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폭염에 조심해야 할 온열질환, 어떠한 방식으로 예방하고 치료할까

폭염에 조심해야 할 온열질환, 어떠한 방식으로 예방하고 치료할까

기대를 잔뜩 안고 떠난 휴가지에서 불의의 사고로 휴가를 망치는 일이 있는데요. 여름철 휴가지에서 조심해야 할 사항이나 응급상황 대처법에 관해 알아볼게요. 제주도에서는 장염과 해파리, 교통사고로 인한 응급상황이 많아요. 젤리피쉬는 다른 지역보다. 높은 해수온도로 인해 개체수가 많고, 이것이 해파리 쏘임 사고로 이어지는 거입니다. 해파리에 쏘인 경우에는 바로 소독해야 하는데, 침은 신용카드나 신분증 등을 사용해 제거하고, 병원을 방문하면 돼요. 다만 젤리피쉬는 종류에 따라 독성과 치료법이 다르므로, 모양이나 색, 크기 등을 의료진에게 전달하면 효과적입니다. 교통생각에 의한 부상도 많이 발생하는데, 낯선 환경에서 운전하는 게 현지인보다.


식중독 예방 조치
식중독 예방 조치

식중독 예방 조치

신착한 식품 선택 믿을 수 있는 곳에서 신착한 식품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허가된 식품 판매 업체에서 산다는 것이 좋습니다. 적절한 식품 저장 식품을 적절한 온도로 보관련하여 미생물 번식을 억제하시기 바랍니다. 냉장고 온도를 4 이하로 유지하고, 신착한 식품은 최대한 급속도로 섭취하도록 합니다. 식품 적절한 요리 식품을 충분히 익혀야 합니다. 고기나 달걀은 내부 온도가 75 이상이 되도록 조리하여 충분히 익혀야 합니다. 개인위생 유지 끼니 전과 음식 요리 전에는 꼭 손을 씻어야 합니다.

비누와 물을 사용하여 20초 이상 손을 깔끔하게 씻습니다. 음식을 만지기 전이나 다른 일을 하기 전에도 손을 씻어 깨끗한 상태를 유지합니다.

지루 피부염
지루 피부염

지루 피부염

지루 피부염은 계절의 영향을 많이 받지는 않지만 지루 피부염을 가 지고 있는 사람들은 무더위로 인하여 땀을 흘리는 경우 악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휴가지에서 마음이 들떠 평소보다. 늦게 자고 많은 음주 등으로 무리하게 되면 악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휴가지에서는 유쾌한 마음으로 충분하게 휴식을 취하면서 즐기자.

두드러기는 건강한 사람이라도 일생 중 한두 번은 경험할 수 있는 흔한 피부질환입니다.

여러가지 원인이 있지만 특히 노출이 많고 여러가지 음식을 먹게 되는 여름 휴가철에 많이 발생합니다. 피부가 여러가지 모양으로 부어오르는 팽진이라는 병변이 몸 여기저기 생겼다가 없어지는 것을 반복하게 되지만 치료를 하지 않아도 되는 가벼운 경우도 있지만 때에 따라서는 속이 불편해지거나 호흡이 곤란해지는 등의 위급한 상황도 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온열질환 예방
온열질환 예방

온열질환 예방

수분 섭취 열에 노출될 때 땀을 통해 체액과 염분을 손실하므로, 충분한 물과 전해질 보충 음료를 섭취하여 수분을 보충해야 합니다. 실내에 있을 때와 야외에서 활동할 때 모두 수분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적절한 옷차림 통풍이 잘 되는 가벼운 옷을 선택하여 체열을 조절할 수 있도록 합니다. 모자와 선글라스를 착용하여 직접적인 태양 광선을 차단하고 머리와 얼굴을 보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휴식과 그늘에서의 시간 보내기 많은 열에 노출되는 활동을 피하고, 그늘이나 실내로 이동하여 상쾌한 장소에서 휴식을 취합니다.

특히, 낮 시간대의 더운 오후에는 가능한 한 실외 활동을 자제해야 합니다. 실내 환경 조절 에어컨이나 선풍기를 사용하여 실내 온도를 조절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온열질환의 증상

온열질환은 열로 인해 생겨나는 급성질환으로 뜨거운 환경에 오랜 시간 노출 시에 두통, 어지럼증, 근육경련 피로감, 의식저하 등의 증상을 보이고, 방치 시에 생명이 위태로울 수 있는 질병으로 일반적인 질환으로는 열사병과 열탈진이 있습니다. 온열질환으로 주로 사망하는 분들을 사인은 대부분 열사병이라고 합니다. 그럼 이같이 온열질환등 열사병을 막기 위해서는 어떠한 방식으로 해야 하는지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폭염 시 야외작업 자제 제일 필요한 것 중에 하나인 가장 무더운 시간에 야외작업 자제하는 것입니다.

낮 12시 오후 5시까지 상쾌한 곳에 머물고 최대한 일을 피하는 것이 좋다는 것입니다.

곤충물림으로 인한 질환

여름철은 해충들이 활동이 열정적인 시기로, 모기, 파리, 진드기와 같은 해충들이 인간에게 손해를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기는 여름철에 가장 흔하게 발견되는 해충 중 하나로 질병을 전파할 수 있습니다. 유발 질환 주요 질병으로는 말라리아, 뎅기열, 지카 바이러스 등이 있습니다. 방충제 사용 외출 시에는 피부 노출 부위에 방충제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긴소매 옷과 긴바지를 입어 모기가 몸에 접근하기 어려운 생태계를 조성합니다.

모기망 사용 잠자는 동안 침대 주위에 모기망을 사용하여 모기의 침입을 막습니다. 여름철에 파리의 활동이 늘어납니다. 파리는 음식이나 분비물에 닿으면 질병을 전파할 수 있습니다. 유발 질환 주요 유발 질병으로는 위장관 질환, 디스테리, 살모넬라증 등이 있습니다. 음식 보호 음식을 덮거나 냉장 보관련하여 파리가 접근하지 못하도록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식중독 예방 조치

신착한 식품 선택 믿을 수 있는 곳에서 신착한 식품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지루 피부염

지루 피부염은 계절의 영향을 많이 받지는 않지만 지루 피부염을 가 지고 있는 사람들은 무더위로 인하여 땀을 흘리는 경우 악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온열질환 예방

수분 섭취 열에 노출될 때 땀을 통해 체액과 염분을 손실하므로, 충분한 물과 전해질 보충 음료를 섭취하여 수분을 보충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