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카카오페이 공모주(IPO) 청약수요예측주관사상장정보

카카오페이 공모주(IPO) 청약수요예측주관사상장정보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총정리 카카오페이는 영문 명칭으로는 KakaoPay Corp이며 2014년 9월 5일에 공적인 출시를 하였고, 기업 설립은 2017년 4월 3일에 하였으며, 현재 비상장 회사입니다. 카카오페이는 엔트조직 43.9, 카카오 56.1 지분형성이 되어있고, 카카오페이 기업규모는 대기업에 속하며, 지주회사는 카카오이고, 대표이사는 현재 유영준 씨이며, 직원 수는 약 639명입니다. 카카오페이 자본금은 111억 1,444만 6,000원, 연결 매출액은 2843억 7076만 원이며, 별도 매출액은 2455억 5600만 원이며, 영업이익은 약 2843억 원을 기록하였습니다.

카카오페이 서비스로는 국내, 해외 오프라인 결제, 송금, 멤버십, 청구서, 쿠폰, 자산관리 등 여러 가지 플랫폼을 제공하는 종합 금융 핀테크 서비스 회사입니다.


imgCaption0
카카오페이 상장 후 자금은 어디에 쓰일까?

카카오페이 상장 후 자금은 어디에 쓰일까?

카카오페이는 공모주 상장에 흥행을 하게 된다면 최소로 약 1조 160억 원의 자금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약 3,810억 원은 운영자금, 약 6,800억 원은 타 기업 지분 획득 목적으로 사용할 계획입니다. 타 기업 지분 획득 목적 상세 내용을 보게 되면, 패션, 리빙, 뷰티 등 파트너십을 체결, 카카오페이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증권의 사업 증대 등에 쓰일 예정입니다.

운영자금은 오프라인 결제 사업 확장, 소액 여신 서비스, 후불교통, 후불결제 등에 쓰일 예정입니다.

카카오페이 상장 따상

IPO를 넣는 분들은 거의 모든 상장 후 따상을 기대감을 가지며 들어갈 것입니다. 특히 작년은 시장에 풀린 돈이 많아 유동성이 넘치면서 수많은 기업이 이 돈을 빨아들이고자 IPO를 했고 IPO를 하면 기본 따상이라는 공식 아닌 공식이 생기면서 치킨값 벌이라는 이름하에 IPO 붐이 불었습니다. 우리는 스마트머니니께

치킨값 벌이로 들어가지 말고 카카오페이 따상갈지 카카오페이 사업을 한번 조회해보고 들어갑시다.

dart에 카카오페이가 올린 증권신고서에 나와있는 카카오페이 사업내용입니다.

혹시 이 도식을 보면서 기시감이 들지 않나요? 어디서 막 본 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 어디더라? 아 맞다 이거 완전 카카오 뱅크네카카오페이에서 하겠다고 하는 사업은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카카오페이 주관사, 공모가

보보가 이전에 카카오뱅크에 대한 글을 쓴 적이 있었으나 흥미 있으신 분들은 아래를 확인하시면 좀 더 깊은 뷰를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페이 공모가는 이전 증권신고서에 보고했던 공모가에서 6.25 낮춰서 다시 보고를 했습니다. 카카오페이 공모가는 60000원90000원입니다. 카카오페이 시가총액은 78220억1조 17330억으로 추정되고 공모주식수는 17,000,000주로 유통 가능한 물량은 38로 정도 됩니다.

카카오페이 청약 주관사는 삼성증권, 대신증권인데 삼성증권이 공모주식수를 더 많이 가지고 있어서 대표 주관사입니다.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미루게된 이유는?

카카오페이는 지난달 16일 금융감독원에서 증권 신고서 정정 제출 요청을 받았습니다, 그 이유는 투자자의 합리적인 투자 판단을 저해 및 중요 사항이 미기록 되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카카오페이가 다른 기업가치 대비 공모가가 높으며, 적정 기업가치 대비 시가총액이 현저히 높다는 판단입니다.

공모가를 산정하기 위해서는 경쟁 회사들을 비교해야 하는데, 카카오페이는 국내 상장사는 제외하고, 사업영역을 간편결제 서비스, 금융 서비스, 대출 보험 가입 방법 가입 방법 투자 등을 포함시킴으로써, 해외 기업 151개 중에서 페이팔 홀딩스, 스케어, 차 그 세 구로 디지털을 선정하였습니다.

다른 기업들은 비교적 시가총액이 낮지만, 세계적으로 잘 보고된 미국의 페이팔 홀딩스는 매출에서 결제 서비스가 차지하는 비중은 무려 93를 차지하지만, 카카오페이의 국내 결제 서비스 시장 점유율은 17에 불과합니다.

개인 투자자가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시 필요한 내용

카카오페이는 일반청약 배정 물량이 425만 주입니다. 이번 청약은 100프로 균등 배정 방식으로 진행되어, 처음으로 배정물량을 100프로 균등방식으로 진행되는 공모주 청약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100프로 균등 배정 방식으로 청약을 하기 때문에 개인투자자들이 많이 청약을 할 예정이라, 경쟁률이 상당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1인당 적어도 청약 수는 20주인데 이보다. 더 적을 수 있습니다.

보통 일반 개인투자자는 삼성증권, 대신증권에서만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이 가능한데, 골드만삭스 및 제이피모간 서울지점에서도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이 가능하지만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만 이루어집니다. 카카오페이는 중복청약이 불가능합니다. 삼성증권이나 대신증권 둘 중에 한곳을 선택해서 청약을 해야만 하며, 두 곳 모두 청약 수수료는 2,000원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카카오페이 상장 후 자금은 어디에

카카오페이는 공모주 상장에 흥행을 하게 된다면 최소로 약 1조 160억 원의 자금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페이 상장 따상

IPO를 넣는 분들은 거의 모든 상장 후 따상을 기대감을 가지며 들어갈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카카오페이 주관사, 공모가

보보가 이전에 카카오뱅크에 대한 글을 쓴 적이 있었으나 흥미 있으신 분들은 아래를 확인하시면 좀 더 깊은 뷰를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