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호박고구마 삶는법 및 효능 부작용

호박고구마 삶는법 및 효능 부작용

고구마줄기의 효능 및 부작용, 보관법, 고구마줄기를 활용한 요리를 알려드립니다. 최근에 고구마줄기가 수확되고 가장 맛있는 시기입니다. 신선하게 1년 내내 보관할 수 있는 방법과 여러가지 요리 레시피를 확인하고 맛있는 밑반찬요리 드시기 바랍니다. 고구마줄기는 6월에서 10월까지 수확할 수 있습니다. 고구마줄기는 수확 시기가 가장 중요한데, 너무 일찍 수확하면 줄기가 얇고 맛이 없으며, 너무 늦게 수확하면 줄기가 딱딱해지고 맛이 없어집니다. 고구마줄기의 수확 시기는 줄기가 가장 맛이 좋을 7월에서 9월이 적당합니다.

고구마 줄기를 수확할 때는 땅에서 10vm 정도 위에서 줄기를 자른 후, 깨끗이 씻어서 먹습니다. 고구마줄기는 영양이 풍부하고 맛 좋은 식재료이기 때문에 여러가지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삶은 고구마를 완성합니다.
삶은 고구마를 완성합니다.

삶은 고구마를 완성합니다.

고구마가 완전히 익었다면 물을 말리고 삶은 고구마를 그대로 냄비에서 꺼내줍니다. 고구마를 달콤하게 삶는 시간을 줄일 수 있는 방법들도 있습니다. 여러가지 스타일로 고구마를 삶아보세요.

여기까지 고구마를 달콤하게 삶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고구마는 소금이나 버터, 시나몬 등과 함께 즐기면 더욱 달콤하게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겨울철의 따뜻한 간식으로 고구마를 삶아보세요. 겨울의 추위를 달래주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을 만끽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유쾌한 고구마 요리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고구마줄기 보관법
고구마줄기 보관법

고구마줄기 보관법

고구마줄기는 냉장보관과 냉동보관으로 잘 보관하면 신선량한 고구마줄기를 1년 내내 먹을 수 있습니다. 고구마줄기를 깨끗이 씻어서 신문지 혹은 종이타월로 감싼 다음 냉장고 야채칸에 보관합니다. 냉장보관하면 12주 동안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냉동보관할 때에는 고구마줄기를 데쳐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구마줄기를 깨끗이 씻어서 좋은 크기로 자른 다음 냉동용 지퍼백에 넣습니다. 오래 보관하면 물기가 마를 수 있다고 해서 물을 살짝 채워서 냉동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호박고구마 부작용 및 주의사항

칼륨이 들어 있어 과도하게 먹을 경우 신장 기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과다. 섭취 시 아마이드라는 성분으로 인해 가스가 생겨 방귀가 자주 나올 수 있습니다. 호박고구마에 들어 있는 옥살산 성분은 요로결석 등을 앓고 있는 분들은 경계를 필요합니다. 당이 풍부하므로 체중감량 시 과도하게 섭취는 체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고구마줄기 요리

고구마줄기는 다양햔 요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생선 조림할 때 넣어도 양념이 배어 달콤하게 먹을 수 있고, 고구마줄기 볶음으로 먹어도 맛있습니다. 고구마줄기 고등어조림 고구마줄기를 깔끔하게 씻어서 끓는 물에 삶은 다음, 냄비에 고구마줄기, 양파, 파를 깔고 그 위에 고등어를 올립니다. 만들어 놓은 양념장을 끼얹어주고, 자작하게 물을 부은 다음 모든 재료가 익을 때까지 푹 졸여줍니다. 양념장은 맛간장, 고춧가루, 다진 마늘, 참치액젓, 설탕, 올리고당을 적절한 비율로 섞어 만들면 됩니다.

고구마줄기 볶음 수미네 반찬에 소개된 고구마줄기 볶음 레시피입니다. 미슐렝 3스타 셰프님도 정말 맛있다고 극찬한 레시피이니, 고구마줄기 밑반찬요리 꼭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고구마줄기 레시피는 4분 40초부터 나옵니다.

고구마줄기는 여러가지 효능이 있고, 잘 보관하면 신선하게 오래 먹을 수 있다고 해서 좋습니다. 특히 여름 시기 입맛 없을 때 생선조림이나 볶음요리로 반찬을 만들면 정말 맛있으니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고구마줄기에 대한 글을 마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삶은 고구마를 완성합니다.

고구마가 완전히 익었다면 물을 말리고 삶은 고구마를 그대로 냄비에서 꺼내줍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고구마줄기 보관법

고구마줄기는 냉장보관과 냉동보관으로 잘 보관하면 신선량한 고구마줄기를 1년 내내 먹을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호박고구마 부작용 및

칼륨이 들어 있어 과도하게 먹을 경우 신장 기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