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 산양유 초유 프로틴 단백질 효능 안좋은점 먹는법

코오롱 산양유 초유 프로틴 단백질 효능 안좋은점 먹는법

성인의 1일 권장 단백질 섭취량은 체중 1kg당 1g으로, 체중 60kg인 성인의 경우 하루 60g의 단백질을 먹는 것이 적당합니다. 운동을 하는 경우라면 체중 1kg당 1.22g의 단백질 섭취가 권장됩니다. 단백질은 육류, 생선, 계란, 유제품, 콩류, 견과류 등 여러 식품에 들어 있습니다. 육류는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일반적인 식품으로,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칠면조 등이 있습니다. 소고기의 경우 100g당 26.2g의 단백질이 들어 있으며, 돼지고기는 100g당 26.0g, 닭고기는 100g당 24.2g, 칠면조는 100g당 24.0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생선도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식품으로, 고등어, 참치, 연어 등이 있습니다.


제품 표시개선 사항 가격
제품 표시개선 사항 가격

제품 표시개선 사항 가격

제품별 가격은 단백질 함량 1g 기준으로 최대 11.7배 차이가 났습니다. 단백질 함량 1g당 가격은 32375원이었으며 제품 간 최대 11.7배 차이가 났습니다. 분말형인 뉴트리션해결안 NS포대유청 WPC 오리지널prime윈스머슬과 뉴트리션팩토리 뉴욕웨이 WPC 리치초콜릿prime뉴트리션팩토리이 단백질 1g당 하나하나씩 32원, 33원으로 가장 저렴했습니다. 음료형인 아몬드브리즈 뉴트리플러스 프로틴prime매일유업과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prime일동후디스는 하나하나씩 375원, 356원으로 비싼 편이었습니다.

제품별 가격 단백질 보충제 주요 시험 검증 결과 다운로드 단백질 보충제 구매 시 확인사항 단백질 보충제를 구매할 때는 일반식품과 건강기능식품을 구분하여 구매하셔야 합니다.

미량 영양성분
미량 영양성분

미량 영양성분

미량 영양성분은 제품에 따라 성분 다양해 섭취 시 함량 확인이 필요합니다. 미량 영양성분 하루 필요량은 적으나 생명유지에 필요한 영양소비타민, 무기질 등 시험대상 전 제품16개에는 칼슘 등 무기질이 37종 들어 있었고, 비타민의 경우 9개 제품에 212종이 들어 있었습니다. 뉴트리원 초유 콜라겐 프로틴prime뉴트리원, 분말형은 1회 섭취만으로 비타민D 하루 상한 섭취량의 68.6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미량 영양성분 상한 섭취량 대비 비율 별도의 건강기능식품을 중복으로 사용할 경우, 일부 영양성분을 과다. 섭취하게 될 수 있으므로 개인별 섭취량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미노산스코어

아미노산스코어는 시험대상 16개 중 14개 제품이 높은 수준85점 이상으로 나타났습니다.

※ 아미노산스코어란? – 9종의 필수아미노산이 적정비율로 들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척도로, 기준조성 대비 함량 비율(%)이 가장 적은 아미노산값으로 표시

필수아미노산이 적정비율로 들어 있는지를 나타내는 아미노산스코어는 45141로, 14개 제품이 높은 수준으로 나타났습니다.

필수아미노산 체내에서 합성이 불가하여 식품으로 섭취해야 하는 아미노산총 9종 이소류신, 류신, 발린, 라이신, 메티오닌, 페닐알라닌, 트레오닌, 트립토판, 히스티딘

시험대상 중 14개 제품은 단백질 일반식품이지만, 단백질 건강기능식품의 아미노산스코어 기준과 같은 85 이상인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하루 권장량

단백질 보충제 시험검증 및 조사 결과 하루 권장량이 제품별로 달라 개인에 맞게 섭취량을 조절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분말형은 1회 섭취량과 하루 권장 섭취 횟수가 제품에 표시되어 있으나, 일반적으로 한 번에 제품 1개를 먹는 음료형은 섭취방법에 대한 표시가 없었습니다. 분말형 제품에 표시된 1회 섭취량은 3060g, 하루 권장 섭취 횟수는 최대 13회로 다양했습니다. 시험대상 분말형 제품의 하루 권장량에 따른 단백질 최대 섭취량은 1263g으로 제품 간 최대 5.3배 차이가 났습니다.

뉴트리션팩토리 뉴욕웨이 WPC 리치초콜릿뉴트리션팩토리의 섭취량이 최대 63g1일 3회 섭취 시, 닥터유 프로 단백질 파우더 아이솔레이트 초코오리온가 최대 58g1일 2회 섭취 시으로 비교적 많았습니다.

저녁 식사

생선 100g 21.3g 요구르트 200ml 3.8g 호두 20g 3.1g 총 28.1g 치즈 20g 5.0g 총 5.0g 합계 단백질 총량 111.7g 위 식단표는 체중 60kg인 성인의 경우를 기준으로 하며, 운동을 하지 않는 경우를 가정하여 구성되었습니다. 운동을 하는 경우라면 단백질 섭취량을 72120g으로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식단표를 구성할 때에는 다음과 같은 점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여러 식품을 골고루 섭취하여 영양소의 균형을 맞추세요. 한 끼에 단백질을 너무 많이 취식하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간식으로도 단백질을 섭취하여 하루 하루 종일 단백질을 지속해서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위 식단표는 쉬운 예시일 뿐이며, 개인의 식습관, 건강 상태, 목표 등에 따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제품 표시개선 사항 가격

제품별 가격은 단백질 함량 1g 기준으로 최대 11.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미량 영양성분

미량 영양성분은 제품에 따라 성분 다양해 섭취 시 함량 확인이 필요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미노산스코어

아미노산스코어는 시험대상 16개 중 14개 제품이 높은 수준85점 이상으로 나타났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