬유륜이 파열하여 수핵이 팽창한 상태를 나타내며, 두 번째 단계는 섬유륜 전체가 파열하여 수핵이 탈출하는 것을 의미하고, 세 번째 단계는 수핵이 완전히 탈출한 상태입니다. 더불어 부골화라는 네 번째 단계도 존재하며, 이 단계에서는 수핵이 이미 빠져나가서 무미마른 뼈와 같이 단단해져 있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탈출 방향에 따라 증상이 다르며, 각 개인에 따라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장 자주보이는 탈출 방향은 우측후방과 좌측후방이며, 그다음으로 후방중앙 방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방으로 터지는 경우는 극히 드물며, 이는 섬유륜 앞부분이 뒤보다. 강하고 압력을 받는 방향이 후방인 경우 발생합니다.

척추측만증 scoliosis
척추측만증 scoliosis

척추측만증 scoliosis

척추가 옆으로 휘거나 굽는 질환입니다. 척추 측만증은 8090 정도는 원인을 알 수 없는 특발성입니다. 청소년기에 발생률이 높습니다. 남성보다는 여성비율이 높으며 호르몬 작용, 근육인대 약화 등이 추정됩니다. 가족력, 유전에 의해 발병률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생활습관이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몸한쪽이 기울어져 있고 양쪽 어깨 높이가 다릅니다.

골반 비대칭이 있고 어깨 무게가 많이 쏠리거나 지갑 끝이 잘 흘러내립니다. 심폐기능 이상이 올 수 있습니다. 소화기능이 저하됩니다. 요통과 어깨가 결리며 두통이 동반됩니다. 허리를 자주 삐끗하고 골반이나 다리에 통증이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근막통 증후군

가장 쉽게 관찰되는 근육이 딱딱하게 뭉치면서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척추관 협착증

신경이 지나가는 통로인 척추관이 좁아져 신경을 압박하는 질환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척추측만증

척추가 옆으로 휘거나 굽는 질환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