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을 수 없는 소변 소변이 지나치게 자주 마려운 분들을 위한 정보

참을 수 없는 소변 소변이 지나치게 자주 마려운 분들을 위한 정보

강아지는 하루에 소변을 몇 번 봐야 되는 걸까요? 강아지의 소변에 고름, 갈색, 피가 섞여 있으면 지금 당장 동물병원으로 향해야 합니다. 치료 시기를 놓치면 사망에 이를 수 있기 때문이죠. 강아지의 소변 색, 냄새로 강아지 건강상황을 알아보아요. 강아지 하루 소변 횟수 소변 횟수보다. 중요한 것은 강아지의 음수량과 소변량입니다. 강아지의 하루 먹는 음수량은 1kg 30100ml입니다.


단백뇨에 나쁜좋은 음식
단백뇨에 나쁜좋은 음식

단백뇨에 나쁜좋은 음식

단백뇨에 있어서 칼륨은 아주 좋지 않은 성분입니다. 칼륨은 체내에서 신경과 근육의 작동을 돕는 역할을 하지만 콩팥이 나빠지면 칼륨 배설이 제한돼 체내에 쌓이면서 근육 쇠약, 부정맥 등의 위험이 증가하게 됩니다. 따라서 칼륨이 많이 든 과일과 채소 섭취는 줄여야 합니다. 특히 , 오렌지, 견과류, 감자 등에는 칼륨 함량이 높아서 섭취시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달걀, 콩, 콜라 등의 탄산음료는 인 성분 함유량이 높은데 인은 체내에서 콩팥병의 악화를 촉진시키고, 신성골이영양증을 발생시킬 수 있어서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단백뇨의 증상이 있는 분들은 일반인들이 몸에 좋다고 고민하고 먹는 음식이 도리어 화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소변에 많은 거품은 단백뇨
소변에 많은 거품은 단백뇨

소변에 많은 거품은 단백뇨

단백뇨는 우리 몸에 필요한 단백질이 소변으로 배설되는 것이며 거품뇨는 말 그대로 소변에 거품이 섞인 것을 말하는데요. 처음 단백뇨가 있으면 거품뇨가 나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거품뇨를 무요건 단백뇨로 단정할 수는 없음에도 단백질 외에도 아미노산, 담즙산 등 우리 몸에서 생성되는 여러 물질에 의해서도 거품뇨가 나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남자나 여자분들이 화장실에서 소변을 봤는데 5분 넘게 거품이 그대로 있거나 물을 내렸는데도 끈적거리는 것이 남아있으면 단백뇨를 의심해야 하며 이때는 병원을 방문해 구체적인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거품이 금방 사라지거나 큰 방울만 몇 개 있는 정도는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강아지 소변에 피가 섞여 있는 경우
강아지 소변에 피가 섞여 있는 경우

강아지 소변에 피가 섞여 있는 경우

강아지의 소변에 피가 섞여 있는 경우는 심각한 질병에 걸렸다는 증상입니다. 암컷, 수컷 공동으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으로는 양파 중독, 방광염, 방광 결석이 생겨 요로에 염증이 생겨 혈뇨를 봅니다. 이경우 결석을 제거해주는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수컷 강아지 복부를 만지면 통증을 호소하기도 하고, 과대해진 전립선이 만져지기도 합니다. 암컷 강아지 제일 먼저 중성화 수술을 하지 않았다면 생리의 출혈은 아닌지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생리가 아닌데 혈뇨를 보았다면 종괴가 만져지기도 합니다. 또한 암컷의 경우 고름 아니면 혈관 안의 피가 소변에 섞여 있으면 생식 기내의 질병으로 인해 발생하며 급속도로 치료하지 않으면 생명에 위험이 됩니다.

강아지 소변 색깔

건강한 강아지의 소변 색은 밝은 노란색입니다. 강아지 소변 색이 노란 경우 연한 노란색의 소변을 보았다면 강아지는 건강한 상태입니다. 진한 금색 소변을 참아서 소변이 재 농축되었을 경우, 황달, 탈수 상태. 그리고 비타민제를 너무 많이 급여해도 노란색의 소변을 봅니다. 음수량을 조금만 늘려주세요. 실외 배변을 보는 강아지의 경우 소변을 참으면 나쁜 요소가 배출이 되지 않아 질병을 유발하기 때문에, 실내 배변 교육과정을 하면 방광염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과민성 방광

밤에 자다가 소변이 마려워서 한 두번씩 깬다면 과민성 방광을 충분히 의심해볼수 있습니다. 과민성 방광은 나에게 요로염등 다른질병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소변을 쉽게 참지 못하는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 과민성 방광을 의심해봅니다. 야간뇨 외에도 하루 8번 이상 소변을 보고, 평소 참기 어려운 정도의 요의를 느끼는 증상을 동반합니다. 과민성 방광의 증상을 줄이고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카페인과 알코올 섭취를 약간 자제 해야합니다.

물은 하루 1000mL 이상 2400mL 이하의 적정량만 마십니다. 소변 횟수를 하루 7회 이내로 줄이기 위해 소변을 적당히 참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밤에 자다가 소변이 자주마려워 깬이유에 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요약하자면 1. 짜게먹지 않습니다. 2.하루 7회이내로 소변을 적당히 참는 연습을합니다. 3. 증상이 심하다면 병원을 간다.

자주 묻는 질문

단백뇨에 나쁜좋은 음식

단백뇨에 있어서 칼륨은 아주 좋지 않은 성분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변에 많은 거품은 단백뇨

단백뇨는 우리 몸에 필요한 단백질이 소변으로 배설되는 것이며 거품뇨는 말 그대로 소변에 거품이 섞인 것을 말하는데요.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강아지 소변에 피가 섞여 있는

강아지의 소변에 피가 섞여 있는 경우는 심각한 질병에 걸렸다는 증상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