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태풍 힌남로 영향, 제주 여행

태풍 힌남로 영향, 제주 여행

제6호 태풍 카눈이 한반도로 북진함에 따라 8월 10일 새벽부터 제주도 및 서귀포, 남해안을 시작으로 태풍의 영향권에 들게 될 전망입니다. 8월 9일 오전 10시 10분 기상청은 제6호 태풍 카눈에 관하여 태풍 현황과 전망 그리고, 기상 현황과 전망 속보를 전했습니다. 카눈 태풍에 대한 특보를 유튜브 영상으로도 알리기 시작했을 정도로 카눈 태풍에 대한 위험성을 전파하고 있습니다. 8월 9일 오전 10시 카눈 태풍의 현재상황을 브리핑 하는 내용의 동영상입니다.


imgCaption0
태풍 카눈 여수통영 상륙 예상

태풍 카눈 여수통영 상륙 예상

진지하게 한반도 내륙에 상륙하는 지역은 전남 여수사이에서 경남 거제 및 통영 지역의 사이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8월 10일 새벽부터 태풍 영향권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느린 속도와 함께 예상했던 경로를 깨고 한반도로 북진하고 있는 카눈 태풍의 특성상 내륙에 상륙해서 어떠한 경로방향을 가지게 될지도 사랑을 갖고 긴장해야합니다.

한국기상청 11호 태풍 힌남노 전망 경로 알아보기

2022년 9월 1일 10시 공개된 한국기상청의 11호 태풍 힌남노의 전망 경로입니다. 어제까지는 12호 태풍 무이파가 발달할 것으로 예측했지만 태풍으로 발달을 못하고 열대저기압 상태에서 11호 태풍에게 흡수되는 결과를 내놓았다. 한국기상청은 11호 태풍을 초강력태풍으로 정의하고 이어도 동남쪽을 지나서 제주도 동남쪽을 지나서 부산 방향으로 이동을 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황금색 영역은 태풍의 위치가 70의 확률로 변경할 수 있는 영역입니다. 오늘 공개 데이터를 살펴보시면 태풍의 강풍반경초속 15m 이상의 하늘색 영역에 서울과 강릉 밑의 경남, 경북, 전북, 전남, 제주도, 광주, 부산, 대구, 대전, 세종 거의 모든 지역이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느린 속도의 카눈 태풍 위험성

카눈 태풍이 한반도로 북상하면서 속도가 여전히 느린 이유로 인해 그 피해는 더 가중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통상 태풍이 육지에 상륙하면 소멸하는 과정에 이르지만, 느린 속도로 한반도로 북진하면서 수직 관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느린 속도를 가진 카눈 태풍은 한반도를 수직관통하면서 많은 비와 강풍으로 손해를 입힐 것으로 예상되기에 더 경계를 해야합니다.

기록적 폭우 전망 약 600mm

카눈 태풍은 남해안으로 상륙하면서 많은 비를 뿌릴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많은 비를 뿌린다는 것은 이미 약해진 지반을 더 약하게 만들어 산사태 및 홍수의 위험도가 높아지며, 이로 인해 생겨나는 피해는 더 가중될 것이 예상됩니다. 그러므로 산사태 가능 위험 지역에 거주한다면 카눈 태풍이 사라지고 고요해지는 날까지 지인 혹은 친척집으로 대피하거나 안정된 지역 대피소로 걸어가는 것이 현명합니다.

미군합동태풍경보센터JTWC 11호 태풍 힌남노 예상경로 알아보기

미군합동태풍경보센터JTWC는 11호 태풍 힌남노를 슈펴태풍으로 발표했다. JTWC에서는 2022년 9월 5일 09시경에 중국 상하이 남동쪽 바다까지 이동을 하다가 이후 북동 방향으로 제주도와 일본 규슈 사이의 대한해협을 지나갈 것으로 발표를 했다. 이렇게 되면 거제도, 부산, 창원 등의 지역은 태풍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게 되어 태풍의 많은 피해가 예상됩니다.

일본기상청 11호 태풍 힌남노 예상경로 살펴보기 2022년 9월 1일 12시에 공개된 일본기상청의 11호 태풍 힌남노의 예상경로입니다. 일본기상청도 어제까지 12호 태풍 무이파의 발생을 예고 했으나 오늘 데이터를 보니 12호 태풍은 없는 것으로 나왔어요. 일본기상청의 11호 태풍 전망 경로도 JTWC와 비슷한 경로입니다. 9월 5일 09시 같은 위치에서 대한해협 방향으로 북동진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태풍 카눈 여수통영 상륙

진지하게 한반도 내륙에 상륙하는 지역은 전남 여수사이에서 경남 거제 및 통영 지역의 사이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한국기상청 11호 태풍 힌남노 전망 경로

2022년 9월 1일 10시 공개된 한국기상청의 11호 태풍 힌남노의 전망 경로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느린 속도의 카눈 태풍

카눈 태풍이 한반도로 북상하면서 속도가 여전히 느린 이유로 인해 그 피해는 더 가중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