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종자골염 증상과 치료, 엄지발가락 아래 고통이 있다면야

종자골염 증상과 치료, 엄지발가락 아래 고통이 있으면

오늘은 JK아트싸커 전권님이 신었던 타비오 축구 양말 후기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축구를 할때 축구화도 중요하겠지만, 축구양말도 본인 발에 잘 맞는 것, 축구화 안에서 헛돌지 않게 하는 것, 쿠셔닝이 있는 것과 없는 것 등등 축구할 때 내 발이 편하고 신경 쓰이지 않게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이 됩니다. 젊었을 때에는 그냥 아무 양말에 비싼 축구화만 챙겨 신었다면, 나이가 먹어가니 축구화 이외에도 다른 용품에 관심이 많이 생깁니다. 네이버에 타비오 축구화 양말 검색하면 가장 저렴한 곳이 해외배송으로 3 만 5천 원 4 만원 정도 입니다.

만, 일본에 놀러가거나 출장 갈 일이 있으시면 KAMO샵에 가셔서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동상 치료
동상 치료

동상 치료

동상의 치료는 상태에 따라서 약물로도 치료할 수 있지만 대부분 경미하게 자가로 치료를 하면 호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부위의 손상에 따라서는 아래 같은 여러 치료를 진행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1. 혈관 이완을 위한 치료 동상 부위의 혈관을 이완시켜 혈액을 거침없이 순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혈관 확장제나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약물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2. 통증 조절을 위한 진통제 투여 동상으로 인한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 의사의 처방에 따라 진통제를 투여할 수 있습니다.

이는 환자의 통증을 완화시켜 치료 과정을 간편하게 만들어 줍니다. 3. 개혁개혁개방 상처의 항생제 투여 동상으로 인해 개혁개혁개방 상처가 있는 경우, 항생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지간신경종이 있으면 중족골통과 비슷하게 발의 활동과 운동을 줄이고 발 앞쪽에 가해지는 충격을 최소화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합니다. 맨발보다는 슬리퍼를 착용하는 습관을 가지고, 뒷굽이 높은 신발의 착용을 자제해 줍니다. 아치를 받쳐주는 의료용 깔창을 사용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매일 따뜻한 물에 족욕과 마사지를 해주면 혈액순환이 개선되어 통증완화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고통이 심할 때는 정형외과를 방문하여 소염제를 처방받거나 주사치료, 물리치료, 충격파 치료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2달 정도의 치료로 회복할 수 있으나 이후에도 증상이 심하다면 수술을 고려해 봐야 합니다. 단, 수술은 신경과 관련되어 있기에 수술 이후 발가락 감각이 떨어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수술을 고려한다면 의료진과 이 부분을 제대로 확인하고 조심스럽게 선택해야 합니다.

등산스틱과 침낭
등산스틱과 침낭

등산스틱과 침낭

나는 처음에 침낭이 왜 필요한건지 이해가 되지않았습니다. 숙소에 이불이 없습니다.는게 상식적으로 이해가 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야말로 숙소들, 알베르게순례자숙소에는 이불이 없습니다.. 매트커버는 주지만 이불은 없습니다.. . 특히 4월의 밤은 춥다. 그냥 이것은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침낭은 챙겨야합니다. 나는 그냥 침낭부분에서는 더이상의 큰 고민은 하지않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갖고 가는 일명 농협침낭이라고 하는 침낭으로 구매해서 갖고 갔고 , 결론은 아주 만족입니다.

정말 추웠던 숙소에서는 살짝 춥게도 느껴졌지만 더 두꺼우면 갖고 다닐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등산스틱 나는 제주도에서 그렇게 등산을 다니고 걸었지만 스틱은 사놓고도 사용을 거의 해보지 않았습니다. 눈온날 한라산에서 내려올때는 잠시 썼었지만 그때 이외에는 거추장스러워서 사용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번에도 갖고 갈까 말까 엄청 생각을 했다.

지간신경종
지간신경종

지간신경종

지간신경은 발등과 발가락뼈 사이사이를 지나는 신경입니다. 이곳에 지속해서 과다한 압력이 작용하거나 피로도가 누적될 경우 신경이 부분적으로 부풀어 오르며 신경통이 발생하는데 이것을 지간신경종이라고 합니다. 주로 발볼이 협소한 하이힐을 착용하는 여성에게 발생하며, 이 경우 무지외반증이나 중족골통이 함께 나타나기도 합니다. 앞 발바닥에서 발가락까지 퍼지는찌릿찌릿한 통증

지간신경종이 있으면 걸을 때마다. 발바닥 앞쪽서부터 두 번째, 세 번째, 네 번째 발가락 끝까지 찌릿찌릿한 고통이 발생합니다.

증상에 따라서는 불에 덴 듯 화끈하거나 얼얼할 수 있으며 감각이 무뎌질 수 있습니다. 또한 앞 발가람을 한 손에 움켜쥐었을 때 고통이 발생합니다.

종자골염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종자골염에 가해지는 충격을 줄여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본인의 노력이 중요합니다. 생활습관 교정 의료용 깔창 사용 깁스 진통소염제 및 물리치료 주사치료 체외충격파 수술 먼저 종자골에 압력을 가하는 신발뒷굽이 높은 신발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종자골의 충격을 완화시켜 주는 의료용 깔창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실내에서는 가급적 맨발로 다니지 말고 실내화나 양말을 착용해 발에 가해지는 충격을 줄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서 있는 활동이 많은 주방에는 부드러운 매트를 깔아놓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갑작스럽게 통증과 부종이 심하게 올라온다면 증상 발생 직 후 2일 정도는 저녁시간 10분 정도의 냉찜질을 해주면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동상 치료

동상의 치료는 상태에 따라서 약물로도 치료할 수 있지만 대부분 경미하게 자가로 치료를 하면 호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등산스틱과 침낭

나는 처음에 침낭이 왜 필요한건지 이해가 되지않았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지간신경종

지간신경은 발등과 발가락뼈 사이사이를 지나는 신경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