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친아트 라팔 에어프라이어 7L 내돈내산 구매후기 에어프라이어 장약점 알아볼게요

키친아트 라팔 에어프라이어 7L 내돈내산 구매후기 에어프라이어 장약점 알아볼게요

에어프라이어는 권장 그리고 큰거 사세요 요즘 10L 짜리도 나왔는데 다이유가 있겠죠 처음 에어프라이어가 나왔을 당시 괜찮아 보이는데 하고 사랑을 가졌으나. 감자튀김을 먹어보고. 역시 기름에 튀겨야지 맛이 별로네 하고 잊고 지냈는데 몇 년 후 따라서 작년이죠 에어프라이어가 다시 뜨기 시작했습니다.


imgCaption0
크기가 커서 공간을 많이 씁니다.

크기가 커서 공간을 많이 씁니다.

7L라는 대용량의 사이즈를 가지고 있기에 당연히 크기가 큽니다. 저는 원룸에서 혼자 생활하고 있었는데 전자레인지와 비슷한 수준의 공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전자레인지보다. 가로길이는 짧고 세로길이, 높이는 더 깁니다.

저의 경우는 에어프라이어가 차지하는 공간은 충분히 감당할 수 있는 수준이기에 별 문제점을 못 느꼈습니다. 다만 공간적 여유가 없는 분들에게는 중요한 문제일 것입니다.

공간은 전자레인지 한개 놓을 정도의 넓이가 필요하구요. 높이는 전자레인지의 두배 정도 공간이 있어야 문제없이 놓을 수 있겠습니다.

가격대비 큰 용량

키친아트의 라팔 에어프라이어 7L 제품은 이름에도 적혀있듯이 7L의 용량을 가진 제품입니다. 저는 비슷한 가격대의 에어프라이어를 구매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이 용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즉 가격 다음으로 봐야할 것은 용량이라는 것이죠. 에어프라이어의 설명서를 보시면 용기의 23 정도까지만 담으라고 되어 있는데요. 에어프라이어는 뜨거운 공기로 식품을 조리하기 때문에 에어프라이어에 너무 많은 식품이 들어있으면 조리가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용량이 어느정도인지 감을 싶다면 물을 그릇에 부어본다고 생각해보세요. 7L 용량의 경우 물 7L를 부었을 때 딱 맞게 가득차는 그릇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여기에 최대 23 정도의 음식물까지 담아야 하는데요. 제가 대형 마트에서 파는 닭볶음용 닭고기 정육 800g 짜리를 직접 넣어봤더니 7L 짜리 임에도 공간이 많이 남지 않았습니다.

기본기 중심의 제품

저는 에어프라이어를 구매할 때 구운 닭다리 요리를 해먹겠다. 라는 명백한 목표가 있었습니다. 저처럼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한 요리, 적은 형태의 요리를 만들고 싶은 분들은 여러가지 옵션보다는 큰 용량, 탄탄한 기본 성능, 저렴한 가격 말고는 딱히 고려할 점이 없지 않나 싶습니다. 더군다나 전자레인지의 기능처럼 여러가지 옵션 버튼이 있는 제품들은 고용량, 고가이기에 1인 가구 입장에서는 구매할 필요가 없어지지요. 따라서 저처럼 에어프라이어로 할 수 있는 일반적인 요리로 충분하신 분들은 가성비 상품을 구매하면 됩니다.

많은 양 혹은 여러가지 형태의 요리를 하길 원하거나 경제적, 공간적 여유가 있는 분들은 더 비싼 상품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에어프라이어의 장점

1. 360도 공기순환으로 기름없이 공기순환 방식으로 손쉽게 조리할 수 있어요. 2. 시간 조절이 가능한 타이머 기능으로 최대 30분까지 선택이 가능한 있어서 더 손쉽게 요리를 할 수 있어요. 3. 기름없이 조리하는거라 재료안의 지방만으로도 바삭하게 익혀주고, 불필요한 기름기를 밖으로 빼내어 건강한 요리를 만들 수 있어요. 4. 키친아트 에어프라이어는 5.8L 대용량으로 동시에 많은 음식을 조리할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조리법에 대한 설명이 없습니다..

타사의 에어프라이어 제품들은 조리법을 설명해주는 설명서, 책자 등을 동봉해주는 경우가 많은데 해당 제품은 그런게 없습니다. 위에서 보셨던 설명서 하나가 끝입니다. 설명서에는 당연히 어떠한 조리법도 나와있지 않습니다. 해당 에어프라이어 제품은 특수한 기능 없이 일반적인 기능에 충실했기에 조리법에 대한 설명이 없는 것은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오므라이스, 스파게티가 필살기인 요리 초보자는 해당 에어프라이어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를 모르니 하나하나 찾아봐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가성비 좋은 저가 라인업 제품에 제빵, 피자 조리, 로스트, 토스트 등의 기능을 바라는 것은 전혀 아니지만 일반적인 조리법 설명서는 있으면 좋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까지 에어프라이어를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이유, 첫 에어프라이어로 키친아트 라팔 에어프라이어 7L를 선택한 이유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크기가 커서 공간을 많이

7L라는 대용량의 사이즈를 가지고 있기에 당연히 크기가 큽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가격대비 큰 용량

키친아트의 라팔 에어프라이어 7L 제품은 이름에도 적혀있듯이 7L의 용량을 가진 제품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기본기 중심의 제품

저는 에어프라이어를 구매할 때 구운 닭다리 요리를 해먹겠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