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 혈관이 찌릿찌릿 과연 뇌졸증 전조증상인가

헤어 혈관이 찌릿찌릿 과연 뇌졸증 전조증상인가

머리가 갑자기 찌릿하다는 건 뇌에서 직접적인 문제가 생겼거나 다른 질병으로 인해 뇌가 문제가 있다고 반응한다고 보입니다. 직접적이든 간접적이든 헤어 혈관이 찌릿찌릿하게 영향을 준다면 가볍게 넘어갈 일은 아닙니다. 단순한 두통이 아닌 머리에 전기오는 느낌이 들때 저희가 확인할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뇌졸증은 우리나라에서 3대 사망원인 중 하나로 손 꼽는 질병입니다. 뇌졸증이라고 정의되는 건 뇌혈관의 일부가 막혀있거나 혈관이 파열이 되고 뇌에 문제점을 일으키는 두려운 질병으로 다른 합병증 없이 뇌졸증만으로 사망률 1위라 조심을 시급합니다.

뇌혈관의 일부가 막히거나 파열되고 나타나는 질환으로 이를 일으키는 우리 생활 습관이 있습니다.


imgCaption0
왼쪽 헤어 찌릿 후두신경통


왼쪽 헤어 찌릿 후두신경통

왼쪽 뒷통수에서 정수리와 귀주변까지 헤어 찌릿하게 온다면 후두신경통의 증상입니다. 또한 심각한 경우 헤어 위쪽까지 찌릿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령과 상관없이 무관하게 누구에게나 들어나는 질병입니다. 주로 스트레스나 긴장을 하면서 근육들이 쪼이며 통증이 오게 됩니다. 스트레스, 긴장 등 저희가 안절부절한 상태가 되면 바로 굳어버리는 근육이 승모근, 뒷목 부분입니다.

다행스럽게도 치료가 어렵진 않지만 의심이 된다면 빠르게 치료를 해야 만성적으로 발현되지 않습니다.

치료하시면서 꼭 스트레칭을 계속해서 해주시고 따뜻한 물을 마시면서 몸에 긴장감을 푸시기 바랍니다. 바른 자세를 취해주시면서 습관을 잡아주세요. 그래야 두통이 덜 옵니다.

머리에 전기오는 감정 근육과 인대 손상?

일평생 우리는 앉는 생활을 합니다. 정식으로 89시간을 앉아서 일을 하거나 공부를 하죠. 그 과정에서 책과 모니터를 보는데 목 주변 근육과 인대를 사용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근육이 이완 되지 못한채 수축된 상태에서 계속 수축이 되다보니 문제가 생깁니다. 또한 유튜브, 스마트폰의 사용 시간이 급격하게 늘어나면서 피할 수 없는 문제가 되었습니다. 뭉쳐있는 근육으로 정상적인 혈액순환이 되지 못하고 뇌로 피가 공급이 되지 못 하니 머리에 전기오는 느낌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