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중식 디저트 고구마 빠스 뜻과 만드는 방법

중식 디저트 고구마 빠스 뜻과 만드는 방법

옥수수를 소쿠리에 담고 13정도 잠길 정도로 물을 넣는다. 옥수수에 남은 물이 13정도 잠길 정도로 넣어 줍니다. 옥수수 수염과 뚜껑은 꼭 닫아줍니다. 센불에서 30분 찌고, 약불에서 20분 정도 더 찌면 맛있는 옥수수가 됩니다. 옥수수 삶는법 옥수수를 깨끗이 씻어, 냄비에 넣는다. 물을 옥수수가 잠기도록 넣어줍니다. 옥수수 수염은 물에 넣고 끓여줍니다. 물이 팔팔 끓으면, 옥수수를 넣어 삶아줍니다. 삶는 중간에 확인하여 물이 거의 다. 졸았으면, 물을 따라내고 옥수수를 건져서 감미롭게 먹으면 됩니다.

맛을 더해주는 옥수수 요리법 옥수수가 제철일 때는 통조림으로도 많은 요리가 가능합니다. 오늘은 옥수수 요리 중에서 맛있는 옥수수 스프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옥수수스프 재료 옥수수 12개, 양파 14개, 브로콜리 12개, 버터 1작은술버터보다.


고구마 빠스 완성하기
고구마 빠스 완성하기


고구마 빠스 완성하기

제일 중요한 부분입니다. 코팅이 된 프라이팬을 사용하시면 조리가 한결 편해집니다. 코팅이 되지 않은 프라이팬 사용 시 팬을 가열해서 기름을 둘러 코팅을 꼭 시켜주세요. 코팅된 팬에 기름을 조금 두르고 고구마 양에 4분의 1 정도 설탕을 가열하여 녹여줍니다. 이때 국자로 잘 저어 주셔서 설탕이 뭉치지 않고 잘 녹게 해 주세요. 설탕의 양은 취향에 맞게 가감하셔도 됩니다. 설탕이 다. 녹아서 갈색 빛이 돌 때 튀긴 고구마를 넣어주고 설탕이 고구마에 코팅이 되게 잘 섞어주세요. 쟁반에 참기름을 소량 발라서 고구마 빠스가 바닥에 붙지 않게 준비해주세요. 조리된 고구마 빠스를 준비된 쟁반에 잘 펴지게 담아주시고 스푼을 이용하여 붙은 고구마를 잘 떼어 줍니다.

이때 설탕 공예처럼 길게 설탕 실이 보이면 제대로 조리된 것입니다. 빠스는 ”실을 뽑다”라는 뜻으로 설탕을 녹여 시럽처럼 만들어 실처럼 뽑아내서 만드는 요리입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