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레스토랑st허니버터고구마 만들기

패밀리레스토랑st허니버터고구마 만들기

8월부터 제철을 맞는 노란 고구마는 달달한 맛은 물론 가득 찬 포만감을 주는 영양 간식입니다. 여러가지 칼륨성분은 몸속에 나트륨을 배출시켜 혈관건강을 지켜주고 식이섬유가 많아 장운동을 순조롭게 하는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여러가지 항산화물질은 염증과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를 방지해주기도 합니다. 그냥 쪄서 섭취하여도 충분히 맛있지만 여러 가지 방안으로 요리해 영양도 맛도 더 올릴 수 있습니다.


고구마 보관하는 법
고구마 보관하는 법

고구마 보관하는 법

예전에는 고구마 보관법을 몰라서 무턱대고 비밀에 밀봉해 냉장고에 넣어둬서 하얗게 곰팡이 생겼던 기억이 있어요. 고구마는 습하게 두면 안되지만 싱그럽고 습한 냉장고에 가둬뒀으니. 말해 뭐하겠습니까. 고구마 달콤하게 먹는 법 중 하나는 보관방법에도 있어요. 막 캔 고구마는 후숙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아보카도도 아닌데 후숙? 고구마에게 후숙이란 단어가 낯설지만 신문지에 고구마를 띄엄띄엄 펴놓고 따뜻한 온도에서 34일 말리며 후숙을 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합니다.

후숙 하지 않으면 달지 않아요.후숙이 끝난 고구마는 층마다. 신문지를 깔고 최대한 고구마끼리 맞닿지 않게 하여 상자에 담은 후 윗부분도 신문지로 덮고 실온에 보관합니다.

고구마 달콤하게 먹는 방법
고구마 달콤하게 먹는 방법

고구마 달콤하게 먹는 방법

막 수확한 고구마는 꿀고구마와 호박고구마도 밤고구마처럼 수분이 적고 퍽퍽합니다. 꿀고구마와 호박고구마는 수확 후 약 40일 보관하면 저절로 숙성이 되어 수분이 많아지고 달콤해집니다.

고구마가 60도에서 숙성이 가장 활발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오븐의 온도를 60도로 맞춰서 30분 정도 구운 후 150도로 온도를 높여서 구우면 숙성이 되어서 더욱 맛있는 고구마를 드실 수 있습니다.

고구마 시기별 보관방법
고구마 시기별 보관방법

고구마 시기별 보관방법

고구마는 쉽게 물러지거나, 상할 수 있으니, 굽거나 쪄서 냉동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냉동 고구마는 해동 후 에어프라이어에서 구워 먹으면 맛이 좋습니다. 수확시기8월10월 환기가 잘되는 실내에서 보관합니다. 밀폐된 박스에서 23일 이상 보관할 경우 이산화탄소가 축적되어서 아랫부분에 있는 고구마부터 질식해서 썩기 시작합니다. 겨울철11월2월 쌀쌀한 날씨에는 싱싱한 고구마도 추위로 인해 약해집니다.

찬 곳에 있던 고구마를 따뜻한 곳으로 옮기면 며칠 지나면 물러지기 시작합니다. 장기저장시기(3-7월) : 수확 후 장기 저장하면 고구마가 충분히 숙성되어 맛있어집니다. 하지만 가정에서는 오래 보관하기에는 습도와 온도를 맞추기 어려워 오래 보관이 어렵습니다.

부쩍 쌀쌀해진 날씨에 따뜻한 음식을 찾게 되는 요즘

간식으로도 좋고, 아침 브런치로도 좋은 초간단 요리

허니 버터 스윗 포테이토, 일명 가솔린 고구마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고구마 보관하는 법

예전에는 고구마 보관법을 몰라서 무턱대고 비밀에 밀봉해 냉장고에 넣어둬서 하얗게 곰팡이 생겼던 기억이 있어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구마 달콤하게 먹는 방법

막 수확한 고구마는 꿀고구마와 호박고구마도 밤고구마처럼 수분이 적고 퍽퍽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고구마 시기별 보관방법

고구마는 쉽게 물러지거나, 상할 수 있으니, 굽거나 쪄서 냉동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