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뱅키스 계좌개설 이벤트 $20 국내 주식 1주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계좌개설 이벤트 $20 + 국내 주식 1주

한국투자증권 수수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매매를 하면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주식 매매는 증권사를 통해 하는데 이 때 증권사를 사용하는데 지급하는 비용이 소스병입니다. 증권사별로 주식 매매 수수료는 천차만별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국투자증권을 사용해 주식매매를 할 때 생겨나는 수수료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영업점에서 계좌를 개설했거나, 비대면 개설 시 계좌관리점을 한국투자증권 영업점계좌로 선택했거나, 출장방문 계좌개설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아래와 같은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HTS나 홈페이지 혹은 모바일로 거래하면 금액별로 수수료가 차이가 납니다.


발행어음 매수
발행어음 매수

발행어음 매수

1. 먼저 해당 증권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야 발행어음을 매수할 수 있습니다. NH투자증권 앱이 있는 분은 그것을 그대로 키면 됩니다. 2. 단 발행어음을 매수하기 위한 CMA통장이 필요한데요. 이미 CMA통장이 있는 분은 RP형에서 발행어음형으로 전환시켜주시면 되고 만약 CMA통장이 없습니다.면 앱에서 금융상품을 클릭해서 바로 발행어음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CMA통장이 없습니다.면 알아서 생성해 준답니다. 3. NH투자증권 앱에서 상품 솔루션,연금 채권, 발행어음을 차례로 눌러 줍니다.

4. 그다음부터는 주식 매매와 거의 동일합니다. NH투자증권 발행어음 종류를 선택하고 (대부분 특판 1가지 제품이 있음) 거치식 혹은 적립식을 선택합니다.

발행어음 위험성
발행어음 위험성

발행어음 위험성

발행어음의 가장 큰 위험성은 인당 5천만 원 예금자보호가 되지 않는 것입니다.

보통 금융상품들은 5천만원 예금자보호를 법으로 지정해서 있죠. 하지만 발행어음의 경우 예금자보호가 되지 않기 때문에 상품정리를 잘 읽어보시면 원금손실을 0100까지 있습니다. 워 보보 너무한 거 아니요 원금손실 100나 되는 무서운 상품을 소개하다니요?라고 생각하신 구독자님 워워 원금손실 100를 작성해 놓은 이유는 이 발행어음을 발행한 금융회사가 망했을 때 생겨나는 원금손실 위험입니다.

즉, 저 금융회사가 망하면 원금을 백 프로 잃는다는 뜻이죠. 우리나라에서 발행어음을 발행하는 금융사는 3곳이 있습니다. 바로 NH나무 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입니다.

발행어음 장점
발행어음 장점

발행어음 장점

1. 증권사에 계좌가 있다면 발행어음 매매는 굉장히 간단합니다. 그저 앱을 열어서 주식을 매수하듯이 눌러서 매수하면 됩니다. 2. 발행어음은 만기일 역시 편하게 날짜를 지정할 수 있는데요. 제일 아래에 발행어음 매수매도 방법에서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3. 발행어음의 장점 중 하나, 하루라도 매수 시 중도해지 이율이 적용되어서 현재 4의 발행어음의 절반인 2대의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4. 발행어음은 일반 은행의 적금 이율우대처럼 어딘가 가입을 한다든지 카드를 만든다든지 하는 귀찮은 조건이 없습니다.

5. 발행어음의 또 다른 장점은 비교적 만기가 1년으로 짧은데 비해 4대의 고이율 특판이 매번 나옵니다.

발행어음 금리 비교

이전에 예적금 금리 가장 높은 곳 찾는 방법에 대한 글을 적어드린 적 있었으나 기억나시죠? 아래의 글 참고해서 즐겨찾기 꼭 해두시고요. 앞서 말씀드렸지만 발행어음을 발행하는 금융사는 우리나라 3곳 한국투자증권과 NH투자증권, KB증권뿐입니다. 그래서 발행어음 금리 비교는 훨씬 더 쉽습니다. 하지만 상시로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발행어음은 주로 특판으로 나와서 금액이 소진되면 끝나기 때문에 금리를 비교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최근 8월 초에 시작한 NH투자증권 NH나무 발행어음도 딱 4일 만에 소진되고 완판 되어 버렸거든요. 그래도 기본적으로 월이 바뀌면 발행어음 특판은 계속 나오기 때문에 어떤 증권사에서 발행어음에서 높은 금리를 주는 경향이 있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둘 다.

NH투자증권 발행어음

한국투자증권 발행어음 특판에서 금리를 더 쎄게 쓰긴 하는데, 그래도 NH투자증권을 버릴 수 없는 이유도 있습니다. 달러 투자를 하시는 분이라면 잘 아실 텐데요. NH투자증권 앱이 달러 투자하기 좋거든요. 지금과 같은 고 환율, 달러 강세에 국내 투자자들은 울고 있지만 미국 주식을 보유한 자들, 달러 투자하는 자들은 웃고 있습니다. 제품 시리즈 헷징을 할 수 있거든요.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보보가 쉽게 알려드리는 달러 투자법 아래부터 한번 봐 두세요 달러 투자뿐 아니라 모든 투자의 기본은 무엇이죠? buy low sell high죠? 달러도 환율이 약할 때 사놨다가 지금과 같이 강달러 환율이 올랐을 때 팔면 꿀입니다.

그럼 달러를 매수하려면 가격이 좋아야 하는데 지금은 어떻죠? 달러를 매수하기에 좋은 가격대가 아닙니다. 환율 1300원 이상 1달 지속한 적은 딱 4번있는데요, IMF, 리먼사태 그리고 지금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발행어음 매수

1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발행어음 위험성

발행어음의 가장 큰 위험성은 인당 5천만 원 예금자보호가 되지 않는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발행어음 장점

1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