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인에서 그린카드까지 경험하기 3 증명서 번역하기

혼인에서 그린카드까지 경험하기 3 증명서 번역하기

뭐 어떻게든 삽니다. 캐나다. 정보 캐나다. 여권사진 영주권사진 어디서 찍어야 할까? 샤퍼스. Shoppers Drug Stor 찾아보시면 우리나라에서처럼 전문적으로 촬영하는 사진사들도 많이 있지만, 가장 보편적인 방법으로는 주위에 있는 사진촬영이 가능한 마트에서 사진을 찍는 것입니다. 월마트에도 사진촬영서비스를 해주는 것 같지만, 난 샤퍼스 Shoppers Drug Store라는 마트를 이용했다. 샤퍼스는 화장품이나 세면용쪽으로 힘을 주는 마트다.

장비는 그리 전문적으로 보이진 않았습니다. 대따 큰 사진기를 가져와서 위와 같은 배경으로 그냥 엉성하게 사진을 찍어주는데, 이게 마트 사진촬영이라 그런건지, 그냥 이 나라 애들이 사진을 막 찍는건지는 모르겠다.


일본 영주권 신청 준비 서류
일본 영주권 신청 준비 서류

일본 영주권 신청 준비 서류

일본이 서류 작성 및 아날로그에 진심인 나라인 것을 생각한다면 꼼꼼히 서류들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꼼꼼히 필요서류를 구비하지 않으면 심사에서 떨어지거나, 필요한 서류를 다시 제출하라는 응답을 받을 수 있는데요. 그러니 미리미리 조금 더 준비한다는 마음으로 서류를 준비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2023년~현재까지 일본의 「출입국 재류 관리청」 홈페이지에서 필요 서류로 명시하고 있는 서류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홈페이지의 신청 연관 서류와 번역복은 함께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저시급으로 주 40시간 근무했다고 가정할 때의 수입

16.75 X 40시간 주급 670 주급 670 X 4주 2,680 2,680 수입에 대한 vacation pay 111.49 한 달 세전 수입 Gross Income 2,791.49 서버로 서빙 일을 할 시, 팁 수입은 따로 있을 것 조금은 2,792가 매달 수입이라고 계산하고 연수입을 계산해 보시면 33,504 소득 분위 중 최하에 속합니다. 최하 소득분위 45,654의 소득을 버는 사람들은 세금을 5.06만 떼면 되므로 월 수입 2,792 세금 공제 141 141.28이지만 조금은 계산 중 2,651이 최저 시급으로 주 40시간 일한 후 세금을 떼고 받는 금액이라고 할 수 있겠다.

일본 영주권 신청 필요 자격
일본 영주권 신청 필요 자격

일본 영주권 신청 필요 자격

일본에서 영주권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일본 정부에서 요구하는 국익 적합 요건에 충족되어야 하는데요. 쉽게 말해서 신청하는 당사자가 일본에 거주 하는 것이 일본의 국익을 위해서 적합한지 판단하는 기준입니다. 신청하는 입장에서는 그 용어부터 용도까지 마음에 들지 않을 수는 있으나, 어쩔 수 없이 이 요건에 충족되도록 맞추어야 하는데요. 요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장 중요한 월세, 렌트비 캐나다에서 국적 불문 활발하게 리스팅이 되는 사이트는 Facebook Marketplace 페이스북을 안 하더라도 계정을 꼭 만들어 오면 유용할 것입니다. 월세는 어느 크기의 어떤 상태의 집이냐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다운타운을 오가기 편한 주변 도시 기준으로 방 하나만 렌트, 공용 화장실, 부엌 이용 650 800 개인 화장실이 딸려 있는 방 렌트, 공용 부엌 마스터 베드룸 1,000 1,500 한국 원룸과 같은 녹음실 혼자 다.

쓰는 작은 사이즈 원룸 1800 이상 다운타운 내로 갈 수록 말도 안 되게 비싸진다. 한번은 개인 화장실 없는 룸 렌트가 500 이하로 올라와 보시면 6개월 이하의 단기인 경우가 많습니다..

실물 or 파일
실물 or 파일

실물 or 파일

출력물은 실물 사진이나 파일로 받을 수 있는데, 이메일로서 전송해주는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럼 USB를 가져와서 파일을 챙겨가야 하느냐? 지점마다. 정책도 달라서, USB를 가져와야 하는 곳도 있고, USB까지 따로 구매해야 하는 곳도 있습니다. 경험상, 위니펙 케나스톤에 있는 샤퍼스에서는 USB를 가지고 오라고 했었고, 에드먼턴 남쪽 대학가에 자리한 샤퍼스에서는 USB를 꼭 구매해야지만 사진파일로 주더라. USB를 챙겨갔음에도 안된다고, 사야지만 파일로 받을 수 있다고 하더라. 어이없어. 사진촬영과 USB비용을 합하여 에드먼턴 기준, 36.74불이 나왔어요.

와. 거의 3만5천원 돈이 그냥 날라갔네. 파일로 받더라도 프린트된 사진도 그냥 주던데, 원래 그런건지 내가 찍은 곳만 그런건지는 잘 모르겠다. 실물 사진 뒷면에는 사진찍은 날짜도 스탬프로 찍어주던데, IRCC에서 이게 언제 찍은 사진인지 파악하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일본 영주권 신청 준비

일본이 서류 작성 및 아날로그에 진심인 나라인 것을 생각한다면 꼼꼼히 서류들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본 영주권 신청 필요

일본에서 영주권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일본 정부에서 요구하는 국익 적합 요건에 충족되어야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실물 or 파일

출력물은 실물 사진이나 파일로 받을 수 있는데, 이메일로서 전송해주는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