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즐기기 #4 디카페인은 無카페인이 아니다

커피 즐기기 #4 디카페인은 無카페인이 아니다

윌유커피1 커피의 기원과 카페인 커피를 즐겨찾는 윌입니다. 앞으로 커피를 좋아하시는 여러분들에게 커피에 대한 지식을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아는 만큼 보이듯 아는 만큼 맛이 느껴지리라 커피의 기원을 살펴봅시다면 염소지기 칼디의 전설이 가장 유명할 것입니다. 너무 먼 옛날, 에티오피아의 계곡에 칼디라는 목동이 살았습니다. 염소를 방목하면서 키우고 있는 칼디는 힘이 없었던 염소가 갑자기 눈이 번쩍이며 다방면으로 뛰어다니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가만히 살펴보니, 빨갛게 물든 열매가 에너지의 원천이었다.

나이 든 염소는 빨갛게 물든 열매지금의 커피체리를 먹으면 기운차게 움직였습니다.


안경테 색상 정하기
안경테 색상 정하기


안경테 색상 정하기

안경테 색상의 경우 본인의 피부톤을 고려하여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웜톤인 경우 노란끼, 붉은 끼 뚜렷하면서도 선명한 색조의 프레임을 선택하면 피부색을 보다. 더 밝고 투명한 방식으로 보이도록 도와줍니다. 일반적인 색상으로는 실버, 블랙, 그레이, 네이비 등의 색상을 고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와인색이나 빨간색 레드계통은 피부톤과 비슷한 색상이기 때문에 가급적 피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쿨톤인 경우 하얗거나 푸른빛, 밝은 핑크빛 경우 밝고 깨끗한 피부톤으로 어떠한 색상이건 쉽게 소화가 가능합니다.

블랙, 그레이, 네이비 등과 같은 무난한 색상도 추천하지만 밝은 피부를 강조할 수 있는 골드, 핑크, 블루 등의 색조 프레임으로 포인트를 준다면 세련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등등 눈동자 위치
등등 눈동자 위치

등등 눈동자 위치

안경을 썼을 때 눈동자의 위치도 필요한 요소입니다. 안경 착용 시 안경알 가운데 혹은 약간 안쪽에 위치하는 것이 좋고 세로 길이에서는 가운데 혹은 조금 위에 위치하는 게 좋습니다. 안경 제조사마다. 브리지 간격, 알 크기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가급적 착용을 하고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는 유튜브는 제가 블로그로 정리하면서 참조한 내용으로 안경에 대한 여러가지 이야기가 나오니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번에는 안경테 고르는 방법에 관련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안경테 고를 때 본인의 얼굴형이나 인상, 피부톤 등을 고려하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착용했을 때 본인의 만족도, 자신감 역시 필요한 요소 중에 하나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안경테 고를 때 많이 착용해 보시고 좋은 안경테 고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