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줌Zoom PC최신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줌Zoom PC최신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코로나 팬데믹 이후 많은 온라인 회의나 전화 화이트보드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회상회의 프로그램인 줌이 활성화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Zoom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줌을 통한 온라인 교육과 소통이 일상에서 크게 활성화되어 요즈음 직접 만나기 힘들 때 줌으로 미팅하자? 이런 말들을 많이 하십니다. 그래서 최신 ZOOM의 공적인 PC 버전 파일들을 다운로드 제대기오염 드리고 사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공식홈페이즈를 통해 다운로드를 받으면 최신버전의 프로그램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아래의 링크로 정식버전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최근 들어줌의 사용자들이 많아 짐으로 무료에서 유료로 전환이 된다는 이야기 들이 있습니다. 현재 무료버전으로 배포가 될 때 미리미리 설치하여 주시길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줌 Zoom 사용방법
줌 Zoom 사용방법

줌 Zoom 사용방법

1. 회의를 참가할때 보통 회의 주최자로부터 주소를 받게 됩니다. 이 주소를 받아서 회의에 참석하실 때는 회원가입 없이 프로그램만 설치가 되어있으면 참여가 가능하십니다. 하지만 지속해서 사람들과 소통을 하시려면 회원가입을 추천드립니다. 보통 주소를 클릭하시면 회의참석이 되시면서 사람들과 소통이 가능합니다. 이때 음소거 혹은 영상 소거 기능으로 자신에 맞게 세팅을 하시고 회원을 참석하시면 되겠습니다. 2. 회의를 주최하실 때는 새 회의 버튼을 누르시고 창이 뜨면 참가자 1을 눌러서 초대링크 복사를 생성하셔서 sns를 통해 카톡등으로 주소룰 보내주셔서 참석을 알려주시면 되겠습니다.

새 회의 만들기
새 회의 만들기

새 회의 만들기

새 회의 아이콘을 선택하면 바로 회의방을 개설하면서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때 화면에 얼굴이 나타나 당혹스러울 수 있어요. 하단에 위치한 영상 시작을 눌러 비디오를 정지하면 화면이 보이지 않습니다. 더불어 영상 시작 아이콘을 누른 후 영상 필터 선택을 눌러 배경 및 효과에서 가상 배경 혹은 아바타를 선택하는 방법도 추천합니다. 회의방 좌측 상단에 위치한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여러 정보가 나옵니다. 이 중에서 초대 링크를 카손해 회의방에 참석할 사람에게 보내거나, 회의 ID와 암호를 전송하면 됩니다.

다음으로 예약 아이콘을 눌러 회의방을 설립하는 방법을 이시간부터 확인할 수 있어요.

zoom 가입해서 사용하기
zoom 가입해서 사용하기

zoom 가입해서 사용하기

zoom을 자주 사용하거나 회의 주최자가 된다면 가입해서 zoom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화면에서 가입을 클릭하여 가입창으로 들어갑니다. 출생 연도를 입력하고 계속을 선택 후 약관에 찬성한 후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계속을 진행하면 이메일 주소로 인증 코드가 옵니다. 그 인증 코드를 입력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나서 이름과 성 그리고 비밀번호를 넣고 계정을 생성해 주세요.비밀번호는 영문 소문자, 영문 대문자, 숫자 이렇게 조합쳐서 8자리 이상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렇게 입력하고 나면 zoom pc 화면이 자동으로 뜹니다. 아래에 있는 버튼 4개를 통해 회의를 주최하거나 참가하거나 예약하거나 화면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Zoom 회의 참가하기

Zoom을 활용해 회의를 하려면 처음 회의방을 만들어야 합니다. Zoom 회의방을 만드는 방법은 뒤부터 살펴보고, 처음 회의방에 함께하는 방법을 먼저 알아봅니다. Zoom 회의방에 참여하려면 회의방을 개설한 사람이 사전에 설정한 회의 ID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보통 회의방을 개설한 사람이 참여할 사람에게 문자로 회의방 ID를 알려줄 것입니다. 회의방 ID를 받았다면 줌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에 회의 참가 버튼을 눌러 참가합니다.

회의방 참가 버튼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회의방 ID 입력을 비롯해 옵션 선택 화면이 나옵니다. 1번 회의 ID는 무조건 입력해야만 회의방 참가가 가능합니다. 2번은 회의방에서 보일 이름이고 3번은 오디오 및 영상 설정 옵션입니다. 회의 ID를 맞게 입력하고 4번 참가 버튼을 클릭하시면 회의방에 들어갈 수 있어요.

Zoom 회의 만들기

줌 회의방을 만들려면 무조건 줌에 로그인 즉,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계정은 공짜로 생성이 가능합니다. 이때 줌 회의방에 함께하는 인원은 따로 계정이 없어도 가능합니다. 줌 홈페이지에서 가입하지 않았다면, 줌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에 로그인을 누른 후에 가입하면 됩니다. 우측 하단에 위치한 가입 버튼을 눌러 가입 과정을 진행합니다. 최근들어 구글이나 페이스북이 있으면 그 계정을 그대로 사용하여 로그인하는 방식이 편의성이 높다.

희망하는 방식으로 로그인 과정을 수행하면 됩니다. 외국사이트는 대부분 계정 생성이 비교적 간편합니다. 생년월일을 입력한 후 계정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때 구글이나 페이스북 계정을 연계하지 않았다면 따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계정 생성이 완료됩니다.

컴퓨터 최소 기본사양

zoom 회의 어플을 사용하기 위한 본인의 pc의 최소사양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온라인 화상회의 어플 Zoom에 대한 다운로드, 특징, 다운로드, 설치방법, 사용방법, 무료, 유로버전차이 설명, 사용에 편한 기능들, pc사용의 최소불낙 확인까지 알아봤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줌 Zoom 사용방법

1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새 회의 만들기

새 회의 아이콘을 선택하면 바로 회의방을 개설하면서 화면이 나타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zoom 가입해서 사용하기

zoom을 자주 사용하거나 회의 주최자가 된다면 가입해서 zoom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