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햄스트링 근육 치료방법 과 스트레칭 방법

햄스트링 근육 치료방법 과 스트레칭 방법

이글을 끝까지 읽어보신다면 햄스트링 근육의 부상이유와 근육 치료법, 스트레칭 방법에 대하여 확실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햄스트링 근육은 엉덩이와 무릎관절을 연결하는 반건양근 반막양근 대퇴이두근장두, 대퇴이두근 단두 로 총 네가지의 근육으로 이루워져 있습니다. 대퇴이두근 단두를 제외한 나머지 세가지의 근육들은 엉덩이와 무릎관절을 연결하는 근육입니다. 햄스트링은 위에 말씀드린거와 같이 허벅지 뒷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엉덩이와 무릎관절을 연결하는 근육으로써 일상 생활이나 운동을 할때 사용되게 됩니다.

고관절을 굽히거나, 무릎을 펴는 역활은 대퇴사두근과 협력하여 달리기에서 중심을 이동하고 착지의 충격을 흡수합니다.


허벅지 햄스트링 통증의 예방법
허벅지 햄스트링 통증의 예방법

허벅지 햄스트링 통증의 예방법

허벅지 햄스트링 통증은 신체 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일반적인 편한 손상입니다. 이와 유사한 통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1. 충분한 휴식 피로한 근육을 휴식시키고 회복시키기 위해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일정한 휴식 시간을 가지고 수면을 충분히 취하고, 근육을 풀어주는 스트레칭 전과 후에도 적절한 휴식을 취하시기 바랍니다.2. 밸런스 잡힌 운동 근력과 유연성을 함께 향상시키기 위해 여러 운동을 균형 있게 수행하시기 바랍니다. 허벅지 햄스트링을 주로 활용하는 운동예 스쿼트, 레그 프레스을 수행하면서도 하체의 다른 부위예 종아리, 대퇴사두근도 한 번에 강화시키는 운동을 함께 수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근력 강화 허벅지 햄스트링 근육을 강화하여 다른 근육 그룹에 과도하게 부담을 주지 않도록 합니다.

물리치료의 목적과 방법
물리치료의 목적과 방법

물리치료의 목적과 방법

물리치료는 무릎의 통증과 부종을 감소시키고, 무릎의 움직임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물리치료의 방법으로는 얼음치료, 열치료, 전기자극, 초음파, 레이저, 마사지 등이 있습니다. 이들 방법은 무릎의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무릎의 염증을 줄이고, 무릎의 힘줄을 치유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물리치료는 전문가의 처방과 지도 하에 주기적으로 받아야 합니다.

2 반힘줄근

반힘줄근semitendinosus m.은 넓적다리 뒤칸에 위치하는 햄스트링 근육들 중 하나로 반막근의 얕은 쪽에 위치하므로 뒤칸을 처음 해부하면 반힘줄근에 가려져 반막근 일부분만 보입니다. 개정 전 용어는 반건양근, 건건형근이라고 쓰였습니다.

다른 햄스트링 근육들과 비슷하게 엉덩관절을 피고 무릎관절을 피고 굽히는 작용을 합니다. 한편, 무릎이 이미 굽혀진 상태에서는 수축하여 종아리의 안쪽돌림에 관여합니다.

이때 넙다리두갈래근만 나머지 햄스트링과 각양각색으로 무릎이 굽혀진 상태에서의 종아리 가쪽돌림에 관여합니다.

허벅지 햄스트링 통증을 위한 대처법

허벅지 햄스트링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대처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1. 휴식 피로한 햄스트링 근육에 피로를 풀 수 있는 충분한 휴식을 제공합니다. 휴식은 근육의 회복과 재생에 도움이 됩니다. 2. 얼음치료 부어오른 부위에 얼음 팩을 1520분 동안 통증을 완화할 수 있도록 사용합니다. 얼음은 염증을 줄이고 피로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단, 직접 피부에 직접 대는 것을 피하고 얼음을 뜨거운 수건 등으로 감싸 사용하시기 바랍니다.3. 압박 및 감싸기 속상하게 부은 허벅지 햄스트링 부위에 압박 밴드를 사용하여 염증을 줄이고 한 번에 지지력을 제공합니다.

또한 허벅지를 감싸주는 탄성 밴드를 착용하면 근육의 안정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4. 스트레칭 및 강화 운동 일상적인 스트레칭 운동으로 허벅지 햄스트링 근육을 민첩한 색의 하고 강화할 수 있습니다.

3 반막근

반막근semimembranosus m.은 넓적다리 뒤칸에 위치하는 햄스트링 근육들 중 가장 안쪽에 위치하는 근육으로 반힘줄근의 깊은쪽에 위치하므로 뒤칸을 처음 해부하면 반힘줄근에 가려져 일부분만 보입니다. 개정전 용어는 반막양근입니다.

다른 햄스트링 근육과 비슷하게 엉덩관절을 피고 무릎관절을 굽히는 작용을 합니다. 무릎이 이미 굽혀진 상태에서는 반힘줄근과 함께 종아리 안쪽 돌림에 관여합니다.

이때, 넙다리두갈래근만 무릎이 굽혀진 상태에서 종아리의 가쪽돌림을 유도합니다.

마치며 함께보시면 도움이되는 글

최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구선수중 한명인 손흥민 선수의 햄스트링근육 부상이 알려져 많은 팬들이 걱정을 하고있습니다. 건강히 완치하시길 기원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허벅지 햄스트링 통증의

허벅지 햄스트링 통증은 신체 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일반적인 편한 손상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물리치료의 목적과 방법

물리치료는 무릎의 통증과 부종을 감소시키고, 무릎의 움직임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2 반힘줄근

반힘줄근semitendinosus m.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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